색(동음이의어)

1 (色)

물체의 표면에 파장이 다른 이 반사하는 정도에 따라 시각계통에서 감지하는 성질의 차이 때문에 나타나는 감각적 특성이다.

색에 대해서는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2 성적 매력

이걸 보려고 왔겠지? 아니요.

타인에게 성적인 관심을 유발하는 매력.

'색기[1]가 흐른다'와 같은 표현으로 쓰인다. 우연하게도 색기와 영단어 'sexy'가 묘하게 대응되지만, 전자는 후자에 비해 더 노골적인 느낌이라고 믿는 사람들을 위해 모르는 체 해주자.[2] 후자가 더 노골적인 것 같은데.

사실, 섹시는 왠지 볼륨있는 탄탄한 몸매이면서 노출이 있는 패션을 한 여성을 칭할 때 써야 할 것 같은 어감인데[3], 색기는 딱히 몸매가 좋지 않더라도 분위기 등에 따라서도 불려질 수 있는 것 같기도……. 카스가노 소라병약발육부진이라서 섹시한 몸매와는 거리가 좀 있지만 분위기에 따른 색기는 쩐다.

나무위키에서 가장 흔한 용례는 물론 색기담당일 것이다. 이 밖에 주색잡기의 색은 이성에 빠지는 것을 뜻하고, 색욕에 빠져 있는 사람을 색마, 호색한이라 부른다.

3 가방

Sack
어깨에 매고 다니는 형태의 가방/백팩/베낭의 한종류.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일본어의 이로케(色気)가 그대로 수입된 것. 단, '색' 한 자만 떼어놓고 볼 때는 아니다.
  2. 다만, 'sexy'는 현대에 오면서 매력적이라는 의미로 통용되었다.
  3. 단 남자를 섹시하다고 할 때는 몸짱에게도 쓰지만 목소리라든지 기타 뭔가 분위기가 섹시하다는 어감으로 여성들이 많이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