샹잉

파일:CwkGnp1.jpg
왼쪽은 드라마 판의 배우인 미요시 아야카.[1]
엔젤하트의 주인공. 애니메이션판 성우는 카와사키 마오(川崎眞央).
파일:Attachment/샹잉/Xiangying.jpg
파일:IZwcVh2.jpg

샹잉(香瑩)
이명글라스 하트(Glass Heart), 27번
나이15세[2]
출신지대만
파트너사에바 료
거주지신주쿠

1 개요

정도회에 소속된 주작 부대 소속의 여자 암살자. 뒷 세계에서는 글래스 하트(Glass Heart•グーラスハート)라는 코드네임으로 알려져 있다.

1.1 과거

주작부대에서 일류 킬러로 발돋움 했지만 지속되는 살인 행위에 자괴감을 쌓아가던 중[3] 어느 날 공원에 딸과 놀러 나온 남자를 죽이고 그 딸이 슬퍼하는 것을 본 뒤 결국 건물 옥상에서 스스로 철창 위에 뛰어내려 심장이 철창에 찔려 사망하지만 정도회의 발빠른 행동으로 심장을 이식받아 목숨을 부지한다. 그리고 1년 동안 꿈 속을 헤매다(즉, 식물인간으로 있다가) 조직의 처분 명령이 내려진 즉시 깨어나 연구소를 초토화 시킨다.

이식된 심장이 장기 기증차 운송중이었던 마키무라 카오리의 것이었는지라, 심장에 남아있는 기억에 이끌려서 신주쿠로 오게 되고 사에바 료를 만나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1.2 전투력

작중 보이는 실력은 심장 이식 수술로 되살리는게 아깝지 않을 정도의 초 일류급. 작중 등장시 15세, 이후 18세라는 어린 나이에도 검이면 검, 총이면 총 어떤 무기든 다재다능으로 사용하며[4] 격투기와 상황에 따른 전술 구사, 운동신경 또한 뛰어난 편.[5]

우미보우즈가 실력은 사에바 료와 호각이라 평가하기도 하고, 킬러 및 해결사로의 전투적인 능력은 작중에서 그녀 이상으로 묘사되는 사람은 료 이외에는 없을 정도.

연재 초에는 콜트 M1911를 주로 사용했으며[6], 청룡부대와의 결전에서는 AK47베레타M92를 들고 다니는 모습을 보였다.

1.3 사실은...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실은 정도회의 수장인 리 대인의 딸이지만, 청룡 소속의 쵸우가 보스를 농락하기 위해 교통 사고를 낸 다음 빼돌려서 암살자로 키워냈다.

그 후 조직의 암살부대인 주작 부대가 되기 위한 훈련과정을 거쳤고, 이 훈련과정 도중에 36번을 만나게 된다. 그 둘은 서로를 도우며 협력하게 되지만 훈련과정은 반인륜적이고 매우 혹독한 것들 뿐, 1분 안에 권총을 조립하지 못한다면 그 자리에서 즉각 사살된다든가 등의 테스트들로 그녀는 이름까지 잊어버린 채 살인 기계로의 육성을 당하게 되었다. 게다가 최종시험은 어제까지 한솥밥을 먹었던 동료들과의 서바이벌... 그리고 이로 인해 자신의 동료였던 33호를 자신의 손으로 죽여버리고 만다. 이 정도면 말 다한 듯... 아빠와 맞먹는 수준의 유소년기 이 부분은 아무래도 쉬리의 영향을 받은 것 같은데 훈련방식이 놀랄만큼 흡사하다.

2 그 외 트라비아

조직의 암살대상자가 다양한 국적이다보니 외국어 능력 또한 뛰어나다. 작품에선 약 10개 국어[7]를 구사한다.

이후 정도회 관련의 일로 사에바 료와 본격적인 만남을 가지게 되었고 사에바와 그의 동료들, 그리고 카오리의 환영로 인해 삶에 대한 의지가 생겨 그들과 함께 청룡부대에 맞서 싸우게 된다. 그리고 죽은 줄 알았던 36번과의 재회를 하게 되면고, 청룡부대와의 교전이 해결되면서 사에바 료의 양녀로 신주쿠에서 살게 된다.

원래 이름은 리샹잉(李香瑩)이지만 본인은 모르고 있었고, 이후 료가 카오리(香 : 인명으로 쓰일땐 카오리로 읽는다)의 이름에 자신과 카오리의 보물(瑩)이란 뜻으로 지었다고 그럴싸하게 둘러댔다.굳이 중국어로 짓는다니?? 이후에는 성 없이 '샹잉'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다닌다.

2.1 료와의 만남 이후

료와 만나기 위한 과정은 순탄치 않았지만 료의 딸이 되고 시티헌터의 일을 해내가면서 딱딱했던 처음의 모습을 벗어나 리 대인이 그토록 바라던 평범한 딸이자 애교 있고 사랑스러운 여자(시티헌터가 되어버린 건 어쩔 수 없지만)가 된다. 료가 사에코의 피부와 비교하며 샹잉의 아기같은 피부를 만질 때 짓는 천진난만한 표정이 모에하다 카더라 초반부에는 머리카락도 군용 나이프로 자르고, 더럽든 말든 군복 단벌[8][9]에다가 일본어가 능숙하지 못했지만 3년이 흐른 후에는 여자 옷도 다양하게 입고 일본어도 익숙해졌다. 물론 여성복 안이나 핸드복 안에는 총기류가 다양하게 들어있다.

료의 하나밖에 없는 딸이지만 료의 애마인 미니에 입지가 조금씩 위협(...)당하고 있다.[10]

초반에는 심장의 주인인 카오리의 유령(...?)이 자주 나타나서 조언이나 이야기를 해줬다. 거기다 카오리의 망치 휘두르는 기술까지 전수받았다.(...) 심지어 옷장에 카오리의 망치도 있다. 흠좀무

작품이 진행되면서 '카오리 마마'[11]의 분신이자 딸로서 그녀의 유지를 이어 사람들을 돕게 되었다. 가끔씩 거울 등을 통해서 카오리와 대화도 하는 듯.자신 뿐 아니라 남에게도 보여줄 수 있는 이 시대의 무당.

재산이 대단히 많다. 리치엔도(리 대인의 쌍둥이 동생이자 그림자 두목)가 죽으면서 자신의 재산을 샹잉에게 물려주었는데, 대만의 1년 분 국가 예산[12]과 맞먹는 액수이다. 이 재산은 칭 시종장이 관리하는 중.

23권에선 지독한 음치로 밝혀졌다. 이후 료가 같이 노래방에 가자고 놀릴 정도.

한가지 가슴아픈 특이점이라면 심장이식이라는 상황때문에 자신의 생사가 불투명한 점을 이유로 연애를 하지 않을 생각이라는 것이다.신홍 어쩌냐 심장의 적합성이 완벽하리만큼 일치한다곤 하지만 이 부분 역시 미래를 확신할 수 있는것도 아니고 에피소드 도중 자신처럼 심장이식 후 사망한 타카하타를 보며 마음을 굳힌 모양.[13] 이후 미래를 보는 초능력자인 점술가 레이센에 의해 10년후의 미래에도 생존해있는게 보였지만 아쉽게도(?) 이때까지 솔로로 지내는 모습이었다. 다만 이 에피소드의 주제가 미래는 바뀔 수 있다 였으니 이 역시 가능성의 하나로 봐야 할것이다. 본인이 맘이 변하지 않았다면 예긴 다르지만.

  1. 드라마가 방영되기 전에는 네티즌들이 샹잉 역으로 강지영이 연기할 것이라고 예측하기도 했다.
  2. 신주쿠에 사에바를 찾아왔을 당시.
  3. 애니판 기준으로, 암살할 때마다 심장 쪽 창에 총탄 구멍이 난다.
  4. 짧은 시간에 권총으로 RPG로켓을 3대를 무력화 시킨적이 있다.
  5. 그래서 그런지 항상 보이시한 스타일을 유지하던 카오리와는 다르게 굽이 있는 구두나 치마를 입는다. 바지도 입긴 하지만 그만큼 능력있고 여유있단 소리. 하지만 내장형 근육이다.
  6. 신주쿠에서 숨겨놓은 무기를 꺼내 사에바를 찾아다닐 때 까지 사용했다.
  7. 이보다 더 많을 수도 있다. 한국어도 하는데 번역기 수준의 문장이다. 뭐가, XYZ?(혹은 무엇, XYZ?) 누구, 나는?(...)발번역이 아닙니다.
  8. 도망다닐 때야 변장하느라 이것저것 입었지만.
  9. 거기다 샹잉을 맡은 료나 주변에 있는 우미보우즈 같은 사람들도 죄다 일반적인 세계와는 거리가 있는 사람이니 이런 점을 알아채지 못하고 있었고, 보다 못한 사에코가 데리고 나가서 옷을 한 벌 사주고 일상 생활에 대한 것을 가르쳐 주기도 했다.
  10. 샹잉이 미니를 몰 때 고장나거나 박살이 날 확률이 상당히 높다. 아예 료가 운전을 금지시킬 정도. 어찌보면 마스터 치프의 조상격. 그런데 시티헌터에서 집과 마찬가지로 숱하게 박살난 게 미니…오레노 쿠루마ㅠㅇㅠ 용케도 구형 미니(이 작품 속의 로버 미니는 2000년에 단종)를 잘 굴리고 있는 셈. 그리고 여기선 제2의 애마, 녹색 피아트는 안 나온다.
  11. 자신에게 생명과 새로운 삷을 살 의지를 준 카오리를 엄마로 여기고 있다.
  12. 2008년 기준으로 약 50조 정도다.
  13. 다만 타카하타의 경우 적합성이 위험수위에 달할정도로 맞질 않아 면역 억제제를 다량으로 복용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