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연지

파일:Attachment/서연지/1293189559 1.jpg

스타걸의_패기.jpg

온게임넷스타걸.스타 아이디는 WestSeRa 이며, 종족은 저그이고, 게임 수준을 저그를 취미로 잘하는 편이다. 1989년 7월 26일생. 박카스 2009 스타리그부터 스타걸을 시작했다. 같은 스타걸인 최은애에 비해 용선생의 매너파일런 고정 출연으로 방송 횟수가 많은 편. 나이도 3살 어리다. 다만 스타걸 경력은 최은애가 독보적이다.

약간 4차원끼가 있으며 자신을 자주 3인칭화한다. 외모가 귀엽고 애교도 많은지라 스덕들에게 인기가 많다. 단점이 있다면 치열이 좀 고르지 못하다. 그래서 별명도 미네랄(...).

파일:Attachment/서연지/1264639727 1.jpg

용선생의 매너파일런에서는 시험 탈락으로 인한 안타까움의 눈물을...

파일:/image/117/2010/03/26/201003261914473355 1.jpg
작품명 : 그녀의 무리수 레아 오르가나?

2010 대한항공 스타리그 조지명식에서는 충공깽의 헤어로 경악을... 비단 용선생의 매너파일런이 아니더라도 여러가지로 이슈가 제일 많은 스타걸이다.

스타리그가 끝난 뒤 지하철역에 가면 그녀를 볼 수 있다.

용선생의 매너파일런 시즌2, 용선생의 매너파이터 1화를 보면 알지만, 그녀의 스타실력이 날이 가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7개월의 연습성과가 돋보인다. 현재는 아마추어 치고는 나름대로 실력을 갖춘 정도로 보인다. 확실히 이래저래 지도도 조금씩 받는 것 같고 실력으로도 어지간한 일반인은 능가하는 정도.[1] 그에 비해 커리지매치를 날로 먹으려던 모 연예인은...

2011년 1월 18일, 스타리그 결승전 홍보를 하러 스갤에 출몰하였다. 김태형에 이어 관계자들의 스갤 러쉬가...

싸이월드에 올린 본인의 비키니 셀카가 인터넷에 퍼진 적이 있다. 서연지는 이것을 대단히 민망하게 여기는데... 왜냐하면 해당 사진을 일촌들 몇 명에게만 공개하였는데, 그 중 누군가가 배신을 때려버려서 덕택에 싸이월드 허세녀 라는 불명예를 얻은 적이 있었기 때문이다.

양민이 뿔났다의 장동민과 스타크래프트 대결을 했는데 이겼다. 참고로 내기까지 했는데 장동민이 이길 시엔 결혼을 전제로 한 교제를, 서연지가 이기면 스타걸 복장입고 다음 시즌 스타리그 때 서연지 응원하러 오프라인 참가를 걸었다. 전화 통화가 연결된 후 게임에서 서연지는 그야말로 관광 중에 캐관광을 선사... 장동민을 안드로메다로 날려버렸다.

하지만 다음번 방송 때 있었던 리벤지 매치에서는 장동민을 가지고 놀긴 했지만 장동민의 살벌한 트래쉬 토크가 작렬하는 가운데 결국 역전승 헌납... 결국 울어버렸다... 그덕에 장동민은 신나게 까였고, 유상무와 인트마스터도 번들로 까였다.그러니까 트래쉬 토크 적당히 까라니까...

파일:Attachment/서연지/1303024146 1.jpg

2011년 4월 17일 프로리그 올스타전 4세트 팀플전에 신상문을 대신하여 깜짝 출전하였다. 아무래도 신상문, 도재욱은 프로리그에서 에이스급 기량을 보여주는 현역이고 상대팀은 두 사람다 실력이 예전만 못한 올드게이머에 여성인 서지수가 있었기 때문에[2] 성비를 맞추는 의미로 투입된 듯 보인다. 경기는 패배. 도재욱과 홍진호가 신상문에게 고맙다고 한 것은 덤

방식이 바뀐 온게임넷 스타리그 전국 예선에 출전해서 1차전을 통과하는 위업을 누렸다. 다만 모든 일반인에게 개방된 대회라 객관적으로 보긴 힘들지만...

2012년에는 김정우를 상대로 인터뷰를 하기도 했다. 1 2

스타1 리그가 끝난 후 서연지도 스타걸을 그만두었으며, 2013년 이후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 중이다. 인터뷰에 따르면 아직 e스포츠 계에 복귀할 마음이 남아있는지, 사업 중에도 틈틈히 스타나 리그 오브 레전드 등의 게임을 계속 하고 있는 듯.

2015년 간만에 스타뒷담화에서 나와 밝힌바로는 학업에 열중하고 있으며 취미 생활을 하고 있다고 한다. 10년째 학교를 다니고 있다고 놀림받은건 덤 최근에는 아프리카 방송을 가끔 하고 스타크래프트 온라인 대회의 중계를 맡기도 하였다.

  1. 용선생의 매너파일런에서 말했듯이 스타2에서는 프로게이머가 되고 싶다고 하였다. 서지수를 능가하는 여신님의 출현인가?!
  2. 서지수는 2부리그인 드림리그에서도 가끔씩이지만 나오기라도 했지, 홍진호는 공군 제대후 경기도 제대로 안나오고 은퇴하는 수순을 밟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