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스러운불꽃

혹시 성화를 찾아오셨나요?

포켓몬스터기술.

Sacred_Fire.png
Sacred_Fire_2.png
기술 이름타입분류위력명중PP
한국어일본어영어불꽃물리100955
성스러운불꽃せいなるほのおSacred Fire
기술 효과특수 분류부가 효과확률
사용자 또는 대상의 동상을 치료한다.비접촉화상50

칠색조앤테이의 전용기.[1]

기술 이펙트가 화려하기로 유명한데, 2세대에서는 그 세대에서 낼 수 있는 가장 화려한 사운드와 화면의 번쩍임으로 칠색조의 몸을 감싸다가 상대에게 부딫히면 상대에게서 불이 쫘악 갈라져나오는 형태였고, 3세대는 여기에 반전 효과까지 추가되었다. 하지만 6세대에서는 좀 심심해졌다. 모르고 보면 화염방사보다 약해 보일 정도.

4세대에 오면서 기술에서 물리/특수가 갈리게 되었는데 공격이 높은 칠색조는 플레어드라이브는 못 배우지만 이 기술이 물리화되면서 만회되었다.

일단 공격기 중에서 화상을 입힐 수 있는 확률이 연옥 다음으로 높다. 칠색조에게 하늘의 은총 특성을 들려줬다면 명중 95%짜리 연옥이 됐을지도 모른다. 연옥은 맞추기만 하면 반드시 화상에 걸리는데 기술 자체의 명중률이 50%이고, 성스러운 불꽃은 명중률 95%에 맞췄을 시 화상을 입힐 확률이 50%이니 0.95*0.5 = 0.475가 되어 47.5%이므로. 화상 상태의 공격 반감 효과 덕분에 정말 괴악한 기술이 되었다. 말 그대로 전설의 포켓몬의 이름값을 하는 기술.

덧붙여 기술명이나 기술 이펙트만 보면 완벽하게 특수기지만 물리기로 분류되었다. 화염자동차나 플레어드라이브와 같이 자기 자신의 동상을 치유하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돌진계라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접촉 판정은 없다.뭔가 갈수록 이상하다 단순히 칠색조의 전용기고 칠색조가 공격이 더 높으니 물리기가 된 케이스. 같은 예로 크로스썬더뇌격이 있다. 다만 전자는 접촉 판정이 없지만 후자는 있다.[2]만화에서는 죽은자조차 살릴수 있는 소생 또는 재생의 불꽃이라고도 알려져 있다.
  1. 5세대까진 칠색조만의 전용기였으나 5세대까지 유일신이라고 놀림받던 앤테이도 배우게 되어서 둘의 전용기가 되었다. 정확히는 포켓무버가 풀리기 전, 배틀하우스에서 랜덤으로 정해지는 포켓몬중 앤테이가 나오는 일이 있었는데, 그 앤테이가 성스러운불꽃을 익히고 있다는게 알려지자 팬덤이 뒤집어졌고, 포켓무버가 풀리자마자 정말이라는게 확인되었다.
  2. 참고로 크로스썬더의 경우 애니에서나 게임에서나 연출이 마치 접촉기처럼 보이는데도 비접촉 판정이다. 애니에서는 자신의 몸을 원형의 전기로 감싸고 그 주변에 X자형으로 전기가 돌아다니는 형태의 돌진기로 묘사되었는데 성스러운불꽃도 이런 식의 돌진기가 아닌가 싶다. 혹은 지진처럼 지면에서 상대의 발밑에 불꽃을 뿜어올리는 식일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