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즈사가와 츠키노

(성주란에서 넘어옴)

파일:Attachment/아즈사가와 츠키노.jpg

梓川月乃(あずさがわつきの)


따끈따끈 베이커리의 등장인물. 국내판 이름은 성주란이다. 성우는 오오츠카 치히로. 국내판 성우는 정혜옥. 베이커리마자키 안즈

빵타지아 회장의 손녀들중 한명. 빵타지아 4호점 담당이다[1]. 본점 사원 영입시험때 아즈마 카즈마와 카와치 쿄스케를 자신의 4호점으로 스카웃했다. 참고로 회장 손녀가 별로 좋은 위치도 아닌 4호점을 맡은 이유는 그녀가 빵타지아 회장 아들의 정식 아내가 아니라 종업원과 불륜 관계로 얻었기 때문에 안좋게 보는 시선이 많아서 능력을 인정받지 않는 이상 특별한 지원을 기대하기 힘들다고 한다.[2] 이러한 이유로 자매들인 아즈사가와 미즈노아즈사가와 유키노에게도 멸시받고 있었다. 즉 빵타지아 창업주 아들이 노골적으로 불륜으로 얻은 서녀라고 인정하고 있다는 것이다.(...) 정실부인에게 묵인받는 후실부인 소생이라고도 힘든데 하물며 휘하 종업원과의 불륜으로 태어났으니 어린 소녀가 얼마나 심정이 비참한지는 안 봐도 뻔하다. 어른들의 불장난에 희생된 경우다.

미즈노쪽은 그래도 근본이 좋은 아이라서 신인전이 끝날 쯤에서 화해하고 잘 지내지만, 유키노는 트라우마도 있고 성깔이 좀 그래서…….솔직히 그런 또라이랑 잘 지내고 싶은 사람이 있겠냐. 본사 직원 채용에서 입사 희망자인 척 해서 아즈마와 카와치를 데려온 장본인. 특기는 프랑스 빵인듯하지만 빵만드는 장면은 거의 안 나온다.[3] 주로 관중석에서 마츠시로 켄이나 칸무리 시게루의 설명을 듣는 평범인 포지션.[4]

4호점을 운영하고 있기는 하나, 사정이 좋지 않아 고전하고 있었고[5] 이 상황을 뒤집기 위해 카즈마와 카와치 쿄스케를 신인왕전에 내보낸다. 결과적으로 대성공해 카즈마는 우승, 쿄스케는 3위를 차지해 빵타지아내에서의 영향력을 크게 늘리게 되지만, 하필이면 유키노가 상피에르 사장 키리사키 유이치와 손을 잡고 빵타지아를 먹으려 드는 바람에 모나코컵에서는 더욱 더 고생하게 된다. 결국 모나코컵 이후에는 상피에르가 빵타지아를 인수한다. 다만 츠키노가 가진 120억을 없애기 위해 키리사키는 츠키노를 빵타지아 최고 경영자 자리에 앉힌 후 상피에르와의 대결인 따끈따끈! 25를 벌이게 된다.

참고로 애니메이션과 달리 원작 만화 단행본에서의 취급이 대략 좋지 않다. 표지에서 여러가지 코스프레를 하는 색기담당이기는 한데.... 그것 말고는 아즈마 카즈마와 썸씽이 있는것도 아니고[6], 그렇다고 마지막에 아즈마와 연인이 되는것도 아니고[7], 신인전을 시작으로 점점 이상한 개그에 휘말리더나 심지어 마지막 즈음에는 대머리가 되기도 한다. 본인 말로는 회장일 하느라 여러모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그냥 밀어버리고 가발 쓰고 다닌다고... 이 작품의 막장전개를 미려한 그림체랑 캐릭터의 매력, (리액션의 괴악함과는 별개로)그래도 왠지 맛있어보이는 요리 묘사때문에 참고 견디며 보던 팬들도 이 장면에선 만화책을 집어던졌다 카더라. 원작 엔딩에서는 대학교에 진학한후에 세계 곳곳에 빵타지아의 체인점을 건설한다. 삐에로와의 제휴로 모나코점도 만든다고.
  1. 지점장 대리. 점장은 마츠시로 켄.
  2. 다만 마츠시로 켄의 말에 의하면 회장은 츠키노를 진심으로 손녀를 생각해주고 도와주고있지만 앞서 말한 듯이 불륜으로 태어난 아이라 업계의 시선으로 특별한 지원까지 힘들고 현재 연세가 많으셔서 대를 이을 장녀인 유키노에게 신경을 많이 써야할 상황으로 한계가 있었다. 물론 장녀인 유키노의 본성을 모르고 있다.
  3. 그래도 실력은 좋아서 초등학교 저학년 시절 신인왕전에서 3위를 했다고 한다. 참고로 부상은 상금과 빵타지아 특제 란도셀.
  4. 카와치가 한때 평범인 기믹이기는 했으나, 이 녀석은 후반가면 아예 괴랄한 리액션을 하는 쪽으로 빠져버린다.
  5. 사생아라 어정쩡한 가게를 받은 것도 문제였지만 하필이면 4호점 맞은편이 상피에르 본점이었다. 장사가 잘 될리가 없다.
  6. 원작에서 과거에 어렸을적에 유키노의 함정에 걸렸을때 우연히 어린 카즈마와 만난적이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지만 정작 본인들은 서로 눈치채지 못 했다. 굳이 하나 더하자면 모나코컵 우승으로 받은 반지를 아즈마가 츠키노에게 가지라고 끼워주는데 그 반지를 낀 츠키노의 손가락이 사실은 왼손의 약지였다(물론 아즈마는 그런 의미로 끼워준것은 아님)는것 정도...
  7. 그나마 애니에서는 아즈마가 츠키노에게 자신이 만든 완성형 재빵을 가장 먼저 주면서 끝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