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무투전 G건담의 세력.
셔플 동맹은 질서의 수호자라고 일컬어지며, 수많은 분쟁과 사건을 뒤에서 조정함으로써 질서를 유지하고 인류의 멸망을 막아왔다고 하는 최강의 무투가 세력이다.[1]
트럼프 카드를 본뜬 문양을 주먹에 지닌 총 5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멤버에게 해당하는 칭호도 가지고 있다.
각각의 칭호는 다음과 같다
- 킹 오브 하트
- 퀸 더 스페이드
- 작중, 퀸 더 스페이드의 칭호를 받은 사람은 막스 번즈와 치보데 크로켓이 있다. 여담으로 막스 번즈는 7회 건담 파이트에, 치보데 크로켓은 제 13회 건담 파이트에 네오 아메리카의 대표로 참전했다.
- 클럽 에이스
- 작중, 클럽 에이스의 칭호를 받은 사람은 알란 리와 사이 사이시가 있다.
- 여담으로 알란 리는 7회 건담 파이트에, 사이 사이시는 제 13회 건담 파이트에 네오 차이나의 대표로 참전했었다.
- 셔플동맹에 가입후 탑승하는 모빌파이터는 호칭과 동일한 클럽 에이스.
- 알란 리는 다른 셔플동맹과 같이 DG 세포에 감염된 사이 사이시를 되돌리기 위해 생명의 불꽃을 태워서 사이 사이시의 몸에 퍼진 DG 세포를 소멸 시키고 사망하지만 클럽 에이스의 문장을 넘겨줘서 이 후 사이 사이시는 신 셔플동맹의 일원이 된다.
- 잭 인 다이아
- 셔플동맹의 일원 중 한명에게 주어지는 칭호이다. 작중, 잭 인 다이아의 칭호를 받은 사람은 나시우스 키르하와 죠르쥬 드 샹드가 있다. 여담으로 나시우스 키르하는 7회 건담 파이트에, 죠르쥬 드 샹드는 제 13회 건담 파이트에 네오 프랑스의 대표로 참전했다.
1 구 셔플동맹
작중 직전의 셔플동맹의 멤버를 보통 구 셔플동맹이라고 부른다. 각 멤버는 다음과 같다.
- 마스터 아시아 - 킹 오브 하트
- 막스 번즈 - 퀸 더 스페이드
- 나시우스 키르하 - 잭 인 다이아
- 알란 리 - 클럽 에이스
- 트리스 스르게이레프 - 블랙 조커
2 신 셔플동맹
작중에서 새로 결성된 셔플동맹을 보통 신 셔플동맹이라고 칭한다. 각 멤버는 다음과 같다.
3 그 외의 멤버
여담으로, 구 셔플동맹의 멤버들은 모두 7회 건담 파이트에 출전하였는데, 이때 이들의 대표국과 이들이 물려준 문장을 받은 이들의 대표국이 일치한다.
G제네레이션 F에선 각자 테마곡이 따로있는데다가 하이퍼모드까지[3] 구현돼서 매우 대접이 좋다. 사실 테마곡만 따지면 W전대들도 각자간의 테마곡이 구현되었고 초강기시 무장변화는 F-91도 가지고 있긴하다.- ↑ 건담 파이트를 제창한 E.C.듀서와의 교류도 있었다고 한다.
- ↑ 이쪽의 경우는 SD건담 G제네레이션 시리즈 오리지널 설정
- ↑ 초강기시 초필살기가 나타나고 능력치가 상승한다! 20대 중후반이던 놈들이 30대로 올라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