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노라

Sonora

1 사막

북아메리카 대륙에 있는 넓고 뜨거운 사막. 소노라 사막. 종종 힐러 사막이라고도 부른다.
미국과 멕시코의 국경지대에 위치해있어 밀매나 밀입국의 통로로 이용되기도. 그에 따라 사망자도 많이 나오는 편. 이를 막기위해 멕시코에선 정부차원의 밀입국가이드(...)를 제작해서 배포하기도 했다.

2 멕시코의 주

주의. 이곳은 여행유의 국가·지역입니다.

이 지역은 대한민국 외교부에서 여행경보 1단계 '여행유의'로 지정하였습니다. 해당 지역은 치안이나 위생 등에서 어느 정도 잠재적 위험요소가 도사리고 있을 가능성이 있고, 이에 따라 테러 등으로 현지 정세가 급박하게 전개되는 경우도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해당 지역을 여행 또는 체류하시는 분들은 신변안전에 유의해야 합니다.

해외 여행 시 반드시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사이트에서 해당 국가 또는 지역에 대해 정보를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틀:여행경보/설명문서}}

멕시코의 행정구역

(Estado)
북부태평양바하칼리포르니아(BC) · 바하칼리포르니아수르(BCS) · 소노라(SON) · 치와와(CHIH)
시날로아(SIN) · 두랑고(DUR) · 사카테카스(ZAC)
멕시코만코아우일라(COAH) · 누에보레온(NL) · 타마울리파스(TAMPS) · 산루이스포토시(SLP)
중부태평양나야리트(NAY) · 아구아스칼리엔테스(AGS) · 할리스코(JAL) · 과나후아토(GTO) · 콜리마(COL) · 미초아칸(MICH)
멕시코만케레타로(QRO) · 이달고(HGO) · 멕시코(MEX) · 멕시코 시티(CDMX) · 푸에블라(PUE)
틀락스칼라(TLAX) · 모렐로스(MOR) · 베라크루스(VER)
남부태평양게레로(GRO) · 오아하카(OAX) · 치아파스(CHIS)
카리브해타바스코(TAB) · 캄페체(CAMP) · 유카탄(YUC) · 킨타나 로오(QROO)
멕시코 서북부에 있는 주로 미국과 국경을 맞대고 있다. 인구는 약 276만명. 주도는 에르모시요 시이며 1의 사막의 일부가 주의 서쪽에 있다.

원래는 멕시코 중부의 주였으나 미멕전쟁으로 멕시코 북쪽 절반에 달하는 땅이 미국에 뺏기면서 최국경지대가 되었다. 심지어 미국은 바하칼리포르니아 주, 전 캘리포니아 반도와 소노라 주까지 새로운 노예주로 편입하려는 계획을 세웠다.

멕시코에서 가장 더운 곳인 '산 루이스 리오 콜로라도'라는 곳이 이 주 서북쪽 구석에 있는데, 멕시코 기상청 자료에 따르면 7월 낮 평균 기온이 42.6˚C로 한국에서 기록된 가장 높은 기온인 1942년 대구광역시에서 기록된 40˚C보다 높다! 게다가 1966년 7월 6일에는 58.5˚C (!)를 기록한 적도 있다고 한다. 그리고 12~1월에는 많이 추운 경우 영하로 떨어지기도 한다.

3 서몬나이트 3의 등장인물

소노라(서몬나이트) 항목 참조.

서몬나이트 3의 등장인물. 생김새가 모에해서인지 몰라도 캐릭터들 중 아티와 더불어 피규어로도 나오는 기염을 토한 인기 캐릭터. 성우는 칸다 아케미.

해적 카일 일가 소속의 말괄량이 소녀로 단검이나 총을 잘 쏜다. 하지만 역시 제일 잘 쏘는 건 대포로 만사를 대포로 해결하려는 경향도 좀 있다(...). 생기발랄하고 나이가 어려서인지 섬의 아이들과 잘 어울리는 모양.

사실 오빠인 카일과는 피가 섞인 사이가 아니고, 바다에서 조난당해 죽을 위기에 처한 어린아이를 카일의 아버지가 구한 것. 즉 의남매 사이다. 로맨스...는 없다.

활 따위와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강력한 무기 총을 쓰지만, 초중반부에는 총이 위험한 무기라고 생각한 메이메이에 의해 취급할 수 없어서 단검 가지고 찔끔찔끔 던져야 한다. 여성 전용의 총이나 던지는 도구가 제법 많이 나오는데다가, 필살기라 할 수 있는 미다레우치(전방 5칸 앞, 3칸을 동시 공격)가 전략적으로 쓸모가 많아 도움이 됨. 다만 후반부에 갈수록 적들이 대체적으로 회피율이 높은 편이라 꺼내쓰기가 좀 그렇다.소드댄서로 전직하면 도를 들 수 있긴 하지만,기본 공격력도 소환술도 우수한 편이 아니기에 큐마 하위호환이 되기 딱 좋다.PSP판에서는 붉은 장갑이 하향되어 후반에도 꺼내볼 수 있게 되었고,전투 중 무기를 바꿀 수 있게 되어 소드댄서도 큐마와의 차별점을 갖게 되었다.

단 기(機)속성으로 끽해야 B급까지밖에 안 오르고 유니트 소환도 못 해서 그쪽 전력으론 도움이 안 된다...+3 오브젝트 불러놓고 위에 올라가서 총이나 단검으로 농성하는 것도 괜찮다. 장거리 무기나 대검이 아니면 그 높이는 공격할 수 없으니.

덧붙여 psp판에서는 ps2판의 극악한 회피율은 줄어들었지만 무기마스터리의 마스터 스킬에 의한 활의 상향과 모든 총에 붙은 기속성 탓에 총이 너프되어 결과적으로 벨프라우에 비해 존재감이 약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