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호자의 전당

HalloftheGuardians2.jpg

1 개요

Hall of Guardians.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확장팩 군단에서 추가된 마법사의 직업 전당.

달라란 보랏빛 성채 상층부에 위치한 마법사의 직업 전당으로, 한동안 사용되지 않았던 티리스팔의 수호자의 공간이다.

2 상세

플레이어는 달라란에서 메릴 펠스톰을 만나, 그가 자신의 몸 속에 봉인했던 공포의 군주 카트라나티르가 풀려나 보랏빛 요새에서 난동을 부리고 있다는 경고를 듣는다. 플레이어는 메릴과 협력, 초대 티리스팔의 수호자였던 알로디의 영혼에게서 힘을 받아 카트라나티르를 추방시키는 데 성공한다. 이후 메릴은 티리스가드의 비밀 공간이었던 수호자의 전당으로 플레이어를 데려가 유물 무기를 얻는 퀘스트를 준다.

무기를 얻은 후 메릴 펠스톰은 아제로스의 강력한 마법사들을 불러모아 이들로 하여금 티리스가드를 재건해 불타는 군단에 대항할 것을 선언한다. 신 티리스가드의 지도자가 된 플레이어는 티리스가드의 창조술사(Conjuror of the Tirisgarde)라는 칭호를 얻게 된다. 이는 워크래프트 1의 휴먼 매지컬 유닛인 'Conjurer'로부터 이어진 나름의 역사가 있는 명칭....이지만 정작 대장정 완수하고 주는건 흔하디 흔한 대마법사다.

티리스가드(Tirisgarde)는 수호자가 부재 시 대신 전투를 치를 수 있도록 조직된 달라란의 정예 마법사 단체로, 집중된 마력을 휘두르는 수호자와는 달리 강력한 유물과 무기로 무장하고 있다. 티리스가드는 한때 의회에 비협조적인 티리스팔 수호자 에이그윈을 사로잡아 수호자의 힘을 회수하기 위해 은밀히 움직이기도 했으며, 메릴이 재건한 티리스가드는 추격 대상이 에이그윈에서 카트라나티르로 바뀌었다.

전당 아래 층의 테라스에서 보면 이 곳이 보랏빛 성채 주탑의 최상층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그러나 군단에선 아직 비행이 불가능하며, 보이지 않는 벽으로 막혀 있어서 레이어 마법사의 순간이동 주문으로만 이곳을 드나들 수 있다.

전당이 굉장히 수려하고 마법사 느낌이 잘 살아있으나, 2층 구조에다가 상당히 복잡하고 길쭉한 구조인데다가 NPC가 여기저기 분산되어있어서 이용하기 상당히 피곤한 전당이다.

여담이지만 다른 전당에 비해 유독 플레이어에 대한 대우가 박한 조직이다. 다른 연맹들은 초월적인 존재에게 선택받은 용사거나, 각 직업의 1인자거나, 하다못해 1인자에 준하는 용사로서 대우받는데 비해... 마법사는 메릴 펠스톰의 말을 빌리자면 그냥 "우리 중에 전쟁 제일 잘 하는 놈" 정도의 취급이다. 우리 중에 제일 세다거나 똑똑하거나 위대한 것도 아니고 그냥 지휘관 취급인 셈.[1] 유물 시작 퀘스트에서는 카트라나티르에게 마법 한방 제대로 박지 못하다가 알로디가 힘을 주고 나서야 제대로 싸워서 이길수 있었고, 조직도 티리스팔 의회의 하청업체(...)인데다가, 대장정 칭호도 지나가는 대도시 마법사도 들고 있는 흔해빠진 "대마법사"이다. 게다가 군단의 메인 NPC는 플레이어보다 대단하면 대단했지 못하지는 않은 대마법사 카드가다.

2.1 전당 특성

3 직업 대장정

4 용사

  • 대마법사 모데라

달라란의 보랏빛 성채에 있는 그 모데라가 맞다. 칼렉고스와 함께 초반부터 플레이어에게 합류한다. 전문화는 냉기 마법사로 임무 수행시 물의정령과의 시너지가 존재한다. 경호원 속성을 가져 전투 동료로도 설정이 가능한데, 같은 경호원 속성인 밀하우스 마나스톰과 비교해 봤을때 전체적인 화력은 조금 떨어지나 얼음회오리,얼음화살,질풍 등의 강력한 유틸기를 지녔다는것이 강점. 지원능력이 상당히 뛰어나 마법사의 드리블을 한층 수월하게 만들어준다.

대마법사 모데라와 함께 초반부터 플레이어에게 합류한다. 전문화는 비전 마법사. 하수인이 배치된 임무에서 임무 성공확률이 증가한다. 전투 동료로 설정이 가능하며, 동료능력은 칼렉고스의 분노로 2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존재하며, 발동 시 칼렉고스가 나타나 괜찮은 피해량과 함께 대상과 대상주변의 적의 발을 묶는 기술을 사용한다. 특히 화염 특성과 시너지가 좋은데, 마력의 룬+발화를 키고 해당기술 사용 시 모든피해가 극대화로 적중되어 정말 정신나간 피해를 입힌다.

  • 대마법사 바르고스

마법사 대장정 퀘스트의 마지막 부분에서 플레이어에게 합류하며 전문화는 비전 마법사. 티리스가드 수습생과 임무 수행 시 시너지가 존재한다. 전투동료로 설정이 가능한데, 5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존재하며 발동 시 대마법사 바르고스의 환영이 등장하고 환영에게 말을걸면 주문력을 상당량 늘려주는 1시간 짜리 버프를 걸어주는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이 버프는 플레이어 이외에 다른 파티원, 혹은 파티원이 아니더라도 받을 수 있다. 당연하다면 당연하지만, 이 버프는 지역을 이동하거나 인스턴스 던전, 전장 및 투기장에 진입하면 사라진다.

마법사 대장정 중후반부에 플레이어에게 합류하며, 전문화는 화염 마법사. 우두머리를 상대하는 임무의 성공률이 20% 증가하지만 임무소요시간이 2배 증가하는 능력을 지녔다. 대마법사 모데라와 함께 경호원 속성을 지녔으며, 전투동료로 설정이 가능하다. 같은 경호원 속성인 대마법사 모데라와 비교 해 봤을 시, 전체적인 화력 면에서는 우세하나 유틸기가 전혀 없어 상대적으로 범용성은 떨어진다.

  • 라반드위르
  • 이사라 베린드

5 주요 NPC

  • 에디라

엑소다르에서 마법사 캐릭터에게 마법사 기술들을 가르쳐주던 그 드레나이 마법사 NPC다. 수호자의 전당에서는 유물력 수집수치를 높여주는 유물 연구 기록을 해주는 역할.

  • 대마법사 안드로매스
  • 마루드
  1. 메릴이 "내가 자네보다 강하거나 더 많은 것을 알수는 있지만 자네보다 전쟁을 잘하지는 못하네"라고 언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