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라라

개구리 중사 케로로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케론인.

성우는 와카모토 노리오[1], 최재익.

케로로 소대의 특징과 약점을 분석하며 등장. 생긴 게 상당히 괴상한데 중세 기사를 모티브로한 듯한 모습이다. 오른쪽은 회색, 왼쪽은 노란색인 케로멧이라는 헬멧을 쓰고 있고 몸색은 오른쪽은 보라, 왼쪽은 초록이다. 눈도 오드아이로 오른쪽은 하늘색, 왼쪽은 노란색이다. 오른손엔 창, 왼손엔 방패를 들고 있다. 슈라라를 비롯한 슈라라 군단은 코믹스엔 나오지 않는다. 지작캐릭터 공모전에 나온 캐릭터들중 몇몇을 추려내서 디자인을 살짝 바꿔서 애니 오리지널 캐릭터로 등장시킨것.
우측의 이미지는 자작 캐릭터 공모전 당시의 이미지. 아래가 애니메이션 어래인지 버전.

1 작중 행적

파일:Attachment/슈라라/suraraanime.jpg
무슨 이유인지 케로로 중사를 무척 증오하며 케로로 소대를 말소시키는 것이 목표. 부하들을 차례로 보내 케로로 소대를 말소하려고 힘쓴다. 말소법은 케로로가 붙이고 다니는 '케론 스타'를 강탈하는 것[2].

허나 보내는 부하마다 연전 연패, 그리고 배신까지 때려 결국 연하장을 써서 한국판 기준 서울시 태양구 달님 마을 235 번지의 자기 아지트로 오게 한다. 그러나 실제로 온건 3월달 그것도 눈와와가 연하장을 깨우쳐 줘서 사실은 케로로가 연하장 엽서 번호로 하는 경품 이밴트를 떠올렸다. 결국 이밴트에 당첨된 엽서가 슈라라의 엽서였고 무심결에 주소를 읽다가 옆동네에 사는걸 알고[3] 처들어간 것. 근데 뭔가 이상해…….

어쩻든 돌격해 간 아지트에서 마지막 부하 카게게와 맞장 뜨지만 예상 외로 강력한 카게게의 그림자 분신술에 고전한다[4]. 전투에 대한자세한 것은 카게게 항목 참고.

마지막 부하마저 패하자 슈라라는 배신을 때리거나 패배한 기루루, 도쿠쿠, 푸타타, 메케케, 로보보를 케로멧의 힘으로 점토 인형으로 만든 뒤 융합해서 자신의 개인 병기 '그레이트 슈라라'로 만든다. [5][6] 이에 케로로 소대 역시 그레이트 케론으로 맞선다. 그렇지만 허술한 그레이트 케론 때문에 패배 슈라라가 결국은 케론 스타를 가져가나 했는데…… 가짜. 이 때 케로로의 입방정[7] 때문에 히나타 가로 간 슈라라. 이 때 좀 오버스러운 그레이트 슈라라의 힘이 등장했다. 착지 한 번에 집이 아주 가루가 되어버린 것. 이후 슈라라는 히나타 가의 빨래 더미를 미친듯이 뒤지며 케론스타를 찾는다. 때마침 온 케로로도 같이 찾는 진풍경을 연출, 그리고 바나나 껍질인 줄 알고 밟고 넘어졌던 케로로가 그것이 케론 스타임을 알고 케 론스타를 노리는 슈라라의 공격을 막아낸 푸루루로 인해 슈라라가 잠시 멈칫하고 슈라라는 자신의 과거를 얘기한다. 아래의 과거를 참고

자신의 비참한 과거를 들은 기로로와 타마마는 슈라라를 동정하지만, 그럼에도 케로로는 케론스타를 재부착하고는 한참 지난 옛날 일 가지고 복수하려 들다니 완전히 인생 낭비 하는 것이라며 되려 훈계를 한다. 이건 똥 묻은 개가 겨 뭍은 개 나무라는 꼴.

사과를 바랬지만 되려 뻔뻔스럽게 훈계를 하는 케로로의 철면피 행동에 결국 참아 왔던 분노가 폭발한 슈라라. 그런데 케로멧이 슈라라의 엄청난 분노와 싱크로해 폭주하기 시작하고 그 정체가 밝혀졌으니 바로 플레닛 이터였다. 숙주에 기생해서 별을 떠돌아 다니다가 맛있어 뵈는 별을 발견하면 본색을 드러내 그 별을 통채로 삼키는 특 A급 위험물 이었던것 결국 미친듯이 폭주하는 케로멧에 의해 그레이트 케론이 작동 불능에 빠지고, 이 때 그레이트 케론의 후속작 갓케론이 출동, 압도적인 파워로 케로멧을 발라 버리고 시라라를 구출, 케로멧은 파괴된다. 그리고 시라라는 푸루루가 케론별로 데려다 주며 기나긴 싸움은 끝났지만 케로로의 뻔뻔스러움을 부각시킨 스토리기도 하다.

2 과거

본명은 시라라. 어린 시절 다친 시라라에게 반창고를 붙여준 푸루루. 그런데 케로로는 다치치도 않았으면서 푸루루가 붙여준 반창고라는 것만 보고 시라라의 반창고를 염치없이 떼어서 자기 손에 붙히는 병크를 터뜨리고, 주사 놔준다는 푸루루의 말에 기겁하며 도망다니는 케로로. 그 사이에서 바보가 되어버린 시라라는 앙심을 품고 있다가 우연히 발견한 케로멧을 쓰고 슈라라가 되어 슈라라 군단을 창설한 것. 죽인다기 보단 군적 등록을 말소시켜려는 거지만 여튼 이런 시시한 이유로 군적 등록 말소를 시키려 들었다는것 때문에 시라라는 유리멘탈이 아닌가 생각된다.

3 기타

슈라라는 원작 코믹스에 나오지 않는 캐릭터이다.[8]
  1. 그외에 우주감기 안드로메다 W형 감염자 전원을 연기했다. 보이스는 과연 최종보스 전문 성우 다운 보이스.
  2. 이미 침략대 대장의 증표 중 하나인 케로볼은 히나타 가에 압수 당했고 남은 건 케론 스타. 그렇지만 의미는 케론 스타가 더 크며 이것마저 없으면 케로로 소대의 군적 등록이 말소된다
  3. 케로로의 퍼렁별(지구) 거주지. 더 정확히는 히나타 가의 주소 등록지가 한국 기준 서울시 태양구 해님마을. 당시 슈라라 군단 아지트는 서울시 태양구 달님마을 235번지.
  4. 이 때 잠시 개그씬이 등장한다. 케로로 소대가 "이번에야말로 결판을 내겠다!!"고 하자 아지트가 뒤흔들릴 정도로 "그건 내가 할 소리다!!"라며 고함을 지르고 그때문에 케로로 소대 전원이 고통스러워하는 장면이 코미디.
  5. 그런데 참 웃긴게, 푸타타와 메케케는 도망친 후 슈라라에게 갔다가 인형이 됐을순 있어도, 기루루와 도쿠쿠는 배신을 하기로 한 이상 굳이 가서 인형이 될 필요가 있었냐는 것이다. 더군다나 로보보는 폭사했는데 어떻게 살아있는지?
  6. 하지만 이 역시도 생각하기 나름인게 기루루와 도쿠쿠를 어찌어찌해서 잡아왔을수 있고 로보보는 로봇인 만큼 다시 만들수도 있다. 제일 가능성 있는 건 저 5명이 실제가 아니라고 보는 것.
  7. 건프라 만들다 더러워져서 세탁기에 넣어 빨고 대신 가짜를 부착했다
  8. 슈라라 군단자체가 시청자들의 자작 캐릭터 공모전으로 뽑아 만들었기에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