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완(이런 영웅은 싫어)

파일:Attachment/스완1.png

네이버 웹툰 이런 영웅은 싫어의 등장 엑스트라.

1 개요

백조 영물 혼혈로 고조할아버지가 순혈 영물. 즉 1/16의 영물의 피가 흐른다.[1] 새하얀 장발에 수려한 용모, 새하얀 날개 덕분에 천사로 오해받는 경우가 잦다고 한다.

2 작중 행적

63화에서 첫등장. 동생이 천사인척 마을 어른들의 돈을 뜯어내고 있는 걸 의뢰해온다. 사실 전에 어머니가 마침 마을에 요양중이었던 히어로에게 부탁해봤지만 악령만 쫓아주고(...)오히려 부적값을 뜯겼다고 한다. 그래서 겸사겸사 SPOON 본부 근처에 자취하고 있던 스완이 의뢰해온 것.

악마를 불러내서 동생의 무능함을 마을사람들에게 알려달라고 의뢰를 하는데 혜나마왕을 소환해내자 경악한다.[2] 마왕이 골골대는 모습을 보고 별 믿음이 가지 않았지만 이후에 별사탕 메테오로 동생이 일으킨 문제를 한방에 정리하자 고마움의 표시로 자기집 밭에서 키운 고구마를 선물한다.

3 기타

사사의 평가로는 "생긴 건 판타지인데 (하는 건 완전 현실적)". 외모에 긴 복식까지 영락없는 판타지의 신관 아니면 천사지만, 그럴듯하게 행동하여 정말로 천사처럼 보이던 동생인 데네브와 달리 하는 행동이나 사고관은 영락없는 21세기 20대 초중반이다.

특히 이런 외모에 산골마을출신이라 화가 나면 튀어나오는 사투리와 이 문디 가스나야!! 내가 니 땜에 창피해서 동네를 돌아다닐수가 없다, 저 가스나가 진짜 돌았나! 여기에 동생을 만나자마자 온갖 기술로 때려잡았던 각종 레슬링 기술은[3] 참 이색적.

새하얀 복식에 조금 뜬금없게 노란 세로줄무늬 허리복대때문에 사실 이 분의 직속기관 멤버가 아니냐는 농담도 있다.

파일:스완 치마색 잘못 칠했어요.jpg 파일:스완 치마색 잘못 칠했어요2.jpg 파일:스완 치마색 잘못 칠했어요3.jpg 파일:스완 치마색 잘못 칠했어요4.jpg

작가의 실수인지 63화에서는 흰 원피스가 노란색으로 네 번 채색되었다.
  1. 영물 혈통이 연해질수록 영물로의 특성이 약해진다는 설명은 없으나 스완 자매는 백조 혼혈임에도 까마귀 혼혈 사사와 달리 하늘을 나는 장면이 안 나온 걸 보면 이런 설정일 가능성도 있다. 저 커다란 날개는 장식이였다 하지만 작중에 딱히 스완 자매가 날아다닐 필요가 있어 보이는 장면이 없기는 했는지라 자세한 것은 불명.
  2. 이때 표현이 '시골마을 파티에 보스몹을 불러요?"(...).
  3. 동생이 마을 촌장님한테까지 사기치는 모습을 보면서 근육버스터를 날려주겠다고 했을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