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날 실망시키는구나 스타스크림!!- 메가트론
스타스크림이란 트랜스포머 시리즈에 등장하는 여러 로봇들중 한명을 뜻한다.
언제나 디셉티콘 진영의 2인자 내지는 상급 간부역이자 색기담당으로 나오며 제트기를 기반으로 한 비행형 기체로 변형하는 게 공통된 특징이다. 또한 시리즈마다 약간씩 성격의 변화가 주어지긴 하지만 기본적으론 호승심이 강하고 잔머리를 잘 쓰는 모습으로 나오며 명불허전 색기담당으로 나온다. 교활한 이미지지만, 무서운 윗대가리가 시키는 일을 완수하지 못해 매번 깨지는 모습은 어른이 돼서 공감하게 된다. 때문에, 스타스크림 하면 떠오르는 가장 유명한 스테레오타입은 역시 메가트론을 몰아내고 자기가 리더가 되고자 하는 하라구로 캐릭터라고 할 수 있다. 단 아마다와 에너존, Shattered Glass의 스타스크림은 완전히 반대격 캐릭터이며 비스트 워즈 세컨드의 스타스크림 경우는 동명의 오리지널 캐릭터니까 논외.
여담으로, 국내팬들은 스타스크림의 이름을 가지고 종종 언어유희를 해서 2인자라는 특성을 살려 콩스타라고 부르거나 별꺅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star 스타=별, scream 스크림<꺅! 으악?! 크아아악?!>과 같은 비명)하지만 이 항목은 별꺅이나 그 외 등등으로는 들어올 수 없다.
목차
목록
- 트랜스포머 G1의 스타스크림(G1)
- 트랜스포머 G1 세계관 중 비스트 워즈 세컨드의 스타스크림(BW2)
- 트랜스포머 아마다를 비롯해 유니크론 트릴로지에 등장하는 스타스크림(아마다)
- 트랜스포머 애니메이티드의 스타스크림(애니메이티드)
- 트랜스포머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스타스크림(실사판)
- 트랜스포머 트랜스테크의 스타스크림(트랜스테크)
- Shattered Glass의 스타스크림(SG)
- Aligned 세계관에 등장하는 스타스크림(프라임)
- 크레-오의 스타스크림(크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