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텐노

width=100%
프로필
클래스어새신
키 / 몸무게134cm / 30kg?[1]
출전그리스 신화
지역유럽
속성혼돈 선
성별여성
좋아하는 것에우리알레, 메두사
싫어하는 것인간

1 개요

영기재림 별 적용 그림
기본1, 2차3차최종

Fate 시리즈의 등장인물. FGO 일러스트레이터는 AKIRA, 성우는 아사카와 유우.

F/GO에서는 4성 어새신고급 쓰레기으로 참전. 인게임 성능, 대사, 카드 일러스트, 인게임 모델링 등은 Fate/Grand Order/서번트/어새신/스텐노 문서 참조.

1.1 인물 배경

고르곤 자매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고르곤 3자매. 근본은 토착 지모신.
남자의 동경이 구현, 완성한 "우상(아이돌)". 우아함과 품위를 형상화한 것만 같은 아리따운 여성.
여동생으로 에우리알레, 메두사가 있다.

그리스 신화고르고 자매 중 장녀. 자세한 건 고르곤 자매(Fate 시리즈) 문서 참조.

2 스테이터스

패러미터
근력 E내구 E민첩 B마력 EX행운 EX보구 B

근력 내구가 폐급이지만 마력과 행운이 굉장하다.

2.1 스킬

■ 클래스별 스킬



랭크A 랭크 이하의 마술을 무효화한다.
현대의 마술사는 마술로 그녀에게 상처를 입힐 수 없다.
A

최고 수준의 대마력. 여신이기 때문인 듯 하다.
 




랭크서번트로서의 기척을 끊는다. 은밀행동에 적합한 스킬.
A+

어새신으로서는 기본적인 수준의, 그러면서 최고 수준인 기척차단 랭크.
 
■ 고유 능력


랭크흡혈에 의해 자신의 마력을 회복한다. 누구의 피를 빨든 회복하지만,
가장 좋아하는 피는 동생 메두사의 피라서 메두사의 피를 빨면 마력은 크게 회복한다.
C

고르곤 자매는 전원이 흡혈종으로서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정확히는 취미.
두 자매는 메두사의 피가 맛있다고 좋아했다.
 





랭크천성적인 미성. 남성에게는 매료 마술적 효과를 발휘하지만, 대마력 스킬로 회피 가능.
대마력이 없어도 저항할 의지를 지녔다면 어느 정도 경감할 수 있다.
A

사람들을 사로잡는 매료계 스킬. 작중에서 주인공은 이 매료에 걸려 "예 여신님"이라고만 답하는 멍한 상태가 됐다.
 





랭크태어날 때부터 완성된 여신임을 나타내는 스킬. 정신과 육체의 절대성을 유지하는 효과가 있다.
온갖 정신계 간섭을 튕겨내고, 육체 성장도 없으며, 아무리 칼로리를 섭취해도 체형이 변하지 않는다.
신성 스킬을 포함한 복합 스킬이기도 하다.
EX

'태어날 때부터 완성되어있다' 운운을 볼 때 태어나서 성장하는 올림푸스 신에게는 다른 스킬이 있을 듯 하다.
 





랭크여신으로서 존재하기 때문의 성질이 스킬로서 나타난 것.
다양한 효과를 일으키지만, 꼭 유효한 효과만 일으키는 건 아니다.
A

강화퀘스트로 추가되는 스킬. 에우리알레와 스텐노 둘 다 가지고 있지만, 효과는 다르다.

2.2 보구

인게임 연출(GIF)

여신의 미소 - 스마일 오브 스텐노 (女神の微笑 / Smile of Stheno)
랭크 : B종류 : 대인보구레인지 : 1~20최대포착 : 1명
용사들을 한 방에 사로잡아 버린 여신의 매력을 보구로 승화시킨 것.
역전의 용사이든 청렴한 신사이든, 남자라면 순식간에 보내고(함락시키고) 마는, 사랑의 표현을 담은 최강의 속삭임.
날짝지근한 시선은 칼날이 되고, 달콤한 속삭임은 독이 된다.
속삭인 후, 마무리로, 돌변한 것처럼 사랑스러운 포즈를 취해 뇌살하려 든다. 손가락으로 하트 모양을 만들어 막타!
대부분의 남자는 함락되지만, 함락되지 않는 상대도 있으며 그럴 때는 엄청 화낸다. (그냥 화낼 뿐이다)

▶ Fate/Grand Order Material 2권

여신으로서의 매력을 보구화시킨 것. 서번트화되면서 부여받은 보구. 마테리얼에서 공개된 설정은 모에사. 그리고 보구가 안 통하면 대책이 없는 로리여신님 인게임 성능으로는 일정 확률로 즉사 효과가 붙는다.

인게임에서는 '스마일 오브 스텐노'로 나와서 영어 문법이 잘못되었다. 스텐노는 이름, 즉 고유명사라 The 가 빠져야 하고 '웃음'이 반대로 특정인물의 웃음을 가리키기에 여기에 정관사가 붙어야 한다. 즉 The Smile of Stheno 가 정답. 그래서인지 마테리얼에서는 '더'가 빠졌다.

3 작중 행적 (Fate/Grand Order)

제2특이점 로마편에서 게스트로 출전. 자신이 있는 섬으로 찾아온 네로 일행을 환영하면서, 여신의 선물이 들어있다며 자신이 만든 던전을 체험시켜주는데... 그 선물이라는게 몬스터 한 무더기와 키메라.(...)[2] 그래도 개고생한게 헛되진 않아서 던전을 돌파한 주인공들에게 연합로마의 수도 위치를 가르쳐준다.

원래라면 신령이라서 소환될 일이 없었지만 어쩌다보니 소환되었다고. 왠지 모르게 베타 테스터로 바토리와 타마모 캣을 데리고 있다.

4 인연 캐릭터

F/GO 마테리얼에서 소개된 내용이다.

  • 에우리알레 : 또 하나의 나. 자기 자신을 부르는 것처럼 "나"라고 부른다.
  • 메두사 : 사랑하는 동생. 사실은 매우 좋아한다. 겉으로는 "노예 이하", "못난 메두사"라 부르며 언제나 괴롭혀서 동생은 무서워하지만... 메두사가 올림포스의 12주신의 일각인 아테나에 의해 "형태 없는 섬"으로 추방되었을 때에도 어김없이 함께 섬으로 이주했다. 점점 기괴한 괴물로 변해가는 동생을 두려움 없이 받아들여 함께 최후를 맞이했다.
  • 아스테리오스 : 최근 나(에우리알레)가 돈을 쏟아 붓고 있는 아이. 저건 어떤 것이려나?

5 기타

작중 활약이 별로 없어서 그다지 인기를 끌지 못하고 있다. 구리기 짝이 없는 성능도 원인 중 하나.

  1. 매트릭스에 나오길 몸무게는 본인이 밝힌 게 아니라 에우리알레의 것과 똑같다고 말한 것.
  2. 다만 이후 타마모 캣과 이야기하는 걸 보면 보상이 진짜로 있기는 있었는데 그걸 캣이 슬쩍 먹어치운 듯.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고르곤 자매(Fate 시리즈)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