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커 시리즈/타임라인

스토커 시리즈의 타임라인. EET는 동유럽 시간대. 일반적으로 UTC+2이나 서머타임엔 UTC+3이 된다. 우크라이나도 동유럽 시간대에 위치하면서 서머타임을 실시하고 있다.

1 미확인

1980년 이전, 전파를 이용한 마인드컨트롤을 연구하기 위한 과학자들로 구성된 폐쇄 도시인 리만스크가 세워지다. 리만스크는 곧 이웃 도시들로부터 나쁜 평판을 받게 되었다.

2 1981년

검은 계곡에 과학 연구소가 건설에 들어갔다. 검은 계곡의 과학 연구소 건설 날짜는 연구소 주 포스터의 맨 위에 보여진다.

3 1986년

4월 26일 1시 23분 EET (대한민국 4월 26일 7시 23분) :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 사고 발생

4 1987년

방사능에 오염된 흙을 치우는데 적합한 자동차 공장이 아그로포롬 연구단지 부근에 세워지게 된다.

5 1989년

C-Consciousness 프로젝트가 시작됨. Zone에는 많은수의 고출력 안테나가 있었으며, 통제구역이었기에 사람도 없었으며, 또한 가동중인 원자력 발전소로 인해 안정된 전력을 끌어올수 있어 실험을 계속할수 있었다.

6 1991년

12월 26일 : 소련붕괴. 많은 공화국들이 독립을 선언하였으며, 소련 군부에서 지원하던 많은 연구들이 중단됨. 그러나 인지장과 관련된 몇몇 연구는 계속 진행됨. 우크라이나 정부는 이런 행위를 제지했다 받게될 국제적 제제의 두려움으로 인해 이 상황을 통제할수 없었음.

7 1998년

3월 6일 : 지역 엔지니어들이 Zone의 깊숙한 내부에 6개의 필드 발생기 설치를 수주 받았음. 이 필드 발생기에 대해 말들이 많았지만, 몇몇은 이 필드 발생기가 별난 사이킥 연구에 쓰인다는 말을 하였음.

8 1999년

1월 22일 : Zone에서의 비밀실험에 대한 보고서와 관련, 우크라이나 정부측에서 공식조사에 착수함. 정보부측에선 이 실험이 지하 시설에서 이뤄진다고 추정하며 주장함. 내무군은 이 상황을 통제하기 위해 특수부대를 파견. 리포트에 나온 비망록은 O.O. 도브닌이란 사람의 것이었다.

9 2001년

Zone이 관심을 끌기 시작했다.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을 기준으로 직경 10 Km이내에서 이상한 현상을 봤다는 루머가 떠오르고, 프리피야트에선 이상 현상의 중심점과 더불어 이상한 생물들이 언급됨. 그리고 나중에 외국인 관광객으로 가득찬 버스가 존에서 완벽히 사라져버리기도 하였음.

10 2003년

아그로포롬 연구단지에서 페터 스트리쥐 휘하의 그룹이 활동을 시작함.

11 2005년

Zone의 초자연적인 힘이 넓은 지역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 Zone 안에서 폭풍이 불거나 미진등의 특별한 기상현상등이 발견됨.

12 2006년

  • 3월 4일 : 밝은 빛이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에서 하늘 높은 곳으로 뿜어져 나왔다. 이 현상은 2시간이 지나서야 마무리 되었으며, 목격자들은 이 현상을 보고 전원이 갑자기 꺼진 것 같다고 말했다.
  • 4월 12일 16:33 EET (대한민국 시간 4월 12일 21:33) : 3월 4일로부터 약 1달 후, 하늘이 다시 밝아졌다. 구름은 증발하였으며, 무시무시한 천둥이 몰아쳤으며, 이전보다 더 오래 지속되었다. 천둥이 가라앉을 무렵 불길한 적막이 감돌았으며, 리히터 규모 6.9의 강진이 몰아쳤다. 그 후 하늘이 다시 밝아져 다른 지역까지 번져갔으며, 동시에 치명적인 에너지가 Zone을 휩쓸었다. 이 에너지는 모든 구조 활동을 무력화 시켰다. 추후 조사에서, 이 폭발은 원자력 발전소에서 1km떨어진 곳에서 발생하였으며, 핵연료가 다시 폭발한 것으로 추정되었다.
  • 6월 10일: Zone은 두 번째 참사로 불려진 4월 12일 이후 5km이상 증가하였다. Zone안에서는 많은 과학법칙들이 무시된 모습을 보여줬다. 이로 인해 그 주위를 지키던 내무군과 과학자들은 Zone의 주위를 잿더미로 만들었으며, 근처에 있던 사람들을 소개시켰다.

13 2009년

  • 11월 28일 : 키예프의 과학자 집단이 주위 10m 이내에서 이상 현상을 감지하는 장치를 개발하는데 성공하였다. 그해 겨울, 보호복과 더불어 감지기를 들고 들어간 탐사대는 Zone안으로 1Km이상 들어갔으며, 아무런 사고나 부상 없이 귀환하였다.

14 2010년

  • 8월 17일 : 계속 탐사를 수행하던 중, 한 탐사 팀이 첫 번째 스토커의 버려진 캠프를 발견하게 되었다. 그리고 이들은 또한 아티팩트와 더불어 최초의 블로우아웃을 관측한 팀이 되었다.

15 2011년

Zone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아마추어 연구자들이나, 범죄자, 침입자들이 그네들의 길을 찾아 Zone로 들어왔으며, 곧 위험한 환경 속에서 아티팩트를 찾아다니는 이들을 스토커라고 부르게 되었다. 정부는 처음에 스토커들을 무시하였지만, 곧 무력으로 그들을 내쫓으면서 아티팩트를 정부 손에 넣을려고 하였다.

또한 한 명 이상의 스토커와 친구 스토커들이 영어처럼 들리는 소리를 웅얼거리는 좀비를 발견했는데, 그 좀비들은 10년전 Zone에서 사라진 외국인 관광객들의 나머지로 추측되었다.

  • 1월 4일 : 정부의 이런 행위에 스토커들은 저항하였으며, 정부의 단속기간동안 70명이 체포당했으며, 10곳이상의 시장이 문을 닫게 되었다.
  • 9월 초 : C-Consciousness는 스트렐록을 처리하기 위해 거대한 블로우아웃을 일으켰으며, 고스트와 팽은 원자력 발전소에서 도망쳤다. 에미션이 벌어진 후의 영향으로 인해 재정립된 땅들을 놓고 스토커들이 팩션 워를 벌이게 되었다.
  • 10월 25일 : 불가피하게, 군 정찰조와 스토커 그룹들이 소규모 전투를 벌이게 된다. 양측 각각 심각한 손상을 입었으며, 군대는 스토커 들이 보이는 즉시 쏴버리는 권한을 받았다.

16 2012년

  • 5월 12일부터 25일 : D. F. 막시미넨코 대위는 버려진 아그로포롬 연구단지를 조사하여, 어떤 그룹이 있다는걸 밝혀내었으며, 스트렐록은 브레인 스코처와 C-Consciousness를 박살낸다. 우크라이나 정부는 브레인 스코처가 파괴된 틈을 타 페어웨이 작전을 벌였지만, 참혹한 실패로 돌아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