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edgehammer Games
공식 홈페이지
오함마로 게임을 만드는건가 트리플H가 이 회사를 좋아합니다
1 개요
2009년 7월 26일 설립. 액티비전 산하의 게임 개발사. 인피니티 워드, 트레이아크와 함께 콜 오브 듀티 시리즈 3대 개발사로 활동하고 있다.
데드 스페이스의 핵심 개발자인 글렌 스코필드와 마이클 콘드리에 의해 세워졌다. 액티비전은 인피니티 워드를 잃고 비서럴 게임즈를 얻었다 등가교환
2011년 베트남 전쟁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콜 오브 듀티 시리즈 타이틀을 개발하다가 취소되었고, "콜 오브 듀티: 퓨처 워페어"라는 가제를 붙이고 새로운 게임을 개발하던 중 콜 오브 듀티의 개발사 인피니티 워드의 대다수 인원이 빠져나가 모던 워페어 3 제작에 위기가 몰려오자 자신들의 프로젝트를 중단하고 모던 워페어 3 개발에 투입되었다. 모던 워페어 3가 발매된 이후 다시 그들의 타이틀 제작에 매진하여 2014년, 콜 오브 듀티: 어드밴스드 워페어라는 새로운 타이틀을 발표하면서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3대 개발사로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어드밴스드 워페어가 비교적 좋은 성과를 거두면서, 회사에 대한 평가는 꽤나 좋다.
아직 독자 개발한 게임이 하나밖에 없어 이들 게임의 스타일을 단언하기는 어렵지만, 인피니티 워드와 같은 프로젝트를 작업한 경험 때문인지 게임의 스타일이 이들과 상당히 비슷하다.[1] 콜 오브 듀티 시리즈가 매년 나올 때마다 가장 크게 비판받던 부분 중 하나인 그래픽적 면에서는 이미 그 능력이 검증되었으므로 앞으로는 그 외의 부분(스토리의 부실함, 일직선형 게임 플레이)에의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2 작품 일람
- 콜 오브 듀티: 베트남(취소)
-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3 (인피니티 워드와 공동 개발)
- 콜 오브 듀티: 어드밴스드 워페어
- ↑ 액션 영화같이 표현된 전장, 일직선식 단순한 스토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