島津英雄(しまづ ひでお)(Hideo Shimazu)
사립 저스티스 학원의 등장인물.
이름 : 시마즈 히데오
생일 : 5월 5일
학교 : 저스티스 학원의 국어교사
출신지 : 일본
신장 : 165cm[1]
체중 : 68kg
Size : BWH 93/80/85
혈액형 : A형
좋아하는 것 : 일본 문학, 일본 음식, 학생
싫어하는 것 : 논쟁, 겁내는 것
특기 : 가라데, 요리, 청소, 빨래
성우는 故 미즈토리 테츠오[2]. 정의감이 강하고 신사적이지만 말을 잘 못하고 사람을 사귀는데도 서투르다.
사생활은 매우 성실해서 술도 담배도 하지 않는다. 현재 부인 모집 중인 40대 중년(엔딩에서는 쿄코에게 구혼하기도 한다). 한마디로 마법사.
외모와는 달리 실은 공수 9단의 사나이로서 명문 시마즈류의 뒤를 이었다. 관장이었던 아버지가 사망한 후 유파 내에서 벌어진 혈육간의 다툼에 염증을 느껴 스스로 계승자의 자리를 떠났다.
저스티스 학원의 국어교사. 저스티스 학원 교장 라이조의 지령에 따라 근처 학교에서 스카우트할 학생을 물색하고 있었지만, 스카우트 활동을 계속하면서 학원 측의 행동에 의문을 품고 학원의 비밀에 다가서게 된다.
캐릭터 타입은 전형적인 파동승룡형으로 스탠다드형 강캐. [3] 절도있는 동작, 호쾌한 타격감으로 팬들이 상당수 존재. 게임은 까먹어도 캐릭터 자체는 아직도 간간히 회자되곤 한다. 사립 시절때엔 공중 3연타 정파권/뇌예축을 필두로한 갖가지 개사기 기술로 무장하여 악마교사로 악명을 날렸으나[4] 불타라에선 정파권이 2발이 한계에 뇌예축도 1회로만 끝나고 기존의 3회 뇌예축은 초필화되는 너프를 당했다. 2에서 약해진 이유는 아마 쿄코와 사랑에 빠지면서 마법사로서의 능력이 약해졌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그래도 공중 정파권은 여전히 상대를 짜증나게 할 정도로 견제할 수 있다.
미나즈키 쿄코가 가정일이 꽝이긴 하지만... 어차피 특기가 요리, 청소, 빨래인 이상 결혼해도 문제는 없을 것 같다.둘이 결혼하는게 미나즈키 쿄코쪽이 엄청 손해를 보는 격. 시마즈 히데오는 전생에 나라를 구한 영웅인듯.
이명은 "열혈기동교사" 로 어께의 프로텍터는 시마즈류 계승자에게 전승되는 보호구로 달리 몸에 묶거나 하지 않아도 어깨에 딱 붙어있다고 한다. 단 다른 사람이 장착하려고 하면 그냥 떨어진다(열혈청춘일기 진행중 드러나는 사실). 이건 뭐 마사루의 어깨 링도 아니고…
남코X캡콤에도 등장하지만 콤보수가 딸리고 공격력이 낮아 안습캐.(어느정도 키워서 실직권이 진 실직권이 되면 그럭저럭 쓸만해지긴 한다. 그래도 중급 이하...) 하지만 스킬중 적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50% 깎는 스킬이 있어서 그나마 쓸모가 있긴 하다.(이 스킬을 가지고 있는건 타이라노 카게키요, 모리건 앤슬랜드(후에 모리건&리리스), 시마즈 히데오&미나즈키 쿄코뿐.) 그래도 이 작품에 출현한 덕분에 무겐에 출현할 기회를 얻게 된 것은 자랑.
완전 연소 어택중 시마즈류 진 실직권은 아무리 봐도 진 승룡권이다....
투 플라톤은 시마즈류 쌍룡정파권. 시전한 캐릭터가 돌려 차기 3회로 가격하면 히데오가 반대편에서 어퍼로 띄운 뒤 히데오는 공중에서, 시전한 캐릭터는 지상에서 함께 에너지 파로 6히트 공격을 한다. 투 플라톤중 상당히 수준급의 액션을 보여준다.
카드 파이터즈에서는 딱히 특별한 능력치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는 아니다. 그나마 DS 버전에서는 액션카드에서만 등장.
기술목록
[기본잡기]
역 한판 업어치기 (기본)
배대되치기 (하단 잡기)
저먼 스플렉스 (배후 잡기)
지옥차 (공중 잡기)
[특수기]
시마즈류 훅:→ + 강P
시마즈류 쇄골 가르기:← + 강P
시마즈류 어퍼:↘ + 강P (에어 버스트 시동기)
시마즈류 뒷꿈치 가르기:← + 강K
뛰어 왼쪽 정권:공중 → + 강P
[필살기]
정파권:↓↘→ + P
대공 정파권:↓↙← + P
실직권:→↓↘ + P
진원각:↓↙← + K
뇌예축:공중 ↓↘→ + K
공중 정파권:공중 ↓↘→ + P (강 버전은 강P 추가 입력)
[완전 연소 어택]
시마즈류 진 실직권:↓↘→↓↘→ + P
시마즈류 정파권:↓↙←↓↙← + P
시마즈류 뇌예축:공중 ↓↘→↓↘→ + K
[사랑과 우정의 투 플라톤]
시마즈류 쌍룡정파권
[정의와 용기의 쓰리 플라톤]
숙정의 바람
- ↑ 미나즈키 쿄코의 키가 173cm.
시마즈 히데오는 진정한 루저 - ↑ 본 성우분은 2010년 7월부로 타계하셨다.
- ↑ 당시 별명도 '류 선생' 등으로 많이 불렸었다. 많은 기술들이 류와 흡사해서인듯.
- ↑ 사립시절 가장 빠른 스테이지 클리어(10초)가 가능한 캐릭터였다. 참고로 공중 정파권 3발이 얼마나 맛이 갔는지를 비교 해보자면 동사의 비 플레이어블 히든 보스 캐릭터인 진 고우키가 2발을 발사한다는 점을 생각하면 된다. 2발 쏘는 것만으로도 악명을 떨치는데는 충분한데 히데오는 일반 플레이어블임에도 불구하고 진 고우키보다 1발 더 많이 쏘는거다. 이를 따라갈 수 있을 공중 장풍 연타를 보여주는건 타사의 히든보스인 나이트메어 기스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