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지다 마사루의 주인공. 원작의 성우는 우에다 유지. 국내 더빙판은 김장.
아마도 만화 역사상 다시는 없을 희대의 개그형 주인공
재규어 씨 : 똥철이가...
한국 구 정식 발매본에서는 그냥 마사루라 돼있다. 아마도 마가 성으로 추정된다. (아버지 이름이 마도루가 된 걸 보면...)
정체 불명의 고교생. 미역고등학교에 재학중이며 수차례 유급했기에 만 19세인데 2학년이다.[1] 어린시절 회상에서는 된장을 주무르는 버릇이 있었다는 것만 빼면 상당히 정상적이고 감수성이 풍부한 아이로 자랐다는 걸 알 수 있다. 유럽에서 사자에게 물릴 뻔한 것을 아버지가 구해준 뒤 아버지에 대한 존경심으로 현재의 인물이 되었다.이 뭔 개소리야?! 유럽에 사자? 동물원에 갔을 수도 있지. 그런데 된장은 왜? 이해하려들면 이미 졌다.[2]
어릴적부터 꾸준히 무술을 연마해온 마사루는 최강의 격투기를 찾기 위해 공수도, 아이키도 등 온갖 무술을 익혔으나 어디에도 마사루가 찾는 최강의 무술은 없었다.
어느날 성인 잡지같은 표지의 책이 풀숲에 떨어져 있는걸 발견하고 몰래 집에 가져와 봤는데 알고보니 그게 섹시코만도 교본이었다. 성인잡지가 아니였단 것에 실망했지만 곧 섹시코만도에 매력을 느끼고 산에 들어가 수련을 시작했던 것. 산에서 은색 인간을 만나 쓰러뜨리고 차밍 포인트[3]를 빼앗아 얻는다. 수련을 끝낸 후 학교로 돌아오고, 그때 우연히 후밍을 만나게 된다.
섹시 코만도를 익히기 전에도 신체능력은 상당했던듯 하다.[4]
만화나 애니메이션 속 최고의 막장캐릭터를 뽑으라면 가차없이 뽑힐 인물로 생김새는 꽤 멀쩡한데 하는 짓은 막장중의 막장이다. 심지어는 겉보기엔 멀쩡해 보이지만 역시나 병맛인 같은 섹시코만도 유단자조차도 움찔할 정도로 막장도가 심하다.
참치라면서 다리가 달려있으며 녹용이(...) 있는 물고기를 사물함에서 꺼낸다거나, 뭔가 알 수 없는 말을 중얼거리며 체내에는 '녹봉'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온갖 독이나 약물을 먹으면 독이나 약물이 다음날 백금 비스무리한 물질[5] 로 배출된다고 하고, 신체능력이 도저히 인간으로서는 범접할 수 없는 영역에 도달해 있는 등, 당최 무슨 생각을 하는지조차 파악하기가 힘든 기인 중의 기인(...).
화가 나면 푸른 수염으로 각성하여 굉장히 신사적으로 변한다. 이것은 일종의 떡밥이었으나 끝날 때까지 다시 등장하는 일이 없었다.
사실 가족들도 전부 정상이 아니다. 아버지는 거의 마사루와 판박이에 헬멧 같이 생긴 헤어스타일을 하고 있는(...) 인물이며 그야말로 초인적인 신체능력과 변태성을 자랑한다. 어머니는 눈이 3개이며 눈에서 빛을 뿜으면서 화를 내고, 저녁 식사로 차가운 호박 같은 걸 준다. 아마 어머니는 외계인이 아닌가 추정된다. 마사루 외계인설에 무게를 실어준다.그러니깐 외계인을 보고도 놀라질 않았지
그리고 고등학교는 어떻게 진학했는지 모르지만, 교장인 사미자가 죽기 전까지 섹시코만도부의 존속을 위해 부원 전원에게 트집을 잡아 단체 유급을 계속 시키고 있어 졸업 따윈 앞으로도 그거 먹는 건가요 취급... 섹시코만도부는 영원할 거 같다.
가족 구성:
- 아버지 하나나카지마 사토루(마도루)
- 눈이 3개인 어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