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시즌2
3주간 스페셜 방송을 한 끝에 포맷을 바꿔서 새로 시작했다.
크로스오버 코미디라는 표어 아래 사회풍자성 짙은 꽁트를 하는게 그 포맷.
몇회 못하고 종영.
2 시즌1
MBC에서 이적한 여운혁 CP의 프로그램. 황금어장을 연출한 PD다운 프로그램이다.
2.1 무릎팍도사 신의 인터뷰
신동엽이 진행하는 코너. 제목 보면 알겠지만 한 사람이 출연하여 일대일 토크를 하는 포맷이다. 무릎팍도사처럼 분장을 하진 않는다
2.1.1 Step 1. 스타 겉핧기
MBC 금요와이드 '사유리의 식탐여행'에 출연하여 독특한 맛평가를 보여준 사유리가 스타에 대한 첫인상을 표현하는 코너. (채시라 편에선 대형 영어학원 회장 사모님이라 표현했다.) 일본사람이라 그런지 출연자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나온다.
초반부에 등장하는데 사유리답게 분장을 해서 나온다. (채시라 편에선 '인수대비' 복장을 하고 나온다던가)
2.1.2 Step 2. 스타 속뒤집기
개그콘서트 '동혁이 형'의 장동혁과 김기욱(웃찾사의 그 김기욱인지는 아시는 분이 추가바람.)이 '자일리톨 브라더스'라는 이름으로 게스트의 인생에 대해서 약올리며 노래를 부르는 코너. (윤도현 편에서는 짤린 프로만 읊는다던지)
앞으로 이어나갈 토크꺼리들을 미리 알려주는 코너라고 보면 된다.
2.1.3 Step 3. 민감한 방 - 당신이 생각하는 그 질문
사유리나 장동혁 없이 새까만 방에서 신동엽과 게스트가 일대일로 토크하는 코너. 아직 정착이 안되었는지 2회 김도균 편에선 이상형 월드컵 이상형 토너먼트 실시.
2.2 무월관 후크산장
길을 잃은 사람들이 산속 깊은 후크산장에 들어오게 된다는 스토리의 집단 토크코너
김병만은 후크선장으로 분장하고 류담은 팅커벨(...)로 분장하고, 세트장에 소를 데려오고 복불복쇼에 나오는 음식들을 게스트들에게 먹이거나 갑자기 세트를 무너트리는 등 기묘한 분위기를 내려고 했나 본데.. 분위기가 안난다.
달인처럼 짜인 개그만 하던 김병만이 토크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을 하려니 어색한듯. 자막으로 '많이 당황스러운 거 압니다', '도전하는 거북이는 지치지 않는다 - 개그맨 김병만' 등 대놓고 양해를 구한다.
김병만은 처음에 반말 캐릭터로 잡았나 본데 자꾸 존댓말로 한다. 김정민이 이를 지적하면 반말과 존댓말의 중간말로 질문하는게 포인트.
결국 대부분의 질문은 순정녀로 순발력을 배운 예능계에서 잔뼈가 굵은 김정민이 커버하고 있다.
2.3 우리는..
프로그램 맨 앞, 코너 사이, 프로그램 맨 끝에 방송되는 꽁트이다. 출연자는 신동엽, 김병만, 류담, 노우진 등이고 신의 인터뷰 게스트가 같이 나오기도 한다. 주된 내용은 신동엽이 예능에 대해 잘난척 하다가 개쪽 당하는것..
자막과 영상효과를 70년대 영화처럼 넣는게 포인트.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개구쟁이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