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준기

버즈의 멤버 (생년월일 순)
김예준윤우현신준기손성희민경훈
이름신준기(辛駿基)
출생1982년 3월 9일, 서울특별시
신체172cm, 53kg
가족1남 1녀 중 둘째
학력경기대학교
데뷔2003년 버즈 1집 앨범 'Morning of Buzz'
소속산타뮤직
링크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png width=24 | 공식 버즈팬카페 | 공식 개인팬카페


1 개요

그룹 버즈의 베이시스트

2 상세

버즈에서 상대적으로 작은 키로 인해 막내같아 보인다고 하는데, 생년월일로 따지면 서열 3위이다. 3월생이지만 학교를 빨리간 빠른 년생이라 그런지 김예준과 윤우현과 친구로 지내고, 같은 82년생인 손성희와는 형 동생하는 사이. 그리고, 버즈의 첫번째 유부남. 덕분에 집에는 칼로 들어가야 한다고... 그동안 버즈의 유일한 유부남이었지만 2016년 11월 김예준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유일한 유부남에서 벗어나게 되었다.

버즈에서 덕후 관리를 맡는다. 농담 아니라, 버즈 멤버 전체가 SNS를 잘 안 하는 경향이 있는데, 유일하게 꾸준한 SNS 활동으로 팬들과 접촉하는 멤버가 바로 신준기이다.

팬 서비스와 무대 매너도 매우 좋아서 행사장에서 방방 뛰는 그의 모습을 볼 수 있다. 2집의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 전주와 간주가 거의 그의 독무대인데, 이 노래의 최대 수혜자이기도 하다. 특히 중간에 "베이스, 신준기"는 거의 숨은 가사 수준.

버즈 3집 이후 8년간의 잠정해체 기간 중에는 솔로 활동하던 민경훈 정규 2집 때 같이 활동하기도 했고 4th Floor 활동도 했고 노라조의 11분이 넘는 노래 가이아를 작사하기도 했다. 음악강사 활동 및 줄줄이꿀닭 신당점 대표로도 활동했다.

엄청난 보노보노 덕후다. 데뷔 때부터 지금까지 줄곧 보노보노 사랑을 유지하고 있다. 대문 바깥쪽에 거대한 보노보노 스티커를 붙여둘 정도. 이사를 간 뒤에도 방 한 켠에 전시방을 차려놓고 베이스를 알록달록하게 꾸몄으며, 팔에 큰 알록달록한 잉어와 보노보노 문신을 했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버즈(한국 밴드)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