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조

新体操

1 리듬체조

올림픽이나 아시안 게임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리듬체조(리본,공 등 도구를 사용하는 체조)의 일본식 이름. 리듬체조의 영어명칭이 초창기는 modern gymnastics였다가 이후엔 rhythmic sports gymnastics로 바뀌었다. 일본은 초창기 명칭을 신체조로, 우리나라는 이후의 명칭을 리듬체조로 번역한걸로 보인다. 2번 항목을 모르는 건전한 대다수 한국인에게는 어감상 몸 신(身)체조로 들릴수도 있다.

관련 항목(?) : 컨토션

2 일본의 에로게임

주의. 성(性)적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성(性)적인 요소에 대해 직간접적인 언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읽는 이에 따라 불쾌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이 문서를 열람하실 때 주의하시기 바라며 원치 않으시면 문서를 닫아주세요.

일본에로게, 또는 이를 원작으로 한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이 애니메이션의 내용은 구체적으로 말하기 힘들지만, 왕년에 잘 나가던 체조선수였던 교사가 자신이 있는 학교에서 신체조를 하는 여학생들을 하나씩 공략해가고 마지막에는 그를 뒤에서 교사하던 여학생을 다른 여학생들과 힘을 합쳐 단죄한다는 내용이다. 특정 씬에서의 움직임이 풀프레임에 가깝도록 매우 부드럽기 때문에 작화 퀄리티 면에서만 보면 좋은 평가를 들을 만 하지만, 눈이 뒤집어지고 입에 거품을 무는 연출 덕에 소수의 사람들 외에는 거부감을 느끼며 튕겨나가기도 한다. 이 작화를 맡은 사람은 무라카미 테루아키 라는 사람이며, 이 분야에서는 꽤 유명한 편. 한국에서는 신체조라는 명칭을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신체조' 라 하면 어떤 애니메이션과 게임의 위대함부터 찬양하는 무리가 많다.

참고로 애니메이션판의 엔딩은 충격과 공포. 사람 눈물을 빼는 감동의 피니쉬가 작렬한다.

후속작 신체조 진에서는 주인공이 하네오카 후부키로 바뀌는데, 전작 히로인 미쿠의 의붓남동생이다. 남학생 치고 예쁘장한 외모로 여학생으로 활동하고, 레오타드까지 입고 활동한다. 어둠의 신체조를 할 때 레오타드의 그곳만 제끼고 검열삭제하면서 여주인공과 체조를 하기도 한다. 외모와는 달리 절륜하다. [1]

신체조 진의 게임판과의 차이점은, 게임판에서는 하네오카 미쿠가 이미 토구로 니쿠스케의 아이를 임신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애니판에서는 그런거 없다 정도... 그 외에는 큰 차이가 없다.

전작 신체조의 히로인 중 한 명이자 악역이었고 나중엔 당하는 쪽으로 클래스체인지 당했던 시라카와 토모미도 재등장한다. 물론 애니판 1화부터 후부키를 갖고 놀고 역강간으로 안에 사정까지 하게 한다.피임은 했을라나 그런 식으로 후부키를 미쿠와 함께 갖고 놀고 난 다음, 기절한 미쿠의 레오타드를 벗기고 후부키에게 입게 한다. 그리고 신체조 진의 메인 히로인이라 할수 있는 후지미야 코유키가 등장하는데, 전작의 미쿠와 비슷한 분위기의 소녀이다. 토모미가 매의 눈으로 노리는 상대이기도 하다.
  1. 게임판, 애니판 공통이며, 후부키의 하루 사정량을 보면 저러다 실신하지 않을지 걱정될 수준. 물론 웬만한 남성이 그 정도 하면 기력 다 빠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