深淵にて待つ者 / Lurking Evil
603px
#
목차
심영에서 기다리는 자
1 미션 소개
코즈믹 브레이크의 미션 중 하나.
현 코즈믹 미션 사상 최악의 고난이도 미션. 총 5명의 인원이 참여가 가능한 2번쩨 미션이며 무족건 매우 어려운으로 (매드)난이도가 고정되어 시작한다. 일반 플레이어는 어찌어찌 몹들의 패턴과 함정에는 죽으면서 적응한다 하여도 보스전 부터에선 실력과 더불어 운이 좀 따라주어야 하다. 난이도에 비해서 포상은 그리 좋지 못하여 한정 이벤트 기간의 상품을 얻기위한 멘탈을 심연 속으로 보낼정도의 실패와 좌절을 겪으며 클리어를 하는 것 말곤 볼일이 없이 거의 방치되다시피 하는 미션.. 이를 두고 일부 한국유저들에게 별칭이 심영으로 불린다. 포상이 고자라니! 경험치는 많이주지만 차라리 버스터간트를 뛰는게 더 시간적으로나 기타 포상으로나 이득이다.
미션의 배경스토리?, 설정? 그런 거 없다.
2 등장 보스
Stage BGM
'"``"'
Mid-Boss BGM
'"``"'
중간보스 | |
245px | 224px |
??? (메인 타깃) | 어비스 퍼펫 (페이크 타깃) |
최종보스 |
300px |
【혼돈】의 불기한 검 어비스 퍼펫 |
3 공략
3.1 준비물
근접형 육전기체나 공중형기체는 추천하지 않는다. 예외가 있다면 육전 제로타입인 에리스에 경우는 글린츠 트리일 경우한에서 예외(적을 밀어내고 체력회복도 하고). 하이드 트리는 몹 어글몰이에 좋지만 보스전에서(특히 수정파괴때) 다른 근접육전과 같이 도운이 별로 안된다.
주 구성은 강한 화력의 포발계 무기위주 전탄기체들을 추천. 솔플을 하거나 팀원 중 근접공격이 가능한 인원이 없다면 코스트여유가 된 한에서 근접공격 기능이 있는 파츠를 장비하는 것도 좋다.[1]
비트는 잡몸들 어글몸빵용인 설치형 비트들을 추천. 최종보스전에서는 대부분 켰다,껐다를 반복하여 짧은 무적시간을 이용한 회피용으로 쓰인다.
3.2 1.입구 진입 후
시작시 바로 앞에 입구가 있으며 시작위치의 양 옆에는 들어가면 즉사하는 밝게빛나는 흰웅덩이가 있다. 바보나 일부로가 아닌이상 들어길 일이없으니 전투준비가 끝나면 바로 입구로 단체로 들어가자 전원 입구를 통과하자마자 입구와 다음 지역 입구에 다이면 즉사인 붉은 레이저들로 막히고 전방으로 비졸ALG파츠를 장비한 머리는 건델빈의 총구머리를 한 박쥐날개의 작은 파란기체들이 많이 나온다. 체력과 공격력이 약하지만 비졸처럼 V자로 튕기며 정신없이 공격을 시도하며 공격을 받을시 바인드 효과[2]를 받긴하나 처음은 이놈들만 등장하기에 처리는 문제없다.
날벌래들을 다 제거하고 나면 바로 헤비 제규어 암HD를 장비한 박치기를 하는 적들이 등장한다. 데미지와 공속, 돌진거리, 유도력이 발군인지라 한번 공격당하면 빠나가기 어렵기 때문에 거리를 유지하며 강한화력으로 빠르게 제거하는 것이 좋다. 어느정도 수가 줄어들면 뒤로 빠져 약간 앞쪽에 설치형 비트들을 깔고 구석으로 자리잡은 즉시 남어지를 제거하면된다. 다 제거하면 다음 맵 주면에 레이저벽이 생긴면서 길이 지그재그가 되며 엔 날벌래랑 박치기 기체들이 동시에 스폰되어 접근하기 때문에 설치형 비트를 방패삼으면서 합심하여 빠르게 제거해나간다. 모든 적을 제거하면나면 레이저 벽들이 사라지며 다음지역으로 이동하는 길이 열린다 여기서 주의할건 가는 길에 가운대 바람 부스트가 있는데 그건 함정이다. 그걸 타고 붕 날아가면 위에 눈에 뻔히보이는 레이저 벽에 충돌, 즉사한다. 3.지역에서 레이저 벽을 쉽게 통과하는 숙련자가 아니거나 비트게이지 충전이 어렵다면 그냥 타지말자.3.3 2. 빨간 & 검은 드럼통 깨기
길을 따라 다음지역으로 이동하고나면 양옆에 구불구불한 갈림길들이 있으며 레이더 기준으로 2시쪽 길목에는 다음지역으로 통하는 길목이 있지만 역시나 레이저 기둥들로 막혀있다. 한 사람이라도 그 길목에 가까이 가게 되면 빨간 드럼통2개 검은 드럼통 2개가 지정된 자리로 스폰된다. 빨강은 원거리공격 검정은 근접공격에 한에서 데미지가 들어가며 그 반대 공격은 매우 극소량의 데미지가 들어가서 파괴에 시간이 많이 걸린다. 전부 부수기 전에는 기둥이 없이지지 않으니 각자 구성에 맞는 기체로 스폰 지역에 자리 잡아서 빠르게 부수고 다음 지역으로 이동하면 된다.3.4 3. 레일건 저격기와 좁혀오는 레이저 벽 그리고 검은 드럼통
2. 지역을 통과하면 왼쪽으로 꺾는 길이 나온다. 여기서 5명일 경우 1명은 대기하며 남어지 4명은 4곳의 계단을 올라가 1명씩 각 고지대를 한자리씩 차지하여 기다린다.
그리고 대기중이던 1명이 진입하면 바로 맵 사방에 3대1조로 모그니드 DB를한 이연장 머신건으로 무장한 적 부대들과 2대의 박치기 기체, 각 4곳의 고지대로 각 한대씩 빅토르1-SR의 레일건AM을 장비한 적 저격기체, 뒤쪽 각 고지대 아래 옆으로 검은 드럼통 2개가 스폰됨과 동시에 다음 지역으로가는 입구에서 또다른 레이저 벽이 나타나 서서히 들어온 쪽 입구으로 이동하기 시작한다.[3] 저격기는 스턴며역에 레일건 데미지도 강력한지라 스폰되자마자 플레이어를 인식하는 시간이 걸리는 틈을 노려 빠르게 제거하고 고지대를 차지하여 아래쪽의 적을 제거하면된며 근접공격이 가능한 유저는 아래로 내려가서 레이저벽을 주의하며 검은 드럼통을 제거하고 남어지 적들도 빠르게 제거하면 벽이 없어지면서 다음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3.5 4. 폭탄방
전원이 방에 입성하면(단 플레이어들 중앙에 가까이 인식해야한다.) 꼬마 캐릭터 유니온 전투에 등장하는 일정시간이 지나면 폭발하는 거대폭탄 로봇이 지정된 장소로 1개씩 스폰는 방이다. 폭발범위랑 위력이은 하쿠멘 스쿠너의 노바랑 같아서 범위안에 들어가면 바로 단체로 쓸려나가는 수가 있다. 한쪽에 뭉처서 화력을 집중하면 부수면 폭발없이 안전하게 제거가 가능하지만 이때 쯤이면 탄부족에 시달릴는 노다이 유저도 있을 것이다. 스폰된 위치만 알고 피해다니다가 남어지 폭탄 1~2개를 파괴하면 탄을 아낄 수가 있다.
폭탄이 스폰되는 위치는 들어오는 입구를 남쪽으로 가정하고 시계방향으로 알리겠다.
- 스폰1 : 중앙
- 아무 구석으로 가서 피하면 된다. 다음 스폰된 지역을 생각하요 10시나 2시쪽 구석으로 뭉치는 것을 추천.
- 스폰2 : 중앙, 4시, 8시
- 1스폰때 10시나 2시에 뭉처있다면 이동할 필요없이 대기하고 있으면 된다.
- 스폰3 : 중앙, 2시, 10시
- 이젠 반대로 8시나 4시로 빠르게 이동하여 대기하면 된다.
- 스폰4 : 2시, 4시, 8시, 10시
- 중앙에 좁은 공간이 피할수 있는 곳이지만 5명의 인원이 옹기종이 모이기엔 부족한 공간이라 솔플이 아닌이상 원래있던 자리에서 그냥 화력을 모아 부셔버리는 것이 낫다.
- 스폰5 : 중앙, 1시, 5시, 7시, 11시
- 이번엔 폭탄이 빈틈 없이 스폰되나 한쪽의 폭탄만 제거하면 안전히 무사통과가 가능하다.
5번에 폭탄스폰이 지나가면 다음 지역으로가는 길목에 레이저 벽이 없어지니 이동한다.
3.6 5. 회전 레이저방
다른지역에서 길목을 막던 즉사판정의 레이저 기둥들 된 벽들이 빙빙 돌며 회전하는 방 총 3개방으로 이루어져있다.
1번방은 십자형태로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며, 2번방은 2개 십자가가 겹쳐저서 서로 다른 방향으로 돈다 1번방은 무리없이 통과가능하며 2번방은 서로 교체하고 지나간 즉시 구석 빈공간으로 달리면 된다. 3방은 크고 작은 1자형 벽들이 각자 돌며 이때 조심히 이동하여 구석진 곳에 대기하다가 자신의 기체와 가까운 큰벽과 작은벽이 교차하는 타이밍을 노려 역시 구석으로 빠르게 이동하여 통과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