双竜打ち
드래곤 퀘스트의 특기. 직역하면 쌍룡치기이지만 한국 사이트에선 '쌍룡타' 라고 부르는 경우도 많다. 제시카의 채찍 스킬을 23P 올리면 입수하는 기술이다. 적 1그룹을 2회 연속 공격하며 누굴 공격할지는 랜덤이다. 적이 1명이라면 정확히 1명만 2번 때린다. MP소모는 달랑 2. 매베기, 폭렬권, 검의 춤 같이 1턴에 여러 번 공격하는 기술은 다 원래 공격력보다 배율이 낮게 적용되는데 (보통 0.5배, 많아야 0.8배) 이 기술은 1.5배의 공격력으로 2대를 때린다. 그리고 텐션을 모으면 그 배율이 2타에 다 따로 적용되어 미친 듯이 배율이 올라간다. 제작진이 수치 설정을 잘못한 듯한 느낌이 들 정도. 초반엔 제시카가 힘 수치가 너무 낮고, 채찍의 공격력 자체가 높지 않아서 별로 강하지가 않으나 후반에 가서 제시카의 힘이 오르고 그링검의 채찍 같은 공격력 높은 채찍 무기를 입수하면 상황이 반전, 메라조마를 아득히 뛰어넘는 위력을 발휘한다. MP 소모가 고작 2라는 것도 사기. 왠지 MP소모 8에 채찍 스킬 100P 마스터시 입수하는 기술 "땅을 누비는 큰 뱀" 보다 위력이 더 나오는 수수께끼의 기술.
제시카의 레벨이 70이 넘고, 그링검의 채찍이 있고, 슈퍼 하이 텐션으로 이걸 후려치면 최종보스 라푸손이 그냥 한 방에 죽는 경우도 발생(위는 그 증거영상). 주인공이나 얀가스보다 한참 강하다. 뭐야 이거... 간단히 정리하면 그냥 사기. 이런 황당한 기술에, MP 회복에, 풍부한 보조마법, 각종 전체공격 주문까지 전부 가지고 있는 제시카는 가히 드퀘 역사에 이름을 새길 사기캐릭터이다. 단 후반에야 제 위력이 나온다는 문제와 실제 전투에서의 유용함은 지팡이 스킬이 높다는 걸 감안해야 한다. 즉 지팡이 스킬부터 올려서 초중반을 넘기고 후반에 채찍 스킬을 23P 올려서 최종보스전이나 용신왕전에서 써먹으면 적절하다. 채찍 스킬은 이 쌍룡치기 이후에 나오는 기술은 죄다 쓸모가 거의 없기 때문에 그냥 23P 까지만 올리는 걸 추천한다.
3DS 리메이크 판에서는 약화되어서 PS2판만큼의 추천 스킬은 아니게 되었다. 이게 없어도 제시카는 여전히 강하긴 하지만...
드퀘8에서 너무 사기였단 소리를 들었는지 드퀘9에서는 채찍 스킬 88P에서 입수하는 채찍계 스킬 최강급 기술이 되어버렸다. MP 소모는 10으로 늘었지만 공격력 배율은 그대로. 여전히 사기다. 단 1타당 공격력의 한계가 1999 이상으로는 안 올라가기 때문에 최종적으론 매의 검 + 매베기, 킬러 피어스 + 무심공격 보다 위력이 떨어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