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공간 물질 전송장치

유희왕의 함정 카드.

20101210_678337.jpg
[1]

한글판 명칭아공간 물질 전송장치
일어판 명칭亜空間物質転送装置
영어판 명칭Interdimensional Matter Transporter
일반 함정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이 턴의 엔드 페이즈시까지 게임에서 제외한다.

웜홀처럼 몬스터 1체를 게임에서 일시적으로 제외시켰다가 다시 귀환시키는 카드. 원작에서는 카이바 세토잭 아틀라스(DVD 특전영상)가 각각 XYZ 드래곤 캐논, 푸른 눈의 백룡레드 데몬즈 드래곤/버스터에게 사용했다.

최초의 카이바의 경우에는 아공간 물질전송장치로 오시리스의 천공룡의 공격을 피했지만, 실제 OCG에서 저딴 짓했다가는 몬스터 대신 자신이 썬더 포스를 쳐맞고 골로 가게 된다는 점에 유의. 다만 범골과 싸울때는 시간의 마술사의 효과를 피하기 위해 썼다.[2] 이쪽은 문제 없다.

단순히 중요 몬스터 1체를 도피시켜 지키는 용도외에도 유벨 2단계, 엘리멘틀 히어로 앱솔루트 Zero나, 지박신 아슬라 피스크, 포츈 레이디 라이티, 슈팅 퀘이사 드래곤같이 필드에서 벗어났을 때 효과를 발휘하는 몬스터와의 시너지도 좋다. 대신 퀘이사는 공격 횟수가 한 번이 된다.

주의할 점은 위에서도 말한것처럼 유희왕에서는 공격 대상 몬스터가 필드 위에서 벗어났을 때 공격 대상을 새로 지정 할수 있기때문에 다른 몬스터가 대신 공격받거나 직공을 당하기 때문에 유의. 대상이된 몬스터의 가치를 잘 파악하며 사용하는것이 중요.

여담인데 한 턴에 몬스터로 공격을 한뒤에 아공간 물질전송장치로 그 몬스터를 게임에서 제외시키고 이차원으로부터의 귀환, 암흑차원의 해방, 기적의 광림, 화석암의 해방등으로 그 몬스터를 다시 필드위로 가지고와서 또 한차례 공격하는게 가능하다고 한다. 이차원으로부터의 귀환의 코스트가 크기때문에 마구 쓰긴 힘든 콤보지만 상대를 끝장낼수 있다면 한번 써보는것도 나쁘지 않을 콤보일듯. 하지만 이차원으로부터의 귀환은 이제 금지카드가 되버린지라... 또한 웜 콜이나 신의 거성-발할라의 효과 발동에도 이용할수 있다.

쥬락 메테오블랙 로즈 드래곤과 같이쓰면 필드 클린후 엔드페이즈시 돌아온다는 충격과 공포의 사태를 발생시킬수있다. 흠좀무

슈팅 퀘이사 드래곤이 발매된 이후 전용덱에 이 카드를 넣으면 상대 몬스터 수에 제한이 걸려있긴 하지만 아주 손쉽게 원턴킬을 할 수 있다. 흠많무.

가장 중요한건 엔드 페이즈에 되돌아온다. 특수 소환이 아니고 되돌아 오는 것이기 때문에, 특수 소환 불가능한 몬스터도 되돌아오고, 융합 몬스터나 싱크로 몬스터들은 융합소환/싱크로 소환 정보가 리셋되지 않아 캔슬 계열 카드로 분리 시키면 소재들을 다시 부를 수 있다.

MAD에서 쓰일땐 주로 누군가를 아공간으로 전★송 해버리는 용도다. 간혹가다 카이바 자신이 스스로를 아공간으로 보내는(...) 전개도 나온다.[3]
  1. InterdimensionalMatterTransporter-JP-Manga-DM-NC.png
    이 카드의 구도는 원작인 29권의 96 페이지 쪽에 있는 구도
  2. 근데 어째선가 범골 스트럭처에 이 카드가 수록되어 있다. 사장이 쓴거 보고 범골도 쓰고 싶어졌던 걸까? 어쩌면 덱에 있었는데 듀얼 중에 안 나온 건지도
  3. 멀리 갈거 없이 AIBO VS 왕님·사장·범골·마리크 에서도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