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데몬즈 드래곤

유희왕의 최상급 싱크로 몬스터 카드.

유희왕 시리즈 공격력 3000인 에이스 몬스터
DMGX5D'sZEXALARC-V
푸른 눈의 백룡암드 드래곤 LV10레드 데몬즈 드래곤갤럭시아이즈 포톤 드래곤DDD 사위왕 헬 아마게돈
시그너의 용
후도 유세이잭 아틀라스크로우 호건이자요이 아키루카루아
스타더스트 드래곤레드 데몬즈 드래곤블랙 페더 드래곤블랙 로즈 드래곤에인션트 페어리 드래곤라이프 스트림 드래곤
레드 데몬즈 드래곤
width=100%
등장 시리즈5D's
사용 캐릭터잭 아틀라스
첫 수록 6기 듀얼리스트의 태동
서포트싱크로
소속 테마군레드 데몬
재정 파일:Attachment/20px-Japan Flag.png OCG DB Q&A
왕자의 고동, 지금 여기에 대열을 이루니. 천지명동(天地鳴動)의 힘을 보아라! 싱크로 소환! 나의 영혼, 레드 데몬즈 드래곤!
王者の鼓動、今ここに列をなす。天地鳴動の力を見るがいい!シンクロ召喚!我が魂、 レッド・デーモンズ・ドラゴン!
[1][2]
250px250px250px

유희왕 5D's의 잭 아틀라스가 사용하는 에이스 몬스터. 시그너의 용. 참고로 맨위의 모습만 진짜. 나머지 셋은 모두 짝퉁 잭이 썼던 녀석. 이로치가이

1 원작

1.1 애니메이션

329px-RedDragonArchfiend-JP-Anime-5D.png329px-RedDragonArchfiend-JP-Anime-AV.png
5DsARC-V
한글판 명칭레드 데몬즈 드래곤
일어판 명칭レッド・デーモンズ・ドラゴン
영어판 명칭Red Dragon Archfiend
싱크로 /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8어둠드래곤족30002000
튜너 +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
이 카드가 상대 필드 위에 존재하는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경우, 데미지 계산 후 상대 필드 위에 존재하는 수비 표시 몬스터를 전부 파괴한다. 이 카드가 자신의 엔드 페이즈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 이 턴에 공격 선언을 하지 않은 자신 필드 위의 이 카드 이외의 몬스터를 전부 파괴한다.

뿔이 달린 붉은색의 용으로 이미지적으로 스타더스트 드래곤의 정반대에 가깝다. 작중의 역할과 이미지가 합쳐져서 푸른 눈의 백룡처럼 스타더스트 드래곤과 라이벌 구도를 이룬다.

1화에서부터 잭 아틀라스가 사용하며 엔죠 무쿠로를 관광보내는 것으로 첫 등장. 이후 후도 유세이와의 듀얼에서 스타더스트 드래곤과 함께 사용하여 유세이를 압박하나[3] 스타더스트의 컨트롤이 유세이에게 넘어가 레드 데몬즈과 전투를 하는 순간 정체불명의 공명이 일어나 듀얼이 중단된다.

엔죠 무쿠로와의 2차전에서도 무쿠로를 관광보내고 포츈 컵, 유세이와의 2차전에서 스타더스트와 치열한 대결을 하나 끝내 패배하고 만다.

다크 시그너화한 칼리 나기사와의 듀얼에서는 붉은 용의 기적으로 세이비어 데먼 드래곤으로 진화한다.

3기에서 자신의 흉내를 내는 가짜 잭과의 듀얼에서는 가짜 잭이 피스 골렘들을 사용해 파란색, 노란색, 보라색으로 구성된 복제 레드 데몬즈 드래곤 3장을 소환한다.

잭이 소환한 진짜 레드 데몬즈는 트러스트 가디언의 효과로 전투에서 살아남는 대신 전에 스타더스트가 채찍질 맞는 것보다 심하게 맞았다. 크로스 카운터로 뿔 부러지고 그래서 나중에 이렇게 됐다 믿으면 골룸 3마리 레드 데몬즈한테 다굴빵 맞고…. 이후 세이비어 데먼 드래곤으로 진화하여 피니시를 낸다.

팀 유니콘과의 듀얼에서는 힘으로만 밀어붙이는 잭의 전술을 역이용한 안드레에 의해 처참하게 관광당했다. 이 듀얼에서 자신의 듀얼에 고민을 갖기 시작한 잭은 마침 보머의 부름으로 나스카에 가 홍련의 악마의 종과 듀얼을 개시, 지박신 스칼렛 노바의 힘을 흡수하고 각성한 버닝 소울로 레드 데몬즈를 스카레드 노바 드래곤으로 진화시킨다.

팀 태양과의 듀얼에선 요시조를 상대로 소환하지만 스크럼 포스에 효과가 막혀 고전한다. 사실 팀 태양의 초반 전술, 즉 철저히 수비를 굳혀가며 효과 데미지를 먹이는 전술이야말로 레드 데몬즈가 활약하기 가장 좋은 상황이었지만, 스크럼 포스의 수비표시 몬스터가 2체 이상 있을 때 수비 몬스터를 효과 파괴로부터 지킨다는 효과 때문에 그것이 막혔다.

팀 라그나로크와의 듀얼에서 극신황 토르의 망치질에 깜놀하는 표정을 보이며 한 번 파괴되었다가 부활하여 스카레드 노바 드래곤으로 진화, 토르와 드래간을 쓰러뜨리지만 차봉인 브레이브가 토르로 스카레드의 효과를 봉쇄하고 자폭하는 바람에 파괴된다.

팀 뉴 월드와의 듀얼에선 곧장 스카레드로 진화, 루치아노플라시도를 연속으로 관광보내지만 이는 호세계획대로였다.

루아, 루카와 함께 아포리아를 상대로 한 듀얼에서는 기황병 와이젤 아인한테 박살나고, 각종 기괴한 함정에 고생만 하다가 스카레드 노바 드래곤으로 진화하여 피니시를 낸다.

유세이와 Z-one의 최종결전 직전에 유세이에게 넘어가 슈팅 퀘이사 드래곤의 소재로 사용된다.

유세이와의 마지막 듀얼에서는 후공 첫 턴만에 소환돼서 공격하나 유세이의 함정으로 제외되고, 필드에 돌아오고 나서 스카레드로 진화, 이후 스카레드 코쿤의 효과로 되살아나지만 끝내 정크 워리어의 공격을 맞고 패배한다.

공격명은 작열의 크림즌 헬 플레어(브레스),[4] 앱솔루트 파워포스(화염구 갓 핑거), 효과명은 데몬 메테오.

이 몬스터가 하는 짓이나 관련 카드들이나 화염의 이미지를 굉장히 강조하지만 이 카드와 그 파생형들은 화염 속성이 아니라 어둠 속성이다. 정작 화염 속성은 다른 시그너의 용 블랙 로즈 드래곤이 갖고 있다. 코믹스의 듀얼 드래곤 판의 레드 데몬즈에게는 염마룡이라는 이름까지 붙어 있지만 어둠 속성이다.

유희왕 ARC-V 3기 오프닝 영상의 마지막에 잭과 함께 레드 데몬즈와 거의 똑같은 실루엣의 몬스터가 나왔다. 이 몬스터의 정체는 레드 데몬즈 드래곤 스카라이트. 그리고 스카라이트의 효과가 원본을 매장시키는 효과이기에(...) 이젠 OCG에서는 볼 일이 희박해질 듯하다. 네놈은 시그너의 용도 아니다! 아니, 레드 데몬즈조차 아니다!(...)

보면 알 수 있듯이 시그너의 용 중 레드 데몬즈만이 유일하게 리메이크 되었다. 스타더스트 드래곤조차도 나오지 못했는데! 게다가 블랙 페더 드래곤은 주인인 크로우가 ARC-V에 출연했는데도 리메이크되지 못했다. 코믹스에서의 대우도 그렇고 그야말로 엄청난 파격 대우. 원판이 250엔이라 그런거다.

1.2 코믹스

염마룡 레드 데몬 항목 참고.

2 OCG

card100026976_1.jpg

한글판 명칭레드 데몬즈 드래곤
일어판 명칭レッド・デーモンズ・ドラゴン
영어판 명칭Red Dragon Archfiend
싱크로 /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8어둠드래곤족30002000
튜너 +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
①: 이 카드가 상대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한 데미지 계산 후에 발동한다. 상대 필드의 수비 표시 몬스터를 전부 파괴한다.
②: 자신 엔드 페이즈에 발동한다. 이 카드가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 이 카드 이외의 이 턴에 공격 선언을 하지 않은 자신 필드의 몬스터를 전부 파괴한다.

한 번의 공격 이후로 자신의 나머지 몬스터가 상대를 직접 공격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주는 뛰어난 효과를 지니고 있다. 하지만 그와는 반대로 자신의 모든 몬스터는 반드시 공격해야만 파괴되지 않는 디메리트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강력한 만큼 사용하기가 힘들다.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때만 발동하기 때문에 공격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경우에는 발동하지 않는다.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때 그 상대 몬스터가 묘지로 보내지기 전에 파괴하기 때문에 킬러 토마토 같은 전투 한정 유언계 몬스터에게는 천적.

상대 필드 위에 앞면 수비 표시 몬스터와 뒷면 수비 표시 몬스터가 함께 존재할 경우 이 카드로 앞면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하는 게 좋다. 이렇게 하면 뒷면 수비 표시 몬스터를 뒷면 수비 표시인 채로 파괴할 수 있기 때문에 골치아픈 리버스 몬스터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수비 표시 몬스터를 파괴하는 효과 두 가지는 모두 강제로 발동하는 효과이기 때문에 내 몸을 방패로스타더스트 드래곤에 손쉽게 파괴당하기도 한다.

이름에 데몬이 들어가기 때문에 멘탈스피어 데몬과 마찬가지로 팬더모니엄 -악마의소굴-, 타락, 데몬의 포효같은 데몬 카드의 서포트를 받을 수 있다.

레벨 8 싱크로 몬스터 중 유일하게 3000이라는 높은 공격력을 자랑지만 이후 로드 워리어, 원헌드레드 아이 드래곤, 태양룡 인티, 블랙 브루드라고, 인페르니티 데스 드래곤, 연옥룡 오우거 드라군 등이 등장하면서 유일하지 않아졌다. 그럼에도 싱크로 소재 제한이 없으면서 이 카드 이상의 공격력을 가진 레벨 8 싱크로 몬스터는 없었기에 효과는 둘째치고 3000 타점 확보용으로 종종 사용되던 카드였으나, 디메리트가 더 부담이 적고 효과도 강력한 이 카드의 코믹스판 버전 염마룡 레드 데몬이 등장하면서 입지가 상당히 줄어든 편. 이후 스카라이트가 등장하며 확인사살당했다.

영판 명칭은 Red Dragon Archfiend. 전혀 다른 이름이므로 주의. 이는 국내/일본어판의 '데몬'은 영어판에선 모조리 'Archfiend'라고 번역되기 때문이다. 그런데 왜 Archfiend와 Dragon의 위치를 뒤바꾼건지 의문. 붉은 악마 용이 붉은 용 악마가 되다니. 종족이 바뀌었잖아?! 물건너 히죽히죽 동영상에서는 "레몬"이라고 불린다.

부스터팩에서 같은 시그너 드래곤인 스타더스트 드래곤, 블랙 로즈 드래곤, 고대 요정 드래곤, 블랙 페더 드래곤이 표지 모델이 됐지만 레드 데몬즈만 스타더스트 드래곤에 밀려서 표지 모델이 되지 못했다. 그래도 이쪽은 /버스터와 스카라이트가 표지 모델이 되었으니, 이걸 위안으로 삼아야...근데 스덕버는 레몬/버스터랑 같은 팩이 아니다 허나 또 다른 시그너 드래곤인 라이프 스트림 드래곤도 표지모델이 되지 못해 더 안습하다.

와이젤과 마찬가지로 소년 점프의 동봉으로 한 번 풀렸기 때문에 레어도가 높음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싼 가격에 거래되며 팩에서 이걸 뽑으면 눈물난다.(…) 그 덕에 별명 중 하나로 250엔이 있다. 그리고 필드/묘지에서 레몬으로 취급하는데다가 상대에게 번 데미지까지 먹이는 레드 데몬즈 드래곤 스카라이트의 발매로 이 카드의 가치는 더욱 나락으로 떨어지고 말았다. 그리고 비슷한 시기에 발매된 하이스피드 라이더즈에서 이 카드가 우수수 풀려나와 250엔조차 아니게 되었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듀얼리스트의 태동TDGS-KR041울트라 레어
얼티밋 레어
한국한국 최초수록
주간 소년 점프 2008년 18호 프로모WJMP-JP010시크릿 레어일본세계 최초수록
THE DUELIST GENESISTDGS-JP041울트라 레어
얼티밋 레어
일본
몬스터 피규어 컬렉션 Vol.1MFC1-JP002DTP 노멀일본
DUELIST EDITION Volume 3DE03-JP016울트라 레어일본
부스터 SP-하이스피드 라이더즈SPHR-JP009노멀일본
The Duelist GenesisTDGS-EN041울트라 레어
얼티밋 레어
미국미국 최초수록
2008 Collectors TinsCT05-EN002시크릿 레어미국
2010 Collectors TinsCT07-EN025슈퍼 레어미국
Turbo Pack: Booster SixTU06-EN008레어미국

3 관련 카드

3.1 레드 데몬즈 드래곤/버스터

파일:Attachment/레드 데몬즈 드래곤/card1003090 1.jpg

한글판 명칭레드 데몬즈 드래곤/버스터
일어판 명칭レッド・デーモンズ・ドラゴン/(スラッシュ)バスター
영어판 명칭Red Dragon Archfiend/Assault Mode
특수 소환 /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10어둠드래곤족35002500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버스터 모드"의 효과로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가 공격했을 경우, 데미지 계산 후에 발동한다. 이 카드 이외의 필드의 몬스터를 전부 파괴한다.
②: 필드의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때, 자신의 묘지의 "레드 데몬즈 드래곤"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전체 파괴 효과가 발동 타이밍이 참으로 안습하여 이 카드가 먼저 공격시 메인 페이즈에 꺼내놓은 다른 어태커들이 직접 공격을 못하고 이 카드가 마지막에 직접 공격을 때려도 기껏 꺼내놓은 몬스터가 전멸하며 그렇다고 안 하자니 꺼낸 이유를 상실하게 되어 버린다.

일단 이 카드의 컨셉은 단기결전이니 일단 꺼냈으면 자기 몬스터가 날아가는 것 정도는 감수하고 집중공격을 퍼부어 끝장을 보면 된다. 아예 필드 위에 몬스터가 많이 없을 때 꺼내서 피해를 줄이는 것도 한 가지 방법. 또 자신이 열세일 때 소환하면 바로 전세를 뒤집을 수 있을 정도로 강한 파괴력을 가진 효과다.

이 카드를 써먹을 가장 유용한 방법은 레드 데몬즈 소환, 공격 → 버스터 모드로 강화 → 레드 데몬즈/버스터로 공격 → 썬더 브레이크 등으로 /버스터 파괴 → 레드 데몬즈 부활, 재공격하는 것이다. 저게 전부 다이렉트 어택으로 들어가면 당연히 원턴 킬이 나오며, 데몬이나 /버스터의 효과로 상대 몬스터를 싹 쓸어버리므로 상대가 수비로 굳히고 있는 상태에서도 피니시를 노릴 수 있는 효과.

문제점은 비슷하게 단기결전 원턴 킬이 컨셉인 데스카이저 드래곤/버스터에 비해 밑준비가 많이 필요하고 불확실하다는 것이다. 특유의 싹쓸이 효과를 제대로 활용해서 큰 대미지를 주려면 같이 때려줄 몬스터가 필요한데 그 같이 때려줄 몬스터를 이놈이 다 날려버리기 때문에 버스터 모드를 해제하고 재공격할 수단을 갖춰놓던가 하다못해 리빙 데드가 부르는 소리 정도는 거의 필수다.

또 노멀 - 버스터 - 노멀로 다이렉트 어택을 때려서 원턴 킬을 내는 건 사실 아캐나이트 매지션/버스터 빼면 /버스터 몬스터 전원에게 해당하는 점이고, 이 카드를 꺼냈는데 그 턴에 끝장을 보지 못했다면 그 다음 턴부터는 같이 때려줄 몬스터가 없기 때문에 상대가 몬스터 세트 하나만 해도 메테오 스트라이크라도 달아주지 않는 한 대미지가 들어가질 않는다. 터지는 걸 감안하고 다른 몬스터로 세트카드를 공격하면 대미지는 들어가겠지만 또 레몬 버스터의 효과는 의미가 없어진다.(…) 강렬한 스펙과 효과로 가능성은 갖고 있지만 그걸 살려서 운용하기는 꽤나 까다로운 카드다.

효과로 몬스터를 싹 갈아버리는 건 전투의 승패에 관계 없이 발동한다. 즉 이 카드가 수축이나 어니스트에 낚시를 당해 파괴당하더라도 몬스터는 전부 날아간다. 또 이 카드가 전투로 몬스터를 파괴했을 경우, 그 카드가 최종적으로 파괴되는 방법은 전투에 의한 파괴가 아닌 데몬 버스터의 효과에 의한 파괴라는 재정이다. 즉 일반적인 공격표시 리크루트 몬스터를 공격해도 이들의 효과는 발동되지 않는다.

저승사자 고즈의 위력을 어느정도 약화시킬 수 있는 몬스터 중 하나로, 이 카드의 다이렉트 어택으로 고즈가 나오려면 둘의 효과 발동 타이밍이 똑같은 관계로 파괴효과에 체인을 해서 고즈의 효과를 발동해야 한다. 즉 역순처리로 고즈가 소환됨 → 레몬 버스터의 파괴효과가 발동해서 고즈는 그냥 나오자마자 쓸려가버린다. 단 카이엔 토큰은 파괴효과 이후에 나오니 결국 완전히 막을 수는 없다.

네프티스의 봉황신과 함께 꺼내는 데 성공하면 매 턴 필드를 갈아버리는 공격력 3500 몬스터가 된다. 다만 스타라이트 로드 등의 위협도 있고 이 카드가 금방 제거당할 가능성도 높은지라 역시 몬스터 싹쓸이 효과와 버스터 모드의 특성을 살려 원턴 킬을 노리는 것이 무난하다.

굳이 이 카드와 함께 다른 카드를 유지하고 싶다면 선택지는 섬광룡 스타더스트의 효과를 섬광룡에게 부여하는 방법도 있고, 스킬 드레인으로 무효화 시켜서 써먹는 방법도 있다.

공격명은 익스트림 크림즌 포스. 효과명은 크림즌 디 엔드.

6기 시리즈의 홀로그래픽 레어 카드 중에서는 유일하게 싱크로가 아닌 몬스터.

데몬들 중 최고의 레벨과 공격력을 자랑하며, 또 /버스터 몬스터 중에서도 최고의 공격력을 자랑하지만, 같은 공격력으로 하이퍼 사이코거너/버스터가 있고 그쪽의 수비력과 레벨이 더 높은지라 최고의 능력치 자리는 내주고 말았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심홍의 위기CRMS-KR004울트라 레어
얼티밋 레어
홀로그래픽 레어
한국한국 최초수록
CRIMSON CRISISCRMS-JP004울트라 레어
얼티밋 레어
홀로그래픽 레어
일본세계 최초수록
DUELIST EDITION Volume 3DE03-JP070레어일본
Crimson CrisisCRMS-EN004울트라 레어
얼티밋 레어
홀로그래픽 레어
미국미국 최초수록

3.2 세이비어 데먼 드래곤

구세룡 세이비어 드래곤의 힘을 빌린 진화 형태. 항목 참고.

3.3 스카레드 노바 드래곤

홍련의 악마의 힘을 흡수한 최종 진화 형태. 항목 참고.

3.4 크림즌 헬 플레어

파일:Attachment/레드 데몬즈 드래곤/card73713041 1.jpg

한글판 명칭크림즌 헬 플레어
일어판 명칭クリムゾン・ヘルフレア
영어판 명칭Crimson Fire
카운터 함정
자신 필드 위에 "레드 데몬즈 드래곤"이 앞면 표시로 존재하고, 상대가 데미지를 주는 마법 / 함정 카드를 발동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자신 대신에, 상대는 그 효과 데미지의 두 배의 데미지를 받는다.

멸망의 폭렬질풍탄, 흑염탄, 흑・마・도, 래스 오브 네오스, 에볼루션 버스트처럼 레드 데몬즈의 공격을 카드로 만든 것. 다른 필살기 계열 카드에 비해 범용성이 떨어진다.

비슷한 효과에 몬스터 효과 데미지까지 받아칠 수 있는 지옥문 저편의 총을 생각한다면 그저 안습.

그러나 지저총과는 달리 데미지를 2배 로 되돌려 주기 때문에 상대의 매직 실린더 같은 걸 받아치면 일격에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것이 이 카드의 장점. 그렇더라도 필드에 레드 데몬즈가 있어야만 한다는 게 역시 문제.

애니메이션에서는 유세이의 메테오 스트림을 씹고 반격을 날렸지만 백은의 방어막 -실퍼 포스-역관광당했다.

안드레와 듀얼할 때 썼으면 이차원의 배리어를 씹고 역관광할 수 있었다. 그런데 이 때는 잭의 1턴인 후공 첫 턴이었다. 함정 발동이 죽어도 불가능했던 상황. 하지만 세트해 놓고 2번째 턴에 썼으면 역관광하고 다음 브레오에게 털렸을 것이다.

이후 팀 태양과의 듀얼에서 사용. 요시조가 스피드 월드 2의 효과로 800 포인트의 데미지를 주자 그걸 뻥튀기해 1600 포인트의 데미지를 줘 요시조를 리타이어 시켰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장렬한 전투RGBT-KR064노멀한국한국 최초수록
RAGING BATTLERGBT-JP064노멀일본세계 최초수록
DUELIST EDITION Vol.3DE03-JP150노멀일본
Raging BattleRGBT-EN064노멀미국미국 최초수록

3.5 스크린 오브 레드

파일:Attachment/레드 데몬즈 드래곤/card73710675 1.jpg

한글판 명칭스크린 오브 레드
일어판 명칭スクリーン・オブ・レッド
영어판 명칭Red Screen
지속 함정
이 카드의 컨트롤러는 자신의 엔드 페이즈마다 1000 라이프 포인트를 지불한다. 1000 라이프 포인트를 지불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 카드를 파괴한다.
①: 이 카드가 마법 & 함정 존에 존재하는 한, 상대 몬스터는 공격 선언할 수 없다.
②: 자신의 묘지의 레벨 1 튜너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파괴하고, 그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는 필드에 "레드 데몬즈 드래곤"이 존재하는 경우에 발동과 처리를 할 수 있다.

스카레드 노바 드래곤이나 세이비어 데먼 드래곤을 소환하라고 준 카드. 매 턴 1000 라이프 코스트는 조금 뼈아프지만 강력한 락 효과는 매력적이다. 라이프에 신경 쓸 필요가 없는 종언의 카운트 다운 덱 같은 덱에 유용하다.

엑시즈 소환의 등장으로 그레비티 바인드레벨 제한 B구역 등의 락 능력이 엄청나게 약화되었으므로 이 카드의 유용성이 조금 올라갔다.

애니에서 홍련의 악마의 종과 쓸 때 나온 이 카드는 발동 직후 파괴되었다. 여기선 라이프가 2000이나 필요한 카드였으며 레드 데몬즈 드래곤이 있을 때의 파괴 + 튜너 특수 소환 효과도 없었다. OCG가 더 좋아진 경우.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폭풍의 스타스트라이크STBL-KR064노멀한국한국 최초수록
STARSTRIKE BLASTSTBL-JP064노멀일본세계 최초수록
Starstrike BlastSTBL-EN064노멀미국미국 최초수록

3.6 크림즌 헬 시큐어

파일:Attachment/레드 데몬즈 드래곤/card73715615 1.jpg

한글판 명칭크림즌 헬 시큐어
일어판 명칭クリムゾン・ヘル・セキュア
영어판 명칭Scarlet Security
일반 마법
자신 필드 위에 "레드 데몬즈 드래곤"이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에만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 위에 존재하는 마법 / 함정 카드를 전부 파괴한다.

원작에서는 아포리아와의 결전에서 등장한 카드. 이것으로 아포리아의 마함들을 분쇄하여 승리의 길을 텄다. 원작에서는 앞면 표시의 마함만 파괴했지만 OCG화 되면서 강해졌다.

효과는 레드 데몬즈 전용 해피의 깃털이라고 볼 수 있겠다. 레몬 자체는 실전에서도 쉽게 띄울 수 있기 때문에 상대 마함을 모조리 작살내는 이 카드의 실용성 자체는 높은 편이다. 잔인하게 써먹으려면 얼마든지 더럽게 써먹을 수 있을 정도. 일러스트가 레드 데몬즈와 모든 유저가 싫어할 법한 빛의 봉인검강자의 고통이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익스트림 빅토리EXVC-KR045노멀한국한국 최초수록
EXTREME VICTORYEXVC-JP045노멀일본세계 최초수록
Extreme VictoryEXVC-EN045노멀미국미국 최초수록

3.7 홍련마룡의 항아리

파일:Attachment/레드 데몬즈 드래곤/card73715616 1.jpg

한글판 명칭홍련마룡의 항아리
일어판 명칭紅蓮魔竜の壺
영어판 명칭Red Dragon Vase
일반 마법
자신 필드 위에 "레드 데몬즈 드래곤"이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에만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에서 카드를 2장 드로우한다. 이 카드를 발동할 경우, 다음 상대 턴 종료시까지 자신은 몬스터를 일반 소환 / 특수 소환할 수 없다.

원작에서는 아포리아와의 결전에서 등장한 레드 데몬즈 전용 욕망의 항아리. 일단 레드 데몬즈의 소환 자체는 시그너 드래곤답게 그냥 레벨 8 싱크로로 간단히 해결하는고로 쓰기는 쉬워 보인다.

그러나 OCG화 되면서 소환 / 특소 제약이 붙어서 쓰기 까다로워졌다. 세트는 가능하지만 레몬의 효과 때문에…. 거기다 레몬을 싱크로 소환한 턴에는 당연히 사용불가.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익스트림 빅토리EXVC-KR046노멀한국한국 최초수록
EXTREME VICTORYEXVC-JP046노멀일본세계 최초수록
Extreme VictoryEXVC-EN046노멀미국미국 최초수록

3.8 스카레드 카펫

파일:Attachment/레드 데몬즈 드래곤/card73715637 1.jpg

한글판 명칭스카레드 카펫
일어판 명칭スカーレッド・カーペット
영어판 명칭Red Carpet
일반 함정
①:필드에 드래곤족 싱크로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자신의 묘지의 "레조네이터" 몬스터를 2장까지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레드 데몬즈와 직접적으로 연관되진 않고 레조네이터에 연관된 카드. 드래곤족 싱크로 몬스터는 대부분의 덱에 흔히 들어가고 자신 필드 뿐만 아니라 상대 필드에 있는 몬스터로도 가능하므로 발동 조건은 쉽게 만족된다.

일러스트에는 스카레드 노바 드래곤의 실루엣과 다크 레조네이터, 배리어 레조네이터가 나와 있는데 자신 필드 위에 레드 데몬즈가 있으면 실제로 저 둘을 소환하여 스카레드나 캘러미티를 불러낼 수 있다. 실제로 레드 데몬즈 드래곤의 레벨은 8, 다크 레조네이터의 레벨은 3, 베리어 레조네이터의 레벨은 1이다. 합계는 스카레드 노바 드래곤의 레벨인 12다.

대놓고 스카레드 노바 드래곤을 꺼내라고 나온 카드지만, 다만 레조네이터 만으로 3+1, 2+2 조합은 포스와 배리어가 반드시 필요하다. 그래도 배리어를 투입한다면 나쁘지 않은 방식...이었지만 싱클론, 체인, 레드 레조네이터가 OCG화되면서 다양한 레조네이터로 싱크로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코믹스 특별편에 나온 레드 데몬의 3종 진화체, 그리고 스카라이트의 진화체 타이란트가 등장해 굳이 2장씩 뽑지 않더라도 이들의 소환을 위해 한장씩 꺼내는 식으로 활용법이 늘었다.

별 의미 없지만 상대 필드에 드래곤족 싱크로 몬스터가 있을 경우에도 발동할 수 있다.

미국판에서는 그냥 레드 카펫이 되었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익스트림 빅토리EXVC-KR063노멀한국한국 최초수록
EXTREME VICTORYEXVC-JP063노멀일본세계 최초수록
Extreme VictoryEXVC-EN063노멀미국미국 최초수록

3.9 스카레드 코쿤

328px-RedCocoon-SPHR-JP-C.png

한글판 명칭스카레드 코쿤
일어판 명칭スカーレッド・コクーン
영어판 명칭Red Cocoon
일반 함정
①: 자신 필드의 드래곤족 싱크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이 카드를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장착 카드 취급하여 그 몬스터에 장착한다.
②: 이 카드의 효과로 이 카드를 장착한 몬스터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할 경우, 데미지 스탭 종료시까지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의 효과는 전부 무효화된다.
③: 이 카드가 묘지로 보내진 턴의 엔드 페이즈에, 자신 묘지의 "레드 데몬즈 드래곤" 1장을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특수소환한다.

후도 유세이와의 마지막 듀얼에서 사용한 카드. 하이스피드 라이더즈에서 4년만에 수록이 확정되었다!

원작에서는 지속 함정이었고 스카레드 노바 드래곤 전용 카드였다.

③의 효과를 보면 '묘지로 보내진'이라서 패 또는 덱에서 갈려나가도 엔드페이즈에 레드 데몬즈 드래곤을 퍼오는게 가능하다!

3.10 레드 노바

이름에서도 티가 나듯 스카레드 노바 드래곤의 소환을 보조하기 위한 전용 서포트 튜너.

4 기타

240원짜리 영혼 애니에서 처음 나올 때 포효 소리가 스타더스트 드래곤의 특유의 포효소리와 같다. 애니가 먼저 나오고 포효 소리가 나중에 나온 샘.
  1. 더빙판에서는 절대강자의 상징, 그 모습을 드러낸다! 천하를 호령하는 힘을 똑똑히 봐라! 싱크로 소환! 나의 분신! 레드 데몬즈 드래곤!
  2. 사용한 색상 #410d14, #b0202b, #d2d2ba, #52434e
  3. 이 때 공격 선언을 하지 않은 스타더스트가 레드 데몬즈의 효과로 파괴되지 않는 오류가 있다.
  4. 더빙판은 "불태워라, 크림즌 헬 플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