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난코스(파이어 엠블렘)

아난코스 Anankos

가면드래곤인간형

게임파이어 엠블렘 if》의 등장인물. 성우는 용의 모습은 故 나야 로쿠로, 인간의 모습은 시마자키 노부나가. 일판 이름은 하이드라(ハイドラ).

1 개요

숨겨진 투마왕국에서 섬기는 드래곤. 시리즈 최악의 고인드리퍼

2 작중 행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본작의 흑막이자 최종보스이자, 백야와 암야 양 왕국의 시조룡(즉 양 왕가는 아주 머나먼 친척에 해당한다). 파엠 전통의 용이 계속 용의 모습으로 있으면 미쳐버린다는 설정[1]의 피해자 중 하나. 광증의 여파를 본 인간들의 공포에 찬 배척을 받고 인류를 증오하게 되었다. 단 한 세계만이라도 인간들이 자신을 배신하지 않고 공존하는 세계가 있기를 바랐지만, 어느 세계를 뒤져봐도 그런 가능성은 없었다고 한다. 그래서 인류를 말살하는게 현재의 그의 최종목표이다.

백야 루트에선 실체를 드러내지 않는다. 하지만 암야 루트 종반부에 죽은 가론을 이용해 전쟁을 벌였다는게 어느 정도 탄로난다. 진실이 이렇게 쉽게 숨겨진 이유는 다름아닌 그가 권능을 사용해 건 저주 때문인데, 이 저주 때문에 누군가 아난코스나 그가 현재 점령한 투마왕국에 관한 진실을 투마왕국 영토 밖에서 발설하면 곧바로 물로 녹아내려 사망하므로 진실을 아는 극소수의 사람들도 침묵할 수 밖에 없었다.

투마 루트에선 진실이 중반부터 밝혀져 투마왕국으로 진군한 양국 연합군에 맞서 스메라기, 미코토, 아레테되살려내 카무이를 죽이러 보낸다. 그리고 초반부터 누군가에 빙의하여 주인공 일행의 분열을 획책했다는게 밝혀지지만 실패한다. 그의 몸에서 나온 후에는 가론 왕을 먹어치우고 최종형태를 드러낸다.

3 숨겨진 사실들

먼 과거에 이미 자신이 맛이 갈 것을 예상하고 예언을 남겨두기도 했다. 그 예언의 시가 바로 본작의 테마곡의 가사. 또 어떻게 낳았는지는 알 수 없지만 주인공 카무이의 유전적 아버지.

DLC 보이지 않는 사실에서 따르면 아난코스는 인간 모습(선)과 시조룡(악)으로 분리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신이 폭주하기 시작했을 때, 간신히 남은 이성을 시조룡인 자신으로부터 분리했는데, 충격으로 기억을 잃고 말았다. 이 때 미코토에게 도움을 받으면서 연애도 하고 카무이도 낳게 된 모양. 이후 미코토와 남은 사람들을 백야왕국으로 도망치게 하였다. 이후 카무이를 돕기 위해 아주르, 우드, 세레나를 찾아 새로운 모습과 힘을 내려준다. 카무이가 암야왕국에 납치되었음을 알게 되자 3인을 암야왕국으로 보낸다. 그런데 정작 자기 자식 이름을 가르쳐주진 못했고 사정이 꼬여서 3인은 그 뒤 오랫동안 목표 대상을 만나지도 못했다.

얼굴은 로브로 가리고 있어서 보이지 않지만 아주라와 같은 머리색을 하고 있다.

DLC '각성과의 해후'에서 크롬이 "백야와 암야? 그건 신화 세계의 국가잖아."란 언급을 하는데, 앞으로 DLC에서 명확히 밝혀지겠지만 if 세계관이 아주 오래전 초고대의 이야기라면 현재까지 가장 최근에 나온 아난코스는 세계관 상으론 가장 오래된 용이란 설정이 된다. 그리고 보이지 않는 사실에서 어느 정도 설명이 되면서 정말 초고대의 용이 됐다. 게다가 사자소생은 불가능하지만 그 외엔 정말 신적인 능력을 보여주는데 멸망한 미래에서 기므레에 의해 초토화된 세계를 아무렇지 않게 재생시켜버리고 '그런 사소한 부탁으로 괜찮느냐'며 반문할 정도.과연 나가랑은 격이 다르셨다. 나가랑은 그런데 투마왕국에서 멀어지면 약해진다는 설정을 생각해보면 저 신적 능력조차도 한참 약해진 능력이란 소린데....

DLC 거품의 기억에선 인비지블 킹덤 루트에서 주인공 일행이 패배했을 경우 자기 세계 말고 다른 세계'들'[2]까지 침략한다. 파엠 스케일 종결자
  1. 매우 높은 확률로 if의 세계는 아카네이아 시리즈와 각성의 아주 먼 과거에 해당할 수 있으므로 이상한 점은 아니다.
  2. 정황상 백야편과 암야편 양 쪽의 평행세계로 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