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파이어 엠블렘)

파일:Attachment/FEK Chrom.png
クロム (Chrom)

게임파이어 엠블렘 각성》의 주인공. 성우스기타 토모카즈, 북미판은 매슈 머서.

1 설명

이리스 성왕국의 왕자이자 영웅왕 마르스의 후예로, 현 국왕인 에메리나의 동생이자 리즈의 오빠. 왕족이면서 자경단을 설립하여 동료들과 함께 군대가 거의 없는 이리스 성왕국의 치안을 지키고 있다. 이리스 성왕국 왕족에게 나타나는 '성흔'은 오른쪽 어깨에 위치. 왕가에 대대로 전해지는 보물인 성검 팔시온을 소유하고 있으나 팔시온의 능력은 봉인된 상태이다.[1] 또한 작중 여러 인물들의 언급으로 봐서 실력또한 굉장한 것으로 보인다.

한가지 결점은, 훈련중에 물건을 좀 자주 박살낸다는 것. 아군 캐릭터 중 최다이다. 이렇게 박살낸 것들 중 하나는 본편에서도 언급된다.

생일5월 27일.

공식 인기투표에서는, 남성 캐릭터 1위를 차지했다.

2 게임상 성능

주인공답게 초기직업은 로드. 그 외에 전향 가능한 직업은 소셜 나이트와 아처이다. 여기서 한가지 주의할 것은, 팔시온은 어느 직업이라도 검이 사용 가능하다면 쓸 수 있지만 레이피어는 로드 계열 전용이기 때문에 로드가 아닌 다른 직업으로 쓸 경우 레이피어를 쓸 수 없다.
성장율이나 상한치는 준수한 편이지만 이 게임은 무기절약과 질풍신뢰 없이 에이스 되기가 하늘의 별따기인지라.... 로드 전용의 고성능 전용스킬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B급의 벽을 넘어서기 힘든 게 현실이다. 부모로서도 일단 용병, 페가서스와는 인연이 없는 탓에 마이유닛이나 올리비에와 맺어주지 않는 한 자손의 성능에 결함이 생길 수밖에 없다. 그나마 신부 후보들이 대부분 P나이트 정도는 기본소양으로 가지고 있는지라(?) 소와레와 이어주지 않는 한 질풍신뢰 정도는 넘겨줄 수 있지만... 소와레와 이어줄 경우에는 조차 답이 안 나올 지경에 처하게 된다. 특정 스킬이 너무 우수한 각성의 밸런스 문제라고도 할 수 있지만.... 지못미.

능력치 상한 보정은 힘/기술/속도/행운+1, 수비/마방-1.

3 결혼 및 지원효과

스토리상으로 11장까지 결혼하지 않았을 경우 11장 종료 후 강제적으로 결혼하게 되는데, 이 시점에서 후보들 중 지원등급이 가장 높은 캐릭터와 결혼하게 된다. 후보는 스미아, 소와레, 마리아벨, 올리비에[2][3], 마이유니트(여)의 5명. 이들과 지원효과를 전혀 올리지 않았거나 혹은 이들이 이미 다른 캐릭터와 결혼해서 후보가 없게 될 경우엔 평범한 마을 아가씨와 결혼. 마이유니트나 마을 아가씨와 결혼한 경우가 아니라면 결혼 상대에 따라 의 성능이 다양하게 나타난다. 스킬 계승은 딸에게는 천공을, 아들에게는 왕의 그릇을 강제로 계승.

그 밖에 동성 캐릭터중 지원효과를 올릴 수 있는건 프레데릭, 베이크, 가이아 3명. 또 가족이기 때문인지 리즈와도 A까지는 올릴 수 있다. 다만 마찬가지로 가족인 에메리나와는 불가능한데, 이건 에메리나의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아 주려고 했으나 그 기억이 상당히 괴로운 기억들이라 다시 그런 괴로움을 느끼지 않게 하기 위한 배려이다.

4 다른 작품에서

파일:Attachment/크롬(파이어 엠블렘)/SSBChrome.jpg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for Nintendo 3DS / Wii U에는 하고 친구가 참전하는 와중에 혼자서만 참전하지 못했다. 지못미... 그래도 루플레의 비장의 무기 연출로 나오는 것으로 등장은 하게 되었다. 사쿠라이의 말에 의하면 크롬은 너무 평범한 스타일의 검사라서 탈락, 그에 반해 루플레는 크롬과 다르게 단번에 모든 동작이 머리에 떠오르면서 독특한 검사이면서 파이어 엠블렘적인 구성의 캐릭터를 낼 수 있어서 출전시켰다고 한다. 주인공인데... 다른 캐릭터들이 대난투를 벌이는 와중에 쓰러진 크롬이 "내 출연분량은 없는건가.."라고 한탄하는 와중에 자막으로 없지는 않습니다.(なくはないです。)라고 강조형으로 떠서 이게 팬덤에서 소재화 됐다. 루키나의 가슴도 없진 않습니다.


리들리 지못미

여기에 한술 더 떠서 WiiU 버전의 피트의 스매시 어필에서 루플레를 주제로 한 회화에 슬쩍 끼어드는데, 아예 "검 하나밖에 안 쓰는 나보다는 더 활약할 수 있겠지."라며 자학개그를 시전한다.

파이어 엠블렘 if에서 아미보 연동하면 몇몇 캐릭터를 if에서 쓸 수 있는 시스템이 도입됐는데, 현재 판매중인 파이어엠블렘 아미보는 마르스, 아이크, 루플레, 루키나다. 그렇다...크롬은 아미보가 없다. 등장이 없지는 않은 걸 넘어 진짜 없게 생겼다

결국 크롬의 참전이 결정되었다. Mii 파이터의 코스튬이긴 하지만......

사실 이런 미묘한 크롬 홀대는 본편에서도 징조가 있었는데, 크롬이 팔시온의 힘을 깨울때는 대강 대사로 넘어가는데 DLC 절망의 미래에서 루키나가 팔시온의 힘을 각성시킬땐 CG와 BGM까지 곁들여서 묘사해줬다. 그렇다. 본편에서도 그랬던 거시다

pxz2_12_cs1w1_x720.jpg
그래도 이런 설움을 떨쳐내기라도 하는 양, 프로젝트 크로스 존 2에 딸 루키나와 함께 페어 유닛으로 참전했다! 주인공 대우를 해줄 때도 없지는 않습니다
프롤로그에서 등장하는데, 마인 카무즈가 엠블렘을 훔쳐갔기 때문에 추격하는 것으로 등장하고, 나중에 과거의 프랑스에서 깨어난 나무 내부로 주인공 일행을 공격하는 카무즈를 추격하면서 재등장한다.
그런데 게임상 등장인물들이 루키나가 시간을 거슬러 올라왔다는 사실을 몰라서 부녀간 나이차가 얼마 안 나 보이는 바람에 속도위반했다는 오해를 받았다(…). 지못미

if DLC 각성과의 해후에선 본인이 직접 등장. 이계로 넘어가버린 투명한 적들을 잡으러온 카무이 일행과 만나는데 아무리봐도 매우 수상한 카무이를 단번에 믿어주며 공투한다.오오 성왕대리의 인품 사건이 종료하고 카무이와 헤어진 뒤 리즈와 잡담하다 '카무이처럼 지휘에 능한 군사가 있어줬으면 좋겠다'고 한탄하며 돌아가던 중에 길에서 쓰러져있는 사람을 발견하고 리즈와 함께 그 사람이 깨어나는 것을 지켜본다.

5 관련 항목

  1. 이 봉인은 극후반에 가서야 풀린다.
  2. 가장 맺어주기 까다롭다. 다른 후보들이 5장까지 다 등장하는데 반해 얘는 합류가 11장. 맺어주려면 최대한 다른 후보들을 멀리하고 11장에서 줄창 올리비에하고만 붙여둘 필요가 있으며, 그나마도 상당히 턴을 소모해야 한다. 어쨌든 성공하면 자식들의 성능은 보장되니 보람은 있다.
  3. 참고로 크롬과 올리비에의 지원회화 S는 결혼 성립 후 스토리 회화 중에 슬쩍 들어가는 형식으로만 나오며, 한번 보고 나면 지원회화 다시보기에서 선택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