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토 클라우드 야쿠모

(아오닌자에서 넘어옴)
프로필
width=100%
이름加藤・クラウド・八雲
(かとう クラウド やくも)
현지화명클라우드 강
성별남성
연령19세
주요 출연작수리검전대 닌닌저
인물 유형조력자, 히어로
변신체아오닌자
첫 등장열차전대 토큐저 VS 쿄류저 THE MOVIE
배우마츠모토 가쿠[1]
성우안용욱[2]
?width=60
이가사키 타카하루
?width=60
카토 클라우드 야쿠모
?width=60
마츠오 나기
?width=60
이가사키 후우카
?width=60
모모치 카스미
?width=60
킨지 타키가와
닌닌 보이즈
이가사키 타카하루카토 클라우드 야쿠모마츠오 나기킨지 타키가와
"울려퍼져라 층운![3] 아오닌자!!
(고동치는 구름! 블루닌자!!)"

1 소개

수리검전대 닌닌저의 주역 중 한 명.
에게 인간말종 소리를 들은 최초의 전대 멤버

일본으로 불려오기 전까지 영국에 있는 마법학교에서 서양의 마법을 배웠다.[4] 화려해보이고, 좋은 환경에서 자란 부잣집 도련님 타입. 그래서인지 살짝 거만해보이기도 한다.

얼핏 보면 쿨하지만, 의외로 사소한 것에 쉽게 정색하고 흥분하거나 천연 바보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또, 마법을 공부해왔기 때문인지 인법을 부정적으로 생각한다. 10년 전 선배들이 좋아하겠다. 그런데 이것이 실제로 이루어졌습니다.

개인 테마곡은 타케 이테아시Take it easy로 배우 마츠모토 가쿠가 직접 불렀다. 제목은 물론이요 가사마다 easy가 붙어 있는 것이 특징.

2 작중 행적

6화의 닌자중간시험에서 모모치 카스미 다음으로 높은 88점을 맞았다.

9화에서 밝혀진 바로는 어머니가 패션 디자이너로 이름은 카토 하루카제. 이가사키 츠무지의 누나이다. 어머니가 만든 드레스에 끝의 수리검이 붙어있는 것을 보고 그것을 빼오기 위해 몰래 패션쇼장으로 잠입하는게 9화의 스토리. 그러나 그 난리를 치면서까지 회수한 수리검은 가짜였다.

11화에서는 "easy하군"의 영국식 발음[5] 때문에 미국 출신인 킨지 타키가와와 언쟁을 벌이기도 했다(...). 이지! // 이-지! // 이지! // 이-지!

18화에서는 자신이 쓰던 잔디깎이 기계가 털려서(...) 그로 인해 변해 버린 요괴의 처리를 망설이고, 오히려 보듬어주기도 했다. 다행히 킨지의 조언 덕에 수리검만 처리하는 방식으로 기계를 구했다.

25화에서 잠입수사를 위해 금발의 여자로 여장을 한다(!) 근데 볼만하다

26화에 따르면 지금까지 "easy하군"을 49회씩이나 말했다고 한다.(48번 + 26화 내에서 1번 더 함) 그리고 닌자 레이스 중간발표에서 40포인트로 5위를 차지했다. 카스미가 다 떠먹여줬다는 이유로(...).

28화에서 요괴닌자 하야부사에 의해 결계에 갇힌 유치원에 잠입하기 위해 닌닌저에게 마법을 걸어 장난감으로 변신시켰다. 그런데 정작 자신이 변신한 장난감 용은 유치원생들에게 무시당했다(...). 하지만 자백 마법으로 버스 멈추는 법을 알아내고 수리검이 박히는 바람에 질주하게 된 타카하루를 돕는다.

31화에서 요괴닌자 무지나에게 자신의 장점인 마법 능력을 빼앗겼다.[6]

33화에서는 18화의 시즌 2(...)인 야쿠모를 사랑한 여닌자에서 오래간만에 주역을 맡았다. 독침을 사용하는 적 여닌자 스즈메바치에게 고전하다가 여닌자가 자신에게 반한 것을 이용하여 동료들을 구하기 위해 통수를 쳤는데 그 과정이 정말 잔인했다. 좋아한다 거짓말 하고 함께 도망가자고 하다가 후우카와 나기에게 습격받는다. 그러자 스즈메바치는 야쿠모를 구하기 위해 독침을 발사하는데 후우카와 나기를 밀어내고 자기가 맞는다. 그리고 자기가 죽을 위기에 처하자 망설임없이 꺼낸 해독제를 강탈. 바로 자기 손으로 죽였다.(...) 게다가 닌자를 좋아하지 말라는 둥 그야말로 날 좋아한 니가 나빠를 시전해서 인간말종[7] 소리까지 들었다. 쓰레기 닌자 야쿠모[8][9]

m38-2.jpg
37화에서 라스트 닌자의 길 체험을 하기 위해 마법을 사용하는 닌자답게 마법사로 변장했다. 그러나 모쿠모쿠렌에 의해 마법 포인트가 0가 되는 굴욕을 겪었다.

38화에서 닌자 성인식에서 입을 옷을 고르다가 마법 학교 교장 딸인 엘레나와 만난다. 편지에 자기가 마법사 6인방의 리더라고 뻥을 친 탓에 집안 내부를 마법사의 방처럼 꾸민데다 나머지 동료들에게 부탁해 마법사인 척 연기하는데 요괴에 의해 늘 쓰던 마법 지팡이가 두동강나는 등 생고생을 했다. 그러나 중간에 자기가 닌자임이 들통남과 동시에 엘레나가 요괴의 인질이 되어버리고, 요괴가 엘레나를 돌려받고 싶으면 변신 수리검을 가져오라고 한다. 다음 날 평소 입는 닌자 복장 위에 빨간색 스카프, 카우보이 배지, 노란색 머리띠, 하얀색 장갑과 분홍색 장갑을 끼고 나타난다. 변신 수리검을 넘겨주지만 악당이 약속을 지킬 리가 만무했기에 입고 있던 것들을 벗어던지는데, 그것들은 모두 닌닌저 멤버들을 마법으로 변신시킨 것이었다. 이후 아오닌자 초절로 변신한다. 그런데 이 에피소드 제목이 '마법소녀는 야쿠모를 좋아해?'...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야쿠모가 사랑한 요괴' '야쿠모를 사랑한 여닌자'에 이은 야쿠모 시리즈 3탄이라고 언급됐다. 각본가도 모리 노부히로(서브 각본)로 동일하다. 싸움이 끝난 후에는 마법 학교 스승인 오즈 츠바사가 등장하여 부러졌던 타카하루의 일번도와 야쿠모의 지팡이를 고쳐주고 엘레나와 함께 영국으로 돌아간다. 마지막에는 라이온하오가 닌자 성인식에서 입을 옷이라며 초절 야쿠모로 만들어줬다(...).

42화에서는 키바오니 만게츠에게 빼앗긴 오토모닌을 되찾기 위해 닌탈리티가 없는 츠무지를 메가 네코마타로 변장시킨다.

46화에서는 타카하루를 보내고 혼자서 가비 라이조를 상대해 물리친다. 평화가 찾아온 이후에는 영국의 마법학교로 돌아가 마법과 인술을 결합한 마법을 학생들 앞에서 시연했는데 드래곤이 아니라 공룡이 튀어나왔다.

"6명 중 누구보다도 지기 싫어하는 야쿠모. 너라면 모두에게 지지받고 모두를 한데 묶을 수 있는 닌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 요시타카가 야쿠모에게 남긴 말.

3 기타

  • 해적전대 고카이저조 깁켄 이후로 4년만에 등장한 쿨한 성격을 지닌 블루전사이며[10][11] 수리검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멤버들 중 헬멧에 붙어있는 수리검 모양이 제일 잘 어울린다. 제작년에 블루 포지션을 맡은 전작전전작개그 캐릭터 기믹이였던 놋상토캇치와 비교되는 케이스. 애초에 이 두 사람은 노안이라는 안습한 속성 때문에 진지캐가 될 수 없다.
  • 멤버 카탈로그등에서 나머지는 웃고있는 반면, 유일하게 혼자 무표정을 짓고있는게 많아 멤버들 중 제일 진지해보인다.
  • 자기 어머니를 마미라고 부르는 모양이다.
  • 극 중에서 마법을 쓸 때 외우는 주문은 일본어 문장을 거꾸로 말하는 것이다.[13]
  • 38화에서 마법학교에 같이 다녔던 소녀인 엘레나에게 닌자라는걸 들키기 싫어서 기행을 저지르는데, 변신시 외치는 구호와 포즈, 나노리 자세가 전부 마법전대 마지레인저에서 따온 것이다. 그 스승에 그 제자인가!? 특히 번개 마법을 쓸 때는 스승님에게 직속으로 배운 마법이라고 말할 정도.
  • 배우 마츠모토 가쿠도 해외에서도 지냈었으며 영국에서 축구를 연습하느라 3주 가량 머무른 적이 있었고 영국에 머무른 경험으로 배우 본인과 야쿠모가 이어진다는게 신기하다고 했다. 근데 3년도 아니고 3주만 머물러서 영어를 잘 할리 없다(...) 5명중 최연장자로 처음에 먼저 모두에게 말을 걸려고 시도했으며 다들 굉장히 사교적이어서 안심했다고 한다. 어렸을때 닌자전대 카쿠레인저를 비디오로 본적이 있었으며 배우 본인의 형이 비디오를 가지고 있어서 기분이 무척 묘했다고. 촬영 현장에서 말하길, 자신은 카타나를 다루는 것과 왼손잡이라 오른손으로 다루는 것이 많이 어려운 부분이라고 한다. 카타나를 다루는 법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 연습을 하고 있다고.
  • 극 중에서는 킨지 타키가와와 자주 얽힌다. 그래서 카스미가 붙여준 별명이 영미콤비(...). 킨지가 견습 제자로 인정된 후에도 유일하게 '스타'라고 부르면서 대립하고 있었으나 갈등이 해소된 후 킨지라고 제대로 이름을 불러준다. 그리고 킨지는 야쿠모 도련님에서 얏키라는 호칭으로 부르기 시작하며(...), 덕분에 야끼라는 닉네임이 붙었다(...). 국내에서는 강도령으로 변경.
  • 연기력은 레드가 워낙 욕먹어서 묻혔지만 썩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고있다. 그래서 이런 짤방이 나오기도 했다.
  • 나기와 후우카에게서는 '얏군'이라 불린다.
  • 같은 나이인 카스미를 '카스미 누나'라 부르는 걸 보면 생일은 카스미보다 늦는 모양이다.
  1. 생년월일은 1993년 4월 8일.
  2. 특수전대 데카레인저 극장판에서 데카 브레이크, 울트라맨 가이아에서 주인공 타카야마 가무의 목소리를 맡은 바 있다.
  3. 층운을 '야쿠모'로 읽는다.
  4. 절묘하게도 2015년은 마법전대 마지레인저가 방영한지 10주년째 되는 해이다. 그리고 기어코 그 멤버께서 출연하신다.
  5. 말이 영국식이지 실제 배우가 하는 발음은 재플리시다.
  6. 카스미가 추측하기를 야쿠모의 장점은 '마법'밖에 없다는 것.
  7. 더빙판의 경우 "넌 인간도 아냐!"
  8. 그런데 애초에 스즈메바치가 망상증세로 인해 멋대로 반한 것에 불과한데다가, 이 녀석은 독으로 사람을 죽이려 한 악당이었다. 심지어 이녀석은 야쿠모의 동료들까지 독으로 죽게 만들려 했으니, 빼도 박도 못하게 동정할 가치가 없다는 것.
  9. 본인도 조금 맘에 걸렸는지, 스즈메바치가 진심이었기 때문에 속이기 위해서는 자신도 목숨을 걸어야 한다는 생각이었다고 말했다. 이에 스즈메바치는 무르지만 내가 반한 남자답다고 답했다. 그래놓고는 거대화 후 게키아츠다이오에 뿅 갔다.
  10. 쿨한 성격 + 완벽주의 + 우등생 + 블루 컬러 + 영어를 섞어 말한 어투 등이 묘하게 특수전대 데카레인저토마스 호지와 흡사하다.
  11. 다만 조 깁켄과는 달리 단독행동은 많이 하지 않는다. 오히려 타카하루와 킨지가 단독 행동을 자주 하는 편.
  12. 쿨한 성격은 전작의 그린과 비슷한데 위에 나와있는 실제 성격을 보면...
  13. ぬいぐるみになれ(봉제인형이 되어라) -> れなに_ みるぐいん, 특이한 것은 동사는 끊어서 말하며 끝에 な행의 글자들을 ん으로 발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