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카야마 가무

평성 울트라 시리즈의 주인공
울트라맨 다이나~울트라맨 가이아~울트라맨 코스모스
아스카 신타카야마 가무하루노 무사시

1 프로필

프로필
이름高山我夢
한국판 이름카무[1]
성별남성
소속XIG, 알케미스타즈
주요 출연작울트라맨 가이아
인물 유형주인공, 히어로
변신체울트라맨 가이아
변신타입붉은 빛의 대지의 거인
첫 등장빛을 잡아라!
배우요시오카 타케시
한국판 성우안용욱

2 본편

20150704155953.jpg

울트라맨 가이아의 주인공. 평범한 대학생이지만 뛰어난 머리를 지닌 엄친아 집단인 알케미스타즈의 일원.

자신이 다니던 대학에서 다른 알케미스타즈 소속 멤버들과 입자 가속 실험 중에 울트라맨과 조우하게 되고 괴수가 습격해오던 상황에서 빛과 조우하여 울트라맨과 만났을 때 자신이 스스로 동화를 자처하여 울트라맨 가이아로서 지구에서 나타나는 괴수와의 싸움에 돌입하고 XIG의 대원으로 들어오게 된다.[2]

알케미스타즈 멤버답게 뛰어난 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괴수의 공격패턴도 빨리 파악하게 된다. 또한 가이아로 변신할 수 있는 에스프렌더 역시 본인이 개발한 것. 다만 이 뛰어난 머리 때문에 XIG의 몇몇 멤버들에게 인정을 받지 못했다. 특히 팀 라이트닝의 대장인 카지오 카츠미는 너무 나댄다며 가장 싫어했지만 나중에는 츤데레적인 면을 보이다가 가무와 좋은 동료 사이가 된다.

기존 울트라 시리즈 주인공들이 전투요원인 것과 달리, 이쪽는 한발짝 물러난 과학자 포지션을 취하고 있다.[3] 또한 성격 면에서도 이지적이면서도 결코 오만하지 않고, 의지가 강하면서도 결코 모나지 않으며, 어른의 차분함과 분별력, 거기에다 어린이의 순수함과 모험심을 겸비한, 한마디로 청량함이라는 느낌이 강한 주인공이라 할 수 있다.[4] 하지만 저질 체력이다(...).

한편, 과학고증이나 인간 관계 등의 리얼리티가 중요시되어 무거운 면을 보이는 본작이기에 여러모로 후지미야 히로야 같이 타락하는 자들[5]을 접하는 등, 여러모로 심적인 고생도 많이 한다.

마지막에는 후지미야와 함께 조그를 쓰러뜨리고 평범한 대학생으로 돌아간다.

이후 TV판의 후일담을 다룬 외전 "가이아여, 또다시" 에서도 당연히 등장. 근원파멸해신 가크좀과의 싸움에서 다시 한 번 후지미야를 도와주고 힘을 합쳐 가크좀을 쓰러뜨린다.

3 대결전! 초 울트라 8형제

마도카 다이고, 아스카 신과 소꿉친구 사이로 어렸을 때 울트라맨을 보며 자라왔다. 어른이 되었을 때의 꿈으로 우주로켓을 만드는 과학자가 되려고 했지만 어른이 된 이후에는 자신의 뛰어난 지식과 과학자로서의 실력이 부담스러워 과학자를 은퇴하고 박물관 관련 일만 하고 있었다. 그나마 다이고가 울트라맨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는 과학자답게 패러럴 월드에 대한 것을 언급하지만 결과적으로는 믿지 않았다.

후반에는 다른 세계의 자신에 대한 기억을 기억해내고 울트라맨 가이아로서 싸우게 되며 엔딩에서는 과학자로 복귀하여 후지미야와 함께 로켓을 만들어내고 마도카, 아스카 부부와 함께 빛의 세계를 찾기 위한 여행을 떠난다.

4 명대사

"이 별은 멸망하거나 하지않아!!!
"내가...내가 진짜 울트라맨이야!!!"
"소중한 건 얼마든지 있잖아!"[6]
"어째서...어째서인거야!!!"[7]
  1. 사실 이 항목도 타카야마 카무라는 항목으로 되어 있었으나, 일본 위키피디아에서의 확인한 결과 가무가 맞다.
  2. 가무를 비롯해 극히 일부를 제외하면 대부분 주인공들은 특별한 능력이 아닌, 용감한 행동이나 정신력으로 입대하는 경우가 많다.
  3. 예전 같으면 조연이나 게스트에 해당되는 포지션이다.
  4. 울트라 주인공의 성격이라고 하면 두 가지 분류로 나뉘지는데, 냉정침착하고 의지가 되는 타입어수룩하지만 열성과 근성으로 뭉친 건강한 타입.
  5. 그나마 후지미야는 타락 및 인간을 배제하려는 중2병스러운 면을 보여도 그렇지, 나름 지구를 지키려고 했었다. 나중에는 가무와 함께 울트라맨으로서 싸우기도 한다.
  6. 전의를 상실한 후지미야 히로야에게 외친 말
  7. 후지미야 히로야웜홀을 다시 열려고 에어리얼 베이스를 공격하려고 하자 부르짖은 절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