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페이스

iface-bi.jpg
visual-02.jpg

1 개요

한국의 디자인기업 에이스 그룹(Ace Group)[1]에서 디자인한 스마트폰 케이스로 영문표기는 iFace이다. 세계 최초로 우레탄 재질의 스마트폰 케이스를 선보인 제품으로 중국 등에서 iFace 짝퉁케이스도 유통되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 이것만 끼면 웬만해선 액정이 파손될 일이 없으므로 제3보험이라 불릴정도로 안전해지지만 착용하면 무게가 증가하고 스마트폰 고유의 디자인을 심하게 망가뜨리는 경우도 있어 핸드폰 본연의 모습을 선호하는 일각에서는 극혐으로 취급하고 있다. 이러한 점을 보안해 뉴 제너레이션이라는 제품을 새롭게 출시. 실리콘형태로 카메라 부분 정도에 임팩트만 약간 주어 꽤 세련되지만 일각에선 이것 역시 디자인으로 까이기도 한다. 가끔씩 한정판을 내놓기도 하며 아트페이스라고 해서 아티스트들의 작품이 프린팅된 iFace를 판매하기도 한다.

2 종류

2.1 퍼스트 클래스

First Class


iFace의 1세대 제품이며 완벽한 충격보호를 위하여 폴리카보네이트와 특수 우레탄TPU를 사용하였다. 여성의 s라인을 본따 굴곡지게 디자인된 것이 이 제품의 특징이며 이로 인하여 손에 쥐는 그립감과 감촉을 높였다고 한다. 또한 내부는 벌집모양 패턴으로 되어있어 충격흡수에 용이한 편.

이럴듯 보호력 하나는 끝내주나 케이스 자체의 부피가 크다는게 큰 단점모 은하계 공책 시리즈는 바지에 아예 들어가지 못한다

2.2 레볼루션

Revolution

얘 닮았다

iFace의 2세대 제품이며 전작과 같은 재질을 사용하였다. 전작의무식하게두껍고 큰 부피를 자랑하는 모습과는 달리 좀더 슬림하고 핏한 유선형으로 디자인된 것이 특징. 그래도 두꺼운것은 마찬가지(...) 두께가 얇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충격 보호 능력도 우수한 편.

2.3 에볼루션

Evolution


iFace의 3세대 제품이며 특이하게도 이 제품은 베가레이서/옵티머스 LTE기종으로만 출시되었다. 전작인 레볼루션과는 달리 전체적인 느낌이 좀더 몽글몽글해젔으며 카메라쪽 디자인이 다른 것이 특징. 또한 내부 패턴도 전작들과는 달리 마름모 모양으로 조금 다르다.

2.4 센세이션

Sensation

iFace의 4세대 제품이며 우선 한층 슬림해지고 가벼워져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준다. 또한 기능적인 면에서도 전작과 달리 무게중심 설계를 적용하여 충격보호를 좀 더 업그레이드 한 것. 그래도 iFace 고유의 몽글몽글한 디자인은 여전하다, 이 디자인이 싫증난다고 하는 사람도 있다

2.5 이노베이션

Innovation

iFace의 5세대 제품이며 이 모델의 가장 큰 변화점은 바로 케이스 옆면에 카드를 수납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다. 또한모 은하게 공책전용 스타일러스펜을 편하게 넣었다 뺐다 할 수 있게 디자인되었다. 그리고 전작들보다 충전단자의 홈이 조금 넓게 되어서 충전하기가 더 수월하다고... 한마디로 여러모로 기능성을 업그레이드한 모델이라고 볼 수 있다. 케이스가 두꺼운탓에 카드수납이 조금 뻑뻑하긴 하다

2.6 이노베이션 다이어리

innovation Diary


iFace의 5세대 제품이며 이노베이션의 파생형(?)모델이다. 기존의 모델과는 다른 플립커버 형태이며 재질은 뒷면은 우레탄,앞면은 가죽으로 제작됐다. 참고로 이모델은 3가지 종류가 있는데 고급형인 L(luxury)라인과 C(classsic)라인,보급형인 S(standard)라인으로 이루어져 있다. 고급형인 L라인과 C라인은 천연소가죽으로 되어있는 반면 S라인은 인조가죽으로 되어있다.신분차별 또한 L라인과S라인은 투명창이 제공되는 반면에 C라인은 그런 거 없다. 기본적으로 카드수납을 할 수 있으며 휴대폰 기종들을 제외하면 iFace전용 스타일러스펜을 같이 제공해주는 편이라 시중에서 판매되는 다이어리 케이스들 중에는 퀄리티가 우수한 편이라고 할 수 있다. 추가로 높은 보호력과 높은가격은 덤

2.7 뉴 제너레이션

New Generation
iFace에서 2세대 제품으로 새롭게 선보인 모델이며, 기존 세대와 구분하기 위하여 아예 모델명 자체를 신세대라고 지었다. 그냥 6세대아닌가? 그 이름답게 기존의 iFace만의 무식하게 크고 두툼한 디자인에서 벗어나 드디어 매우 슬림하고, 찰진핏한 디자인으로 변경되었다. 색상은 기본적으로 실버와 색상과 블랙이 있으며 특히 실버는 외관이 반투명이라 색감이 은은하게 드러나는것이 매력. 만족스러운 부피감량에 성공한 모델이지만 일각에서는 케이스 재질의 느낌이 싸보인다거나 질감이 안 좋다는 의견도 있다.어느 사이트의 한 유저는 이 케이스의 느낌을 100원짜리 탱탱볼과 같다고 표현했다(...) 게다가 케이스를 끼웠을때 너무 탁해보여서 휴대폰 고유의 심미성과 색상을 해친다는 의견도 있다. 한마디로 여러모로 호불호가 나뉘는 모델인 듯 하다.
  1. 창업주의 무리한 사업확장으로 인한 유동성 위기를 극복하지 못하고 파산선고를 받아 현재는 소멸된 법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