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 오버워치(오버워치)
1 개요
오버워치 게임 내에서 아나운서 역할을 맡고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게임 안에서 가장 많이 들을 수 있는 목소리다. 튜토리얼 스폰 지점 우측에 있는 노트북에 상징마크가 그려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2 행적
2.1 소집
윈스턴을 주인공으로 한 단편 애니메이션 "소집"에서 그 정체가 드러나게 된다. 일종의 AI로 지브롤터 기지에서 방어막을 연구하는 윈스턴에게 조언을 하는 등의 역할로 나온다. 리퍼에게 해킹당해 전 오버워치 요원들의 위치를 수집할 뻔하다가 윈스턴에 의해 겨우 저지되고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복구되는 장면이 나온다.
3 기타
- 오버워치 공식 트레일러에서 공개된 사진에서 이마에 아테나 마크가 그려진 로봇 또는 옴닉이 등장하는데 이를 통해 추후에 아테나가 영웅으로 추가될 수도 있다는 추측도 존재한다.
자비스? - 팬들 사이에서는 소집 트레일러에서 윈스턴과 아웅다웅하면서도 윈스턴이 소중하게 대하는 걸 보고 가끔 인공지능 여친 드립을 친다.
- 마이 리틀 텔레비전 MLT-29 김구라의 트루 石스토리 본방 방영분에서 최고의 플레이를 패러디한 '최고의 수석'이 나올 때 나오는 음성은 미스 마리테 서유리가 아니라 아테나를 연기한 전해리가 직접 녹음했다. 블리자드에게는 사전에 저작권 허락을 받았다.
- 솜브라의 정체가 아테나가 아닌가 하는 추측이 있다. 처음에는 공개된 정보를 토대로 아나 아마리를 솜브라로 점찍는 분위기였으나, 이후 아나가 정식으로 등장하고 정황상 아나가 솜브라가 아니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1] 솜브라의 정체는 다시 미궁 속으로 빠진 상황. 참고로 블리자드가 직접 유저들이 아나=솜브라 라고 오해하도록 유도한 것으로 보인다.
- ↑ 아나 전용 코믹스에서 리퍼가 솜브라를 아군으로서 언급하였다. 비록 사정상 솔저 76보다는 덜 적대적이라지만, 어쨌든 현재 리퍼와 아나는 적대 관계이므로 솜브라라는 인물이 아나일 가능성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