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리(.hack)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아토리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이름 아토리 ( アトリ
성우카와스미 아야코
지정무기지팡이
특이사항비문술사 중 한 명
8상중 2상, 이니스 보유자.
소속길드달의 나무
등장하는 시리즈.hack//G.U.
.hack/Trilogy
.hack/ Link

1 개요

.hack//G.U.의 메인 히로인.


클래스는 주료사(하베스트). 시노와 같은 클래스이며, 겉모습도 두 사람이 같기에 아토리를 처음 본 하세오가 놀라기도 했다. 다만 색상은 두 사람이 다르다. 녹색이 아토리. The World의 2대 길드중 하나인 달의 나무의 2번대 대원. 그리고 8상중 하나인 제 2상 이니스의 적합자, 그러니까 비문술사이다.

2 작중 행적

캐릭터의 겉모습이 시노와 닮은 것에 반해 성격은 정 반대로, 천연끼가 강하며 활발한 성격에 항상 덜렁대다가 실수를 하고 사고를 친다. 그렇지만 눈을 치켜세우고 상대방을 설득하는 것으로 어떻게든 사고를 무마한다.
그리고 어째서인지는 몰라도 자꾸 하세오의 사각지대에 무의식적으로 서게 된다...[1]

이러한 모습에서 연상하기는 힘들지만, 사실 그녀는 중학교 당시 학교에서 왕따를 당했고, 덕분에 등교거부를 하고 집에 틀혀박혀 자살사이트에 글을 올리는 하루를 보내고 있었다. 그러던 중, 사카키라 닉네임을 사용하는 인물이 끊임없이 그녀를 설득해주었고, 그것이 계기가 되어 다시 학교를 다니며 활기를 되찾았다.

이후 사카키의 권유로 더 월드를 시작했다.[2]

그 후 2번대 대장인 사카키가 하세오에게 PK를 하지 말라고 설득하러 갔을 때 그 자리에 같이 있었고, 이것이 계기가 되어 아토리가 하세오와 만나게되고 이후 두 사람은 자주 같이 만나게 된다.

이후 여러가지 사건을 거쳐 아토리는 하세오와 함께 사냥을 다니거나 투기장에서 싸워주고 두 사람은 가까운 사이가 되어가며, 아토리는 점점 하세오를 좋아하게 된다.

그러던 중 하세오가 화를 내 침울해져 있던 아토리에게 오반이 나타나 하세오에 관한 이런저런것들을 가르쳐주고, 어느 에리어에 가도록 한다. 그 에리어에서 하세오와 트라이엣지가 싸우고, 하세오가 이기나 트라이엣지는 아무말도 하지 않고 그대로 소멸하고, 아토리까지 AIDA에게 침식당하고 서버 자체가 현실과 차단당한다. 다행히 G.U.의 활약으로 위기에서 벗어나지만, 이번에는 사카키가 아토리의 패배감을 살려내 AIDA에 침식당한것을 이용, 이니스를 폭주시켜 자신이 하고 싶은대로 이용한다. 다행히 하세오의 도움으로 AIDA를 제거하고, 나약했던 자기자신을 극복한다.

그리고 엔딩에서 시노를 되찾은 하세오를 보면서 하세오가 시노를 위해 열심히 뛰어다녔다는 것을 말해주고 울면서 뛰쳐나가고, 이 것을 하세오가 뒤쫓아 가면서 이야기가 끝난다.(일단 다른 캐릭터와의 결혼엔딩이 존재하지만 이것이 메인 엔딩이다.)


패러렐 월드격의 코믹스판을 보면 하세오와 이어져 현실 세계에서도 자주 만나고 있지만, 그가 단순히 시노 대신으로 자신을 보고 있는 게 아닌가 하여 불안해하고 있었다. 다행히 그 후 쿠비아와의 싸움을 통해 제대로 사귀는 사이가 된 듯하다.

닷핵 링크에서는 하세오에게 꽃다발을 받았다는 모양. 문제는 이 아가씨가 좀 천연끼가 강해서 그런지 "3배로 돌려드려야 하나요!?"라고 토키오에게 질문을 해온다. 그냥 받아

3 .hack/Trilogy 에서의 아토리

http://1.bp.blogspot.com/-x_oCjMWwvqc/TrgSa06WhxI/AAAAAAAAAe0/xk1k8dzyQ2Q/s1600/Konachan.com+-+67846+.hack+.hackg.u.+atoli+white.jpg?width=100%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hack/G.U.의 파생편인 닷핵 트릴로지에서는 지유와 달리 이야기를 대폭으로 함축 시켰기에 이야기가 달라진다. 우선 가장 큰 변화는 닷핵 미러서버편이 없어지고, 원래 본편에서 AIDA가 아토리의 비문을 빼앗아, 그녀의 왼손을 현실세계에서도 마비시켜 버리지만, 트릴로지에서는 AIDA가 아토리에게 달라붙어 흑화하는 이야기로 진행시켰다. 아토리의 내면의 세계도 G.U에서는 학교 내부를 보였고, 사람 같은 실루엣들이 드글드글 있었지만, 트릴로지에서는 거대한 물방울, 마치 심해에 있는 듯한 연출을 냈다. 큰 물방울들이 있는데, 그게 터지면 아토리의 좋지 않았던 기억들이 흘러들어온다.

진짜 "나"를 부정해!!!

아토리가 친구들 따라 귀걸이 하고 싶다고 부모님께 털어놓았지만, 젊은 것이 벌써부터 그런 짓은 하면 안된다고 하는 장면이 있는데, G.U.에서는 아토리가 독백, 마치 하세오에게 들려주듯이 이야기 하지만, Trilogy 에서는 하세오가 아토리의 의식세계속으로 들어갔었을 때, 물방울을 건드리면서 기억(목소리들)이 흘러 들어오는 식으로 대체했다.


모두 똑같아!!! 모두 치사해!!
나를 이용해놓곤!!! 내 탓으로 돌리고!! 나한테서 전부 빼앗아 놓고!!
나를 위해서라는 말 같은거 그저 허울뿐인 말이잖아!!
모두 지들이 편해지고 싶을 뿐이잖아!!!
생각 조차 하지 않는거지?! 내가 얼마나 노력했는지, 내가 얼마나 울었는지!!!!

...내가, 얼마나 괴로웠는 지도...
....나는..."여기"에 있어...
늘 "여기"에 있었다고...
하지만 아무도 날 찾으려고 하지도 않았어... 나는....

여기에 있는데도...!

덕분에 .hack/G.U.보다 아토리의 비참한 기억과 감동이 훨씬 와닿았다. 하세오가 아토리와 비슷한 심정을 말해 서로를 감싸며 결국 AIDA가 정화되긴 하지만. 이때 흘러나오는 곡은 Liar's Smile. 가사를 보면 마치 아토리의 심정을 표현한 곡 같다.

4 그 외

본명<:> 쿠사카 치구사 ( 日下 千草
직업고등학생
나이16살
성별
사는 곳치요현

치요현에서 살고 있는 고등학교 1학년의 소녀. 동물을 굉장히 좋아해서 집에서 몇마리의 새를 기르고 있으며, 아토리라는 닉네임 또한 새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라고 한다.

현실세계에서는 부모님이 평소 늦게까지 맞벌이를 하시다 보니 언제나 늘 혼자 식사한 탓에 외로움이 컸던 것 같다.

여담으로 4콤마 4컷 만화에서는 어째서인지 마치 사이비 종교를 연상케 하는 캐릭터나 속이 검은 캐릭터로 나오며 원작과 정 반대로 더 공포스러우며 AIDA도 한 손으로 제압할 정도로 엄청나게 센 존재로 나온다(!)

아래는 4콤마 만화를 배경으로 한 패러디인듯 하다.

신경쓰이는 아이

아토리: PK 그 외의 사람들이 모두... 평화롭고 사이좋게 다툼 없는 세계를...
길드 『달의 나무』의 사상은 멋져!!
사랑...! 평화...! 공존...! 자애심과 아름다움이 넘치는 마음을...!

하세오: ..... 시노가 왜 그렇게 되었는 지 매우 신경쓰이지만....
하세오: 저녀석이 왜 저렇게 되었는지쪽이 격하게 매우 신경쓰여.....
아토리: 우후훗, 싸우면 안 돼!♡

아토리에게는 회복만 시키자.

하세오: 야, 무리는 하지 마.
하세오: (죽으면 번거로우니)
아토리: 아, 네! 부족하지만 저도...!
저...!
....하면....!!
할 수...!!!!! 있다고요!!!!

하세오: 무슨 기분 나쁜 일이라도 떠올렸니!?

대략 본편과의 아토리와 정반대의 성격이 나와서 흠좀무 하다.

4콤마 만화가 개그식이다 보니 아토리의 성격도 속이 검고 사이비 교인(?)으로 개조당한 것 같지만 사실 본편에서도 하세오가 만난 아토리는 달의 나무와 사카키에게 심취해 있었던 상태였다 보니 4콤마에서는 그 부분만을 더 극적으로 드러내어서 만든 걸로 추정된다.

하세오씨, 당신은 『달의 나무』에 대한 걸 아무것도 모르고 있어요! 저희들은 『The World』를 그냥 그저 더욱 모두들과 서로 이해하면서 재미있게 즐기고 싶은 것 뿐이에요!

누구라도 사람들한테 상냥하게 대하고 싶단 생각이 있잖아요?
그 마음을 소중하게 하고 싶을 뿐, 소중하게 되고 싶을 뿐이라고요!
그런데도 다들 자선단체라느니, 종교라느니 놀리기만 하고...
우리들은 그저 서로 사이좋게 변해가고 싶은 것일 뿐이지, 설교같은게 아니에요!
dtr.jpg
이해
하셨나요!?
atre.jpg
하세오씨!!!
-G.U. Vol.1 재탄 편 중

사카키의 말 한 마디, 달의 나무 길드 존재 자체가 우상화가 되어있었을 정도로 얼마나 현실에서의 아토리가 몰려있었으면 저런 말을 하는것도 무리는 아니다.
  1. 이것이 아무래도 4콤마 만화에서의 성격이 부여된 원인 인 것 같기도 하다.
  2. 그러나 사카키는 그녀를 이용하려는 목적으로 접근했던 것이라고 공식설정집에 나와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