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른 알시를 찾는다면 알시 항목으로
트랜스포머 G1에 등장하는 여성 트랜스포머이다.
1 상세
1.1 G1 애니메이션
첫등장은 트랜스포머 더 무비. 핑크색의 여성형 트랜스포머로 미래형 자동차로 변신한다.
잘 챙겨주는 누나같은 캐릭터로 핫로드, 스프링어와 커플링 떡밥이 있다. 특히 핫로드에게는 겉으로는 츤츤거리지만 그가 없으면 걱정하는 츤데레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핫로드도 알시를 신경쓰는 모습을 보여줘서...스파이크 윗위키의 아들인 다니엘도 잘 챙겨줘서 다니엘에게 무슨 일이 생기면 크게 상심한다.
시즌 3에서 핫로드, 울트라 매그너스, 스프링어와 함께 인간화 되었을 때는 스타워즈의 레아 오르가나 공주 스타일의 머리를 한 금발 여성이었다.
1.2 비스트 워즈
래트랩이 언급하길 자신의 숙모라고. 그러나 정확히 친척 관계인지는 불명. 래트랩 항목을 보면 알겠지만 단순한 팬서비스일 가능성도 있다.
1.3 IDW판 트랜스포머 코믹스
로봇 인 디스가이즈(Robots in Disguise)에서 첫 등장.
원래는 다른 트랜스포머들과 마찬가지로 무성이었으며 디셉티콘의 과학자 지악서스가 여성으로 강제로 개조, 최초의 여성형 트랜스포머가 되었다. 그래서 그녀는 지악서스에게 엄청난 원망과 살의를 품고 있어 그를 죽이려고 든다.
충격적인 설정과 디셉티콘을 썰어 죽이는 귀신같은 모습으로 기존의 우아한 알시의 이미지에 벗어나서 뭇 독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2 완구
G1 방송 당시 만들어진 알시 완구의 프로토타임. 그러나 발매되지는 못했다 |
2007년 보트콘 행사에서 공개된 알시의 완구. 이것도 프로토타입으로만 나오는 데 그치고, 발매되지는 못했다. |
G1의 알시는 완구화와 인연이 없는 캐릭터였다. 한창 G1이 방영중이었을 때 완구화가 기획되기는 했으나 무산되었고,[1] 크롬돔 조형의 색놀이로 헤드마스터 완구가 출시될 예정이기도 했지만 무산되었다. 하다못해 한 때는 티타늄 시리즈 피규어로 출시될 기획도 있었으나 역시 무산되었다. 사실 2001년도와 2008년도에 각자 비스트 워즈와 바이널텍 라인업으로 출시하기도 했으나, 비스트워즈 알시의 완구는 트랜스메탈2 블랙아라크니아의 색놀이였고, 바이널텍 알시의 완구도 동 제품군 '디셉티차지'의 색놀이였다.
- 2014년 제네레이션즈 알시
http://tfwiki.net/mediawiki/images2/5/5e/Generations_30_deluxe_Arcee.jpgwidth=400
그리고 2014년이 되어서야 G1의 프로포션을 살린 진정한 알시의 완구가 세상의 빛을 보게 되었다. 첫등장 때부터 제대로 된 완구가 나오기까지 장장 28년이나 걸린 셈.
- 2015년 레전드 알시
2015년 2월에 타카라토미에 의해 더욱 더 원작 애니메이션에 가까워진 색배열을 가진 알시의 완구가 나왔다.
3 기타
트랜스포머 시리즈의 대표적인 여성 트랜스포머라 그런지, 알시에게 판타지를 품은 남성팬들이 꽤 된다.- ↑ 알다시피 G1은 본래 완구판매용 애니메이션으로 시작했기 때문에 어지간한 단역들도 전부 완구가 나왔다... 아니 정확하게 말하면 완구가 있는 캐릭터를 단역으로나마 애니에 잠깐잠깐 출연시켰다는게 정확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