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카라스

이 글은 카오스 온라인영웅 알카라스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벼락치기에 딱 좋을 날씨군."
"내가, 붉은 번개단의 수장, 알카라스다!"
영웅 정보
난이도★☆☆
영웅가격신성연합:기본 지급
불사군단:8200cp/79500gp
영웅계열수호계열 민첩영웅
영웅소속신성연합/불사군단
주요역할맷집,지역 피해,기지 수비

1 소개

http://www.chaosonline.co.kr/GMUploadFiles/Hero/13_3_201111221954048182.jpgwidth=200피와 땀이 묻어나는 연습은 결코 너를 배신하지 않는다.
알카라스라는 이름의 뜻을 아나? 어둠 속에서도 결코 빛을 잃고 않고, 영원토록 지속되는 순수한 섬광을 뜻한다. 건전지 따위에 쓰이는 이름이 아니니 착각하지 말도록!


엘프 족 최정예부대 '방황하는 그림자'의 부단장. 뛰어난 백병전 기술을 갖췄을 뿐 아니라, 종족 고유의 마법력을 단련해 강력한 번개의 힘까지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다. 수많은 전투 경험을 지닌 베테랑이면서도 아직 정면 승부에서 패배를 경험해 본 적이 없는 탓에, 자존심이 대단히 강하다. 그의 성정을 놓고, 일찍이 교황 엘딘은 "그 칼날 같은 강함이 결국 자기 자신을 찌르고 말 것"이라 평한 적이 있다.
http://www.chaosonline.co.kr/GMUploadFiles/Hero/13_3_201304171526320587.jpgwidth=190
그래, 엘프라는 그릇은 내겐 너무 좁았지.
그 칼날 같은 강함이 결국 자기 자신을 찌르고 말 것이다...... 과거 엘딘이 내게 했던 말이지. 난 그것을 이해할 수 있었다.
변화를 원치 않는 엘프족에서, 내 재능과 야심은 결국 나를 파멸시켰을 것이다. 그러므로 나의 배신은 지극히 정당하다. 승리를 위해서라면 모든 것을 이용할 것이다! 내가 엘프를 배신할지언정, 그 누구에게도 배신당하지 않겠다!


칼던족이 불사군단에 합류하여 전세가 신성연합에 불리하게 되자 연합군은 전면전을 피하고 매복작전을 펼치게 된다. 아그네스의 명령에 따라 알카라스는 방황하는 그림자단을 이끌고 불사 군단을 상대로 유인작전을 수행하지만, 반대로 적의 매복부대에 당하고 만다. 천신만고 끝에 알카라스는 바이타투스에서 떨어진 로데린 평야에 자리잡은 연합부대로 복귀한다. 그러나 그곳에서는 연합군의 패전책임추궁이 기다리고 있었다. 실종된 엘딘과 큰 부상을 입은 아그네스를 대신해 책임자가 된 알카라스에게 내려진 처분은 ‘방황하는 그람자’의 부단장자리에서 물러나, 엘프의 마을 ‘헤밀턴’에서 근신하며 마을의 복구를 돕는 것이었다. 알카라스는 강하게 반발하지만 처벌은 거두어지지 않는다. 이미 자신을 두고도 ‘방황하는 그림자’의 단장자리를 공석으로 비워두었던 데에 강한 불만을 품고있던 알카라스는 기어이 자신의 자리를 박탈하는 처벌을 받자, 더 이상 이곳에 있을 이유가 없다고 판단하게 된다. 그 때 알카라스의 앞에 라데스가 나타난다. 불사군단에서는 얼마든지 너의 능력을 펼칠 수 있다고, 나는 너의 능력의 한계치가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는 달콤한 말을 건네는 라데스 앞에서 알카라스는 마음이 흔들리기 시작한다.
카오스 온라인의 영웅
46명의 영웅메이릴
46명의 영웅
벨제뷔트, 적혈귀, 루시퍼, , 악동
페르다, 레퍼드, 에델린, 니바스, 탈론
세레나, 이레아, 렉터, 다래, 칸젤, 나즈
멀머던, 샤카-잔, 오블리, 마젠다, 레이든
제르딘, 네파-툼, 갈리토스, 솔-벤-하임, 테르시아
레오닉, 마르쿠스, 카쟈드, 로칸, 뮤턴트
알카라스, 세티어, 두발카인, 아카샤, 실크
아키로, 바이퍼, 메두사, 브로켄, 구르르
자이로스, 프로드, 아그네스, 엘딘, 스톤콜드

2 기본 정보

신성연합번개의 전사
불사군단붉은 번개의 창
ico_sell_1.gif 체력750ico_sell_9.gif 체력회복1.3
ico_sell_2.gif 마력340ico_sell_10.gif 마력회복0.7
ico_sell_11.gif 18레벨업 상승2.0
ico_sell_12.gif 민첩21레벨업 상승2.5
ico_sell_13.gif 지능16레벨업 상승1.5
ico_sell_3.gif 공격력52~58ico_sell_4.gif 공격속도1.06
ico_sell_6.gif 방어력3ico_sell_14.gif 마법방어력25%
ico_sell_5.gif 공격방식근거리ico_sell_5.gif 사정거리140
ico_sell_7.gif 이동속도360/450ico_sell_8.gif 충돌크기대형

3 스킬

3.1 Q: 번개의 구슬

agamemnon_Skill_1.png구체를 중심으로 영역 내 대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요구레벨: 1 / 3 / 5
발동방식: 지점지정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용대상: 아군/적군
생명/면역/건물/기계/공중
50/65/80의 마력을 소모해 5초 동안 유지되는 구체가 대상 지점으로 날아가며 0.1초 마다 350영역 내 대상에게 회당 8/12/16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구체는 가장 가까운 대상을 따라다닙니다.

타격이 불가능한 번개의 구를 만들어 보낸다. 스킬사거리는 750이지만 번개의 구는 알카라스에게서 천천히 발사되므로 찍은 위치에 도달하려면 조금 시간이 걸린다. 번개의 구는 타격범위만큼의 자체 시야를 가지며 이동하다가 적이 효과범위에 들어오면 멈춰서 타격을 시작하고, 약간이지만 유도되면서 더 때린다. 소환물 취급이라서 크립에게 던져놓고 일정 사거리를 지나면 알카라스가 경험치를 못 먹으니 주의. 카오스온라인 초기에는 스킬사용위치와 지정 위치를 왕복하는 식이었으나 유도기능이 추가된 후에는 적을 못 만나더라도 지정위치 주변에서 얼쩡거리다 사라진다.
초반에는 알카라스의 파밍과 립을 담당하는 주력 스킬이며, 후반에 들어서도 언덕 시야 확보 및 대치 상황에서의 간보기 견제 등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3.2 W: 방전

agamemnon_Skill_2.png자신을 중심으로 주변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이후 번개 고리가 유지되어 인근 적들에게 주기적으로 피해를 입히고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요구레벨: 1 / 3 / 5
발동방식: 즉시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사용대상: 아군/적군
생명/면역/건물/기계/공중
60/80/100의 마력을 소모해 자신을 중심으로 최대 650 영역 내 적들에게 75/100/125의 마법 피해를 최대 2회 입히고,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100% 만큼 감소시킵니다. 감소된 이동 속도는 지속 시간 동안 점진적으로 회복합니다. 이후, 3초 동안 번개 고리가 유지되어 자신 주변 적들에게 0.1초 마다 4/6/8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피해를 받은 적은 1.5초 동안 공격 속도 15/25/35%, 이동 속도 15/25/35%만큼 감소시킵니다.

이동속도를 0으로 만들어버리는 범위 제어기술. 번개의 고리가 알카라스를 중심으로 퍼질 때 한 번, 돌아올 때 한 번 총 2회타격을 한다. 최대 650 영역이란 건 번개의 고리가 최대로 늘어났을 때. 이 기술도 1초의 전개속도가 있어서 최대영역에 맞춰서 긁지 않으면 안 맞는 일이 비일비재하긴 하지만, 기본 범위가 넓어서 여러 명 맞는 상황이 자주 나오며 이동속도 감속이 확실하므로 마법면역물약을 안 쓸 수가 없게 만든다. 혹시나 이미 물약을 썼다면 번개구슬이 얼마나 아픈 기술인지 다 맞으면서 깨닳게 만들어 줄 수도 있다. 마법피해도 그럭저럭 괜찮고 재사용시간도 짧아서 좋은 기술. 한가지 팁이 있는데 이 스킬을 쓰고 하늘의 분노를 쓰지말고 하늘의 분노를 쓰고 이 스킬을 쓰자. 하늘의 분노엔 침묵 효과가 있어서 그땐 안티를 사용하지 못한다.

3.3 E: 번개의 힘

agamemnon_Skill_3.png매 공격 시 확률적으로 피해를 입히며, 매 피격 시에는 확률적으로 일반 공격의 피해를 완전히 흡수합니다. 또한, 사용 시 두 효과의 발동 확률을 증가시킵니다

요구레벨: 1 / 3 / 5
발동방식: 일반공격/피격/사용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용대상: 아군/적군
생명/면역/건물/기계/공중

공격 시 : 일반 공격 시, 20% 확률로 120/150/180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다음 공격 시 해당 효과의 발동 확률이 5초 동안 5%만큼 증가합니다. 발동 확률은 최대 35% 까지 증가합니다.
피격 시 : 일반 피격 시, 일반 공격에 한해 10/15/20% 확률로 피해를 완전히 흡수하며, 다음 피격 시 해당 효과의 발동 확률이 5초 동안 5%만큼 증가합니다. 발동 확률은 최대 35% 까지 증가합니다.
스킬 사용 시 : 30/40/50 의 마력을 소모해 5초 동안 매 공격과 피격 시의 발동 확률과 최대 발동 확률이 10%만큼 증가합니다.

탱킹에 적합한 생존기술. 무효화는 일반공격의 감속같은 부가효과는 막아내지 못한다고 하지만 확률이 이리 높으니 단순히 데미지 안 들어가는 것도 무시할 것은 아니다. 초중반 라인 찌르기에서 1레벨 배운 걸 쓰고 들어가도 감시탑의 공격을 피해버리면서 생존성을 올려준다.

3.4 R: 하늘의 분노

agamemnon_Skill_4.png최초 모든 적 영웅에게 피해를 입히고, 침묵 상태에 빠트립니다. 이후, 시전 위치를 중심으로 영역 내 무작위 영웅 한 명에게 주기적으로 피해를 입힙니다.

요구레벨: 6 / 12
발동방식: 대상지점
재사용 대기시간 135초
사정거리 전맵/950
사용대상: 아군/적군
생명/면역/건물/기계/공중

150/200의 마력을 소모하여 최초 모든 적 영웅에게 250/35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5초 동안 침묵 상태에 빠트립니다.(950 영역 밖이라면 0.8/1초 침묵) 이후, 시전된 위치를 중심으로 950 영역 내 무작위 영웅 한 명에게 0.9초 마다 200/3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번개는 대상을 중심으로 300 영역 내 적들에게 50%만큼 범위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잘하는 알카라스가 한타를 붕괴 시킬 수 있는 이유

정말 사기성이 짙은 궁극기 중 하나. 사정거리가 전맵이라는 점과 맵 리딩만 잘된다면 같은편 영웅이 상대편 영웅이나 영웅들에게 죽임을 당할려고할때 다음 스킬로 연계를 하지못하게 끊어줄수도있으며 또한 그 반대로 같은편의 스킬 연계도 해줄수있는. 아주 유틸리티성이 극에 달한 궁극기다. 그러나 유틸리티성이 강한만큼 다루기도 어렵다. 하분을 들고있으면 수시로 맵을 봐야하며 적절히 팀쪽으로 무빙을 쳐야되고 또한 적과 거리를 충분히 재야된다. 하늘의 분노를 들고있는 알카라스는 무를 들고있는 나이샤와 같기때문에 먼저 처리하지않는이상 하늘의 분노때문에 역관광을 당할 가능성이 높다. 그러니 알카라스를 플레이할때엔 지캐처럼 상대와 충분한 거리를 재도록하자. 또한 마법 데미지도 꽤 높은 수준이기때문에 막 6을 찍고 궁극기를 찍었을때 만만한 영웅들 상대로 솔킬을 낼수있는 스킬이기도 하다. 또한 실피로 포를 탄 영웅들을 노리기에도 좋다. 정기 흡수 물약이 적용되기때문에 피가 적을때 센스있게 사용해보도록하자.

4 성능

4.1 수호 계열이지만 한없이 지휘와 마도 계열에 가까운 영웅

CHAOS 시절의 이름은 아가멤논. 이 시절에도 이미 생긴것만 그럴듯한 마이너 영웅이었고, 기술을 그대로 가져온데다 충돌크기만 중형에서 대형으로 늘어 하향되버렸으니 별 거 없는 즐겜픽을 위한 영웅이었다. 이 때의 장점이란 적의 마력과 체력을 쭉쭉 빨아들이는 '감전'의 존재로 라인전이 강력하다는 것 뿐, 하는 사람은 즐겁지만 5분 이후에는 채널링이란 단점이 있어 단일대상 둔화를 거는데 1.5초나 걸림+마법면역물약,마법해제 가능한 상태이상이란 단점투성이 감전의 단점으로 제어성능은 거의 기대하기 힘들었다. 남은 것은 제법 괜찮은 마법공격능력뿐인데 어차피 대체할 영웅은 많았고 라인을 줘야 되므로 초기 랭킹대전에서 랜덤알카라스는 재선택 돌리기 대상일 뿐이었다. 이후 여러번의 하늘의 분노 데미지 상향같은 별 의미없는 상향을 거쳐 리버스 영웅으로 추가되고, 번개의 힘은 토글로 심판의 번개/수호의 번개로 나뉘어서 하나만 쓸 수 있던 것이 통합되었으며, '감전'이 '방전'으로 바뀌며 범위제어가 가능해졌다. 그래도 좋은데? 몇 번 하면서 결국 쓰이지 않다가 하늘의 분노 전 맵 공격+ 범위 침묵이 추가되면서 대세가 되었다.
'하늘의 분노'는 궁극기술이라 마법면역을 무시하며, '번개'라는 스킬구조 덕인지 공중영웅도 타격가능하다. 무적상태가 아닌 이상 맵 어디에 있건 첫 타격을 맞게 되며, 귀환을 포함한 모든 스킬사용이 봉쇄된다. 알카라스가 미니맵을 보면서 멀리서 번개를 뿌려 귀환이나 이동기 등의 스킬사용을 막아버리거나, 쿠아다,호른달,비글랭처럼 제어기에 맞으면 바로 끊겨버리는 기술을 쓰는 영웅들도 스킬 하나로 간단히 막아낼 수 있다. 전면전에서도 상대방이 스킬을 쓰려다 버벅대는 사이 프로드라데스같은 영웅들의 기절 연계로 한타를 압도하면서 풀어나갈 수 있는 등, 에델린이나 래퍼드의 영역까지도 어느 정도 해낼 수 있다. 일반기들도 알카라스가 암울할 때는 그냥 그런 기술들이었지만, 오랜 암흑기동안 여러가지 상향을 받고 알카라스가 주력으로 쓰이게 되면서 재평가를 받았다. 번개구슬은 물약도 못푸는 다단히트 마법기술에서 정찰을 맡던 소환물영웅이 대거 사라지면서 언덕시야를 볼 수 있는 중요한 정찰기술이 되었고, 방전은 바뀌자마자 알카라스의 평가를 한단계 올린 약간의 마법데미지 보탬 및 유용한 범위제어 기술, 번개의 힘은 조작없이도 최대 35%, 스킬 사용시 45%라는 높은 발동확률과 민첩영웅이라 조금 높은 방어력이 겹쳐서 물리데미지위주 영웅에게는 답답할 정도의 탱킹능력을 갖추게 해주는 생존기술이며, 덤으로 크립도 편하게 돌고 대괴수도 어지간한 뎀딜러수준으로 잘 잡으며 가~끔 찾아오는 1:1상황에서도 상당한 dps를 보태주는 좋은 스킬이다. 이러다보니 하늘의 분노 침묵시간이 감소하고, 추가로 950범위 밖에서는 더 감소하게 하향됐지만, 여전히 1군임은 분명하다. 탱커고 시야도 잘 따고 크립 잘 돌고 립싸움 강하고 장판기 있고 건물 못 깨는 걸 제외하면 어디나 쓸만한 인재니... 단점이라면 기동성은 그다지 좋지 않고, 예전 에델린에게 그랬던 것처럼 다른 유저들의 기대치가 상당히 높아서 제때에 번개가 안 떨어지면 팀원에게 폭풍비난을 맞게되므로... 스킬셋자체는 초보자가 써도 무리없지만 이 점 때문에 어느정도 실력과 멘탈이 되는 사람이 할 것을 추천한다.

4.2 초중후반 운영

라인을 줘도 잘 먹지만 열번 중 아홉번은 크립을 갈 것이다. 잘 돌기도 하고 크립가는영웅은 로자미어같은 영웅이 아니면 잘 선호되질 않으니. 범위기가 많고 회피기술도 있어서 크립싸움은 매우 강력하나 마르쿠스가 뜨면 제왕의 위엄 끝날 때까지 버로우를 해야한다. 싫으면 마르쿠스를 밴을 하고 시작하도록 하자.
방전은 최대 650범위, 평균 450범위정도로 좀 애매하긴 하지만 일단 걸렸다 하면 1:1이 아니라 다수 대 다수에서는 마법면역물약정도는 소비하게 만들 수 있는데다 재사용시간이 12초고, 감속이 좋아 봤자 넘어짐이나 기절기에 비할 바는 못 되니 적에게 근접하면서 적극적으로 사용해서 상대의 마법면역물약을 소비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다. 첫 방전으로 마법면역을 소비하게 하고 12초동안 버틴 다음 재사용 후 하늘의 분노로 강력한 자력 연계가 가능하고, 그렇지 않더라도 교전에서는 항상 방전 후에 바로 하늘의 분노를 떨어트려 줘야 상대의 마법면역물약 사용도 강제로 막으면서 한대라도 더 맞게 만들 수 있다.
하늘의 분노는 상대와의 전면전에서 항상 먼저 나와야 이득이지 상대방 궁극기 다 깔린 다음 나와서는 의미가 없으니만큼 한타가 시작될 것 같다면 전면전에 나서서 바로 써 주지만, 호른달처럼 어딘가 숨어서 궁극기를 준비하는 영웅이 있다면 알카라스가 꼭 앞장설 필요는 없다. 언덕시야는 번개구슬로 정찰이 가능하니 언덕 올라갈때는 항상 번개구슬부터 올려보내고,너무 앞장서다가 제어기 콤보를 맞아 하늘의분노를 못 쓰고 귀환타거나 사망하는 수가 있으니, 항상 적에게 딱 달라붙는다는 생각보다는 딱 방전 긁으면 맞출 만한 정도의 일정 거리(450~550 정도)를 유지하면서 플레이하면 된다.

5 추천 아이템

5.1 속성 카드

초기체력과 회피율을 올려주는 활력의 문양을 사용. 알카라스가 할 일은 탱킹이니 별 고민할 것은 없다.

5.2 제작 아이템

추천 제작옵션: 방어력,마법방어력,마력재생,체력재생
알카라스는 민첩타입 영웅이라 힘영웅 전용 아이템을 착용하지 못하며, 그래서 무후카의 용기나 폭주하는 장화같은 유용한 아이템을 쓸 수가 없다. 어차피 크립을 간다면 돈 잘 버는건 힘드므로 초중반에는 신발외엔 생명의구슬만 잔뜩 사서 들면서 넘기는 게 가장 좋다.

5.2.1 이동속도

Craft_Bone_Shoes_of_evil_monster.png 마수의 뼈장화
알카라스의 주력 스킬들은 마력을 소모하므로 마력소모를 그리 무시할 건 아니다. 굳건한 장화를 쓸 수도 있겠지만 알카라스의 마력소모 정도는 최대마력이 붙고 마력회복 +2 이상의 뼈장화정도면 거의 해결이 되므로 초중반에는 빨리 뽑을 수 있는 뼈장화가 낫다. 35분 이상이 되면 팔고 굳건한 신속의 장화를 사도 상관없지만... 힘영웅이 아닌 알카라스는 폭주하는 장화를 못 만드니 뼈장화 가서 물약값을 아껴보자.

5.2.2 보조

etc_Hunter_Lantern.png 숙련된 사냥꾼의 랜턴
재생력과 밤 시야 증가. 꼭 필요한 건 아니었지만 조끼가 너무 하향을 맞아서 쓸게 못되다보니 그나마 낫다.

5.2.3 방어

armor_Magic_Defensive_Armor.png 마법 방어의 갑옷
수호영웅의 표준.
Craft_Skull_of_evil_monster.png 마수의 뼈투구
알카라스가 쓸만한 두루두루 좋은 중급 방어아이템이 별로 없다 보니... 뼈장화와 같이 쓰면 체력재생 +3 추가로 받는 것도 좋다
Craft_Cloak_of_White_Feather.png Craft_Mask_of_White_Feather.png Craft_Shuriken_of_White_Feather.png 흰 깃털 세트
회피에 중점을 둔 아이템들. 다 착용하면 렉터같은 영웅은 신나게 패는데도 알카라스의 체력바는 미동도 하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세트 중에서는 회피가 가장 많이 올라가고 싼 흰 깃털 망토가 선호도가 가장 높다. 다만 회피가 중점이라 마뎀딜에는 아무것도 아니므로 3개 다 쓰는 게 필수는 아니다.
Craft_Blizzard_Armor_of_Gazak.png 가자크의 눈보라 갑옷
때리는 상대를 느려지게 만든다. 원거리 영웅 상대로는 그저 그렇지만 렉터나 세티어같은 근접영웅들에게는 여간 성가시게 만드는 아이템.
Craft_Armor_of_Libeth.png 왕자 리베스의 갑옷
역시 수호영웅의 표준 아이템.

5.3 기타

http://imgur.com/u5emJN0
오프라인 행사 이벤트로만 얻울 수 있는 레이저 알카라스 의상카드가 있다. 대회를 드문드문 여는 데다 추첨식이라 아무나 주는 것도 아니라 정말 보기 힘들다. 특이한 건 레이저 알카라스는 리버스 버전을 기본으로 하여 번개 이펙트만 녹색으로 바꾼 것인데, 이 의상카드를 신성 알카라스만 쓸 수 있기 때문에... 리버스 알카라스와 착각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