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흑 정무관

1 스타크래프트 프로토스의 직책 중 하나

Dark Prelate.

칼라이 프로토스들의 법무관과 동격이자 부족장 다음가는 네라짐의 직책이다.[1] 한때 국내 정식 명칭이 정해지기 전까진 장로로도 알려졌지만 해당 직책의 제라툴을 이 명칭으로 번역해 등장시킴으로서 암흑 정무관으로 정해졌으며, 앞에 암흑(Dark)을 생략하고 정무관으로도 줄여 칭하기도 한다.

이 자리에 오르려면 암흑 기사들 사이에서도 인망과 실력이 뒷받침되어야 하는데다, 조건도 까다로운지 그 수도 손가락에 꼽을 정도로 희귀한 직책이기도 하다.

암흑 정무관이 누구냐가지고 공허의 유산 발매전에 수정 전쟁이 일어났는데 암흑 정무관은 공허의 유산 이전까지는 세명이 맞다. 암흑 정무관 자체가 네라짐 대표하고는 다른 개념이다.[2]

여담이지만 이름이 굉장히 묘하다.중2요 중2 암흑 기사야 네라짐 부족의 정체성을 담고 있으며 또 은신, 잠복 위주의 전술 특성상 적절해 보이지만 직책명 앞에 암흑이라니. 우리 식으로라면 암흑 사단장이시여 정도일 것이다(..)암흑 준장. 암흑 소장 암흑 중장 암흑 대장. 어? 생각보다 괜찮다?

1.1 해당 프로토스들

  1. 하지만 지금까지 이 직책을 가진건 다 부족장들이었다는게 함정.
  2. 신관인 아르타니스가 제라툴을 암흑 정무관이라고 부르는 시점에서 암흑 정무관은 여러명이다.
  3. 작중 무아둔의 절친으로 그에게 (게슈탈트 제로와 관련된) 경고를 하는 역할로 나온다.
  4. 어둠 속의 목소리와 관련된 편에서도 등장한다
  5. 아직 몇몇 프로토스는 암흑 정무관이라 부른다. 동행하는 추적자나 프롤로그 임무의 탈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