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및 설명
Ingvar the Plunderer. 워크래프트 시리즈의 등장인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치왕의 분노의 인스턴스 던전인 우트가드 성채의 보스 몬스터이다.
우트가드 성채의 브리쿨 룬대장장이들과 비룡 기수들을 지휘하고 있는 대장으로 왕 이미론의 명령을 받아 울부짖는 협만에 주둔하고 있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군대를 향한 공격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호드가 성채 내부에 파견한 밀정으로부터 브리쿨들이 전쟁준비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밀정으로부터 브리쿨을 무기를 수집하고 룬가열로를 꺼뜨리는 것 이외에 이들의 우두머리인 잉그바르를 처치해줄 것도 의뢰받는다. 한마디로 전부 떠맡긴다(…)
레벨 및 생명력
일반: 72정예, 약 12만 (부활하므로 실제는 약 24만)
영웅: 82정예, 약 24만 (부활하므로 실제는 약 48만)
2 공략
인간형인 채로 물리공격을 사용하는 1페이즈와 언데드로 부활하여 암흑공격을 사용하는 2페이즈로 나뉜다.
2.1 1 페이즈
네놈들의 피가 필요하다!
탱커의 기본 소양을 테스트하고 있는 듯한 보스로, 강타를 피하느냐 못피하느냐에 따라 /차단의 경계를 넘나들게 된다. 일격에 3만이 넘는 데미지를 주지만 시전시간이 매우 길기 때문에 조금만 신경쓰면 여유있게 피할 수 있다. 힐러와 캐스터는 광역 침묵을 조심해야 한다.
- 강타
- 전방의 모든 대상에게 강력한 물리피해.
- 격분
- 1분 동안 물리공격력, 공격속도 증가.
- 진동의 포효
- 주변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주고, 캐스팅 중인 적에게 6초간 침묵효과.
사망시 대사는 죽음의 신께 내목숨을.....
2.2 2 페이즈
소환사 안힐드[2]: 잉그바르! 한심한 놈 같으니, 다른 녀석들에게 본보기로 삼아야겠군. 네놈에게 벌을 주겠다. 일어나라, 주인님의 뜻에 따라 저들을 처단하라!
약탈자 잉그바르:내가 돌아왔다! 이번엔 내 도끼를 피할 수 없을거다!
잉그바르가 쓰러지면 발키르인 소환사 안힐드가 나타나 그를 바르굴로 부활시킨다. 부활한 잉그바르는 더이상 강타는 사용하지 않으나 광역 데미지가 강화되기 때문에 힐러의 부담이 커진다. 때때로 부메랑처럼 투척하는 도끼는 피할 수 있다.
- 어둠의 강타
- 주변의 모든 대상에게 암흑피해와 넉백효과. 1페이즈의 강타보다 데미지는 낮으나 전범위형으로 변형.
- 불행의 일격
- 무기 공격력의 200%에 해당하는 피해, 가격당한 대상을 치유하는 대상에게 일정량의 암흑피해.
- 섬뜩한 포효
- 주변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주고, 캐스팅 중인 적에게 6초간 침묵효과. 1페이즈의 진동의 포효보다 데미지가 높다.
3 기타
죽을 때 대사는 "안돼! 난 더 잘할 수... 있는데..."
몇몇 대사가 잔인하다고 생각되었는지 국내판에서는 내용이 완전히 바뀌어 나온다.
대부분의 영던이 그렇듯 3.2 패치 이후로는 템씹들의 샌드백. 모든 공략을 무시하고 극딜로 잡는다. 탱커는 생존기로 강타를 씹으며 침묵으로 힐이 끊겨도 버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