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의 지배자-조크

유희왕의 최상급 의식 몬스터 카드.

1 어둠의 지배자-조크

card100001567_1.jpg

한글판 명칭어둠의 지배자-조크
일어판 명칭 闇の支配者(ダーク・マスター)-ゾーク
영어판 명칭Dark Master - Zorc
의식 /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8어둠악마족27001500
"어둠의 지배자와의 계약" 에 의해 의식 소환. 필드나 패에서, 레벨이 8 이상이 되도록 카드를 제물로 바쳐야 한다. 1턴에 1번만 주사위를 던질 수 있다. 주사위의 눈이 1, 2일 경우, 상대 필드 위의 몬스터를 전부 파괴한다. 3, 4, 5일 경우, 상대 필드 위의 몬스터 1장을 파괴한다. 6 일 경우, 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를 전부 파괴한다.

모티프는 원작의 조크. 대사신 조크 네크로파데스가 아니라 원작 코믹스 7권에 수록된 바쿠라 료의 보드 RPG의 보스캐릭터.[1][2][3]
또한, 밀레니엄 팩에서 이 녀석을 대사신 조크처럼 포장해 수록해버렸다.

원작을 반영해서 주사위를 사용하는 TRPG의 보스캐릭터답게 주사위를 사용하는 효과가 되었다. 따라서 다이스 갓과 함께한다면 번개 or 노코스트 소울 테이커를 할 수 있으므로 상당히 무서워진다. 허나 기껏 소환했는데 6이 나오면 망했어요. 답이 없다. 데몬과의 거래, 계약 이행, 엉터리 등의 대비책을 미리 세워두자.

또한 악마족이므로 이 카드 자신과 의식 소환으로 묘지로 보낸 악마족들을 다크 네크로피어의 소환 비용으로 쓰는 전법도 할 수 있다. 또한 의식의 공물, 나락과의 계약과 병용도 가능하다.

문제는 얘와 동일한 레벨, 동일한 속성에 종언의 왕 데미스가 떡하니 버티고 있다는 것. 문답무용으로 필드를 날려버리는 데미스에 비해 얘는 아무래도 좀 약해보일수밖에 없다. 다만 라이프를 소모하지 않고, 스타더스트에 극단적으로 약한 데미스와는 달리 이쪽은 스타더스트를 이길 수 있다는 게 장점. 나락과의 계약으로 데미스와 함께 굴릴 수 있기 때문에 둘을 같이 채용해서 상황에 맞춰 사용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다.

유희왕 온라인에서는 고등의식술과 콤보로 잘 굴러다니는 모양.

원작 효과명은 마수도섬(魔手刀閃). 공격기술명은 다크 카타스트로피.

DUEL TERMINAL은 주사위를 굴리는 효과는 세뇌 다이스, 전체파괴는 조크 인페르노, 몬스터 1장 파괴는 다크 카타스트로피, 공격 기술명은 다크 페노메논.


참고로, 주사위를 굴리는 효과지만 스타더스트 드래곤에게 처막힌다. 어떤 눈이 나와도 결국 필드 위의 카드를 파괴해야 하기 때문에. 대신 공격력은 이쪽이 한수위이므로 스타더스트 드래곤을 두들겨 패면 문제는 없다. 거기다 파괴 장수가 2장 이상으로 확정되는 것도 아니라 스타라이트 로드는 무조건 피해가며, 비슷한 이유로 대상 지정 효과로도 취급되지 않는다. 오오.때문에 리볼버 드래곤과 달리 영혼을 깎는 사령을 확실하게 없애지는 못하지만 의미없다

2 어둠의 지배자와의 계약

card100002064_1.jpg

한글판 명칭어둠의 지배자와의 계약
일어판 명칭闇の支配者との契約
영어판 명칭Contract with the Dark Master
의식 마법
"어둠의 지배자-조크" 의 의식 소환에 필요. 필드나 패에서, 레벨이 8 이상이 되도록 카드를 제물로 바쳐야 한다.
일러스트는 원작에서의 조크 등장 장면. 근데 그 상황이라고 한다면 '계약'보다는 '급습'같은 게 더 어울린다
  1. DarkMasterZorc-Manga.png 이름, 외모가 전부 똑같다.
  2. 하지만 조크가 대사신 조크 네크로파데스를 가리키고 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이 카드 또한 대사신과 연관이 있다.
  3. 유희왕 태그 포스 스페셜에서는 바쿠라 료가 이 카드를 '대사신 조크'라 지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