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까지 해봤어?

어디까지 해봤어?
글/그림비비
연재 사이트레진코믹스
연재 날짜2016년 3월 10일~
연재 요일매주 목요일, 일요일
장르성인, 일상
보러가기

1 개요

비비 작가가 레진코믹스에서 연재하는 성인 / 일상 장르의 웹툰으로 2016년 3월 10일부터 연재되어, 매주 목요일일요일에 연재하고 있다.

2 소개

귀여운 그림체와는 다르게 1년차 부부를 통해서 연인 - 부부 사이의 성관계에 대한 솔직하고 진한 담론을 보여주고 있다. 그덕분인지 연재한 지 한달도 지나지 않아서. 레진코믹스 내에서 성인 일상 부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성인 및 전체 부분에서 2위를 차지할만큼 높은 인기를 선보이고 있다. 큰 이슈는 없다는걸 제외하면 연재 시작 이후 단시간에 순위가 급등한 단지(웹툰)와 비슷한 케이스다. 2016년 9월 기준으로 TOP 10안에 드는 인기작이며, 여전히 성인 일상 부분에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1]

단점이라면 매화 2 코인 결제라는 부분도 있지만, 분량이 상당히 짧은 편이다. 그리고 야한 걸 기대한 분에게는 실망이 클 정도로 야하지 않다. 후술하는 학습만화 드립의 이유이기도 하다. 반면에 이런 야하지 않은 부분 덕분에 부담없이 볼 수 있다는 반론도 있다.

3 등장인물

  • 여자(아직 본명이 나오지 않음): 이 작품의 주인공이자 평범한 디자이너로 결혼 1년차. 남편이 첫 사랑, 첫 데이트, 첫 키스, 첫 섹스 상대라고 한다. 늦게 성에 눈을 떴지만, 바이브레이터를 구입하는등 성에 대한 관심이 왕성하다. 자신 말로는 첫 관계도 27세에 가진 만큼 늦게 배워서, 그만큼 호기심이 왕성하다고. 다만, 항문성교에는 약간 트라우마를 지니고 있다.[2] 참고로 생리통이 없다는, 축복받은 몸을 지니고 있다.
  • 인군: 여자의 남편으로 평범한 회사원이자 역시나 결혼 1년차. 부인이 남편이 첫 사랑, 첫 데이트, 첫 키스, 첫 섹스 상대는 아니라고 한다. 일단 사랑 자체는 현재 부인이 5번째라고 하는데, 섹스에 대해서는 노코멘트로 일관하고 있다. 참고로 아내의 바이브레이터 구입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3]

4 기타

  • 작품 컨셉이 비빔툰을 연재한 홍승우의 <야야툰>과 비슷하다. 참고로 야야툰 역시 레진코믹스에서 연재한 바 있다.
  • 높은 인기를 끈 작품답게 이후, 피너툰에서도 <오늘은 뭐하지?>라는 비슷한 컨셉의 작품을 연재하고 있다. 어디까지 해봤어에 비해서 상당히 야하다는게 포인트.[4]
  • 성교육스러운 내용이 상당히 많아서 같은 레진코믹스에서 연재하고 있는 그녀들의 사정[5]과 더불어, 레진코믹스 내의 2대 성인 학습만화라는 이야기를 듣고 있다.
  1. 성인 부분으로 필터링하면 3위, 일상 부분으로 필터링하면 2위로 나온다.
  2. 한창 하고 있는데 인군이 그만 조준 미스로 항문에다 깊숙히 넣고 만다. 그때문에 소리가 날 정도로 엄청난 고통을 겪었고, 일주일동안은 화장실 갈때마다 아팠다고 한다.
  3. 해당 에피소드에서 주인공이 인군에게 바이브레이터와 같이 애무해달라고 요청했고, 그 반응이 너무나도 좋아서 위기감(?)과 질투를 느낄 정도였다.
  4. 평소에는 SD 형태로 나가다가 정사신과 같은 특정 장면에서 그림체가 변하면서 작화 퀄리티가 상승한다.
  5. 시즌 2에 한해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