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해마

유희왕의 상급 튜너 카드.

card100028002_1.jpg

한글판 명칭어버이해마
일어판 명칭タツノオトシオヤ
영어판 명칭Parent Seahorse(미발매, 비공식 번역명)
효과 몬스터 / 튜너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7환룡족21001400
이 카드는 환룡족 몬스터의 효과로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어버이해마"의 효과는 1턴에 3번까지 사용할 수 있다.
①: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의 레벨을 1개 내리고, 자신 필드에 "해마 토큰"(환룡족/물/레벨 1/공 300/수 200) 1장을 특수 소환한다.

크로스오버 소울즈 한글판 월드 프리미어 카드 3호. 아마 이것도 말장난이 들어가 있는 듯. 먼저 나온 해마(타츠노코)의 노코가 ~의 아이로도 해석될 수 있으니 그 반대인 어버이해마(타츠노오야; 노오야는 ~의 부모정도로 해석)인 식.

환룡족 몬스터의 효과로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는 디메리트가 달려 있어서, 정상적으로 특수 소환할 수 있는 방법은 아직 파면룡사룡성 가이저, 환룡성 쵸호우 셋뿐이다(...)그것도 셋 다 덱에서만 그래도 가이저는 리쿠르트 효과의 사용이 자유롭고 소재 제한이 없는 싱크로 몬스터라, 연계 자체는 나쁘지 않다는게 다행.

대신 어떻게든 필드에 내놓으면 1턴에 3번 자신의 레벨 1개를 토큰 1개로 바꿔먹는 효과를 사용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해 싱크로 및 엑시즈 소환에 필요한 레벨을 적절히 조절할 수 있고, 스스로가 튜너인 덕분에 액셀 싱크론을 경유해서 레벨 2 싱크론 한장만 덱에서 덤핑해 레벨을 올려 주면 빙결계의 용 트리슈라가 튀여나온다. 여차하면 어드밴스 소환용 제물을 제공해줄 수도 있다.

유튜브에는 이 카드를 이용한 슈팅 퀘이사 드래곤 원턴 덱 영상이 올라와 있다.#
콤보는 정크 싱크론으로 묘지에 있는 싱크로 퓨저니스트를 특소하여 사서로 싱크로 한 뒤 브릴리언트 퓨전으로 세라피를 소환한 뒤 쭉쭉 진행해서 사룡성-가이저로 터트리고 어버이 해마를 소환하여 다시 싱크로 하여 5레벨 싱크로를 뽑고 생성된 토큰은 제트 싱크론의 묘지 소생 효과로 2레벨 싱크로를 해서 12레벨을 맞추어서 퀘이사를 소환한다.

해마항목에도 있지만 해마 암컷은 알만 낳고 기르는 일은 수컷이 다 한다. 수컷이 알을 제 몸에 가지고 있다가 부화시키면 내보내는데 딱 그 모양.

요약하자면, 그놈의 소환 제약만 없었어도 좀 더 쓸만했을 카드. 한국 월픈데 뭘 바래

최초 발매시 효과로 나오는 토큰을 해마가 아니라 헤마로 적어서 논란이 된 적이 있었다. 현재는 에라타되어 해마 토큰이 되었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크로스오버 소울즈CROS-KR083노멀한국세계 최초수록
EXTRA PACK 2015EP15-JP062레어일본일본 최초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