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워드 쏜(플래시)

FLA102b_0031b.jpg

1 개요

플래시의 등장 인물. 담당 배우는 릭 코즈닛.[1]

2 작중 행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조 웨스트의 파트너 형사이자, 아이리스 웨스트의 남자친구다. 이 관계에 대해 아이리스가 위험해진다며 조는 말렸지만, 이후 잘 해보라는 식으로 받아들여지고 좋은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배리 앨런에게는 복싱 연습을 도와주고 주먹 쓰는 법을 가르쳐주는 등 관계는 나쁘지 않은 편이다. 6화에서 이 방법을 이용해 토니 우드워드를 퇴치했다. 배리가 플래시라는 걸 모르긴 하는데, 플래시에 대한 감정은 나쁘다. 등장부터 잠재적인 위협이라 생각해 플래시에 대항하는 특수 팀의 창설을 요구하더니, 8화에서 플래시가 메타휴먼에게 감정이 증폭당했을 때 제대로 굴욕을 당한 후 플래시에 대한 입장은 매우 부정적이다.

공식 드라마 설정란에 '은밀한 과거를 가지고 있다'고 나왔는데, 6화에서 과거 얘기가 나왔다. 본인 왈, 어렸을 때 키도 작고 뚱뚱한 왕따여서 많이 맞고 다녔고, 자신과 같은 학교를 다니던 아이의 부모가 운영하던 공장 문을 닫게 한 정치인의 아들이라고 한다.

9화에서 리버스 플래시가 스타 연구소에 나타나자 플래시 대항용 특수 팀을 이끌고 스타 연구소에 들어갔다. 리버스 플래시를 막기 위한 포스 필드 감옥이 무력화되었을 때 리버스 플래시는 다른 사람을 다 때려눕히고 탈출했는데, 유일하게 에드워드 쏜은 건드리지 않았다. 본인도 이에 대해선 의문이 좀 있는 듯.

15화에선 배리가 마크 마든을 막을 준비를 하던 중, 분명 본인의 여자친구인 아이리스 웨스트가 배리에게 키스했다(...). 이는 배리의 시간여행으로 없던 일이 되긴 했지만, 배리는 아이리스가 "과거가 바뀌었어도 아이리스는 날 좋아하고 있는 거겠지?"라는 심정으로 고백했다가 이게 에드워드 쏜에게 알려져 배리를 보자마자 죽빵을 날려버렸다. 이후 케이틀린 스노우가 번개 정신병 때문이라고 무마해줘서 관계는 원상복귀.

17화 마지막에서 배리와 조 웨스트가 해리슨 웰스를 리버스 플래시로 확정짓고 에드워드 쏜에게 도움을 요청했는데, 이때 배리가 플래시 복장을 벗고 정체를 드러내 플래시의 정체를 알게 되었다.

이 때문에 18화에선 아이리스에게 바람피우는 걸 숨기는 거 아니냐는 오해를 샀고, 레이 파머, 펠리시티 스모크, 배리, 아이리스와 함께 저녁을 먹을 때 결국 아이리스와 싸웠다. 이후 아이리스에게 사과하긴 했는데, 아이리스는 '연인에게 숨기는 게 있어선 안된다'며 관계엔 살짝 금이 간 상태.

본명이 '에오바드 쏜'인 해리슨 웰스와는 무슨 관계냐는 질문에 해리슨 웰스는 '먼 친척이라고 해두지.'라고 대답했다. 즉 에오바드 쏜의 조상이 에드워드 쏜인 것.

프로모션 영상에서 경찰을 쏘는 장면이 나왔는데, 이는 20화에서 다른 사람으로 변장할 수 있는 메타휴먼의 짓으로 밝혀졌다.

아이리스와의 관계는 나아져서 아이리스에게 청혼하려 했는데, 하필 청혼하려던 날 리버스 플래시에게 납치당했다. 리버스 플래시에게 "미래에 너 따위는 잊혀져 있지. 아이리스는 결국 배리와 맺어진다."는 소리를 듣고 제대로 멘탈이 나가버렸다. 구출되긴 했는데 리버스 플래시의 말에 계속 신경이 쓰이는 상태였다. 하지만 아이리스와의 첫 만남을 얘기하며 "나는 운명이 아닌 우연의 힘을 믿는다."며 아이리스에게 청혼했고, 아이리스가 이걸 받아들였다.

하지만, 플래시와 리버스 플래시와의 싸움에서 플래시가 밀리자 자신의 후손인 리버스 플래시를 소멸시키기 위해 자신에게 총을 쐈다. 조상이 없으니 에오바드 쏜도 존재할 수 없는 것. 오열하는 아이리스의 품에서 "그(리버스 플래시)는 틀렸어...난 영웅이야..."라는 말을 남기고 웃으면서 사망했다. 자신을 희생해 모든 사람을 구한 플래시 시즌 1의 진정한 영웅.

시즌 2 17화에서 배리가 과거로 시간 여행하면서 등장.
아이리스에 생일을 위해 영상 편지를 찍어서 배리가 현재의 아이리스에게 보내준다.

3 정체 떡밥

해리슨 웰스와 함께 리버스 플래시 의혹을 제일 많이 받은 캐릭터인데, 1대 리버스 플래시 에드워드 클래리스, 2대 에오바드 , 3대 헌터 졸로몬은 경찰 관계자이다. 이름이 스포일러

9화에서 리버스 플래시와 대면하긴 했는데 리버스 플래시가 에드워드 쏜만 봐줘서 의혹은 더욱 커졌다. 미래에서 온 나이든 에드워드 쏜이 리버스 플래시다, 혹은 에드워드 쏜의 자식이나 후손이 에오바드 쏜이다 등 온갖 추측이 나왔는데 결국 해리슨 웰스가 에오바드 쏜이자 리버스 플래시이고 에오바드 쏜은 에드워드 쏜의 후손이라고 밝혀졌다.

20화 전에 유출된 스틸샷에서 에드워드 쏜이 리버스 플래시 슈트를 입는 듯한 모습이 나왔는데, 사실 이건 리버스 플래시가 에드워드 쏜을 납치하기 직전의 장면이었다.
  1. 캐슬 시즌 8 에피소드 21에서 빅터 크라운 역을 맡은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