なつのかげろう. 황혼 프론티어와 용기사07이 공동으로 제작하고 있는 동인게임
시나리오 원안은 동인서클 블랭크 노트의 고오(ごぉ).
2010년 4월 1일 황혼 프론티어의 홈페이지에서 첫 정보가 공개됐다.
당초에는 만우절 떡밥인 것으로 예상됐으나 역 페이크. 2010년 12월 31일 체험판이 공개되었다.
게임의 기획 자체는 쓰르라미 데이브레이크 완성 직후부터 진행되고 있었던 모양이다. 용기사07은 "주인공이 자신의 고향인 한적한 시골마을에 돌아가 여름방학을 즐기는 며칠간(정확히는 4일)의 이야기"라고 설명하고있지만 체험판이 나오고보니 좀비물이었다. 좀비들의 분위기는 사이렌 시리즈의 시인들과 흡사하다.
체험판은 튜토리얼과 사에루트 챕터1을 플레이 할 수 있는데 챕터1을 클리어하거나 게임내 시간으로 2일째 새벽 5시를 넘기면 플레이가 종료된다. 게임 내 시간이 리얼타임으로 흘러가는데 체험판에서는 게임 플레이시간을 제한하는 역할만 하고있지만 실제 게임이 나왔을때 어떤 역할을 하는지 궁금해지는 기능이다.
1 등장인물
- 아야가미 코스케
- 아야가미 사에
- 쿠사나기 유우코
- CV. 다나카 리에
- 미와타 마을에 있는 병원인 쿠사나기 클리닉 원장의 외동딸. 상냥한 누님 포지션.
- 히메미야 와카나
- CV. 사이토 치와
- 미와타 마을 잡화상의 딸. 밝고 건강한 무드 메이커. 등장인물중 가장 연하.
- 겉으로는 센 척 하지만 실은 겁쟁이.
2 개발 중단
개발이 중단된 것이 확인되었다. 제작사인 황혼 프론티어 라디오에서 아예 이야기조차 꺼내기 싫어하는 것을 보아하니, 흑역사 비스무리한 것이 된 모양.
사실 체험판에 드러난 것 만으로는 사이렌과 차별화된 요소도 찾을 수 없었고, 그래픽도 그저 그런 수준이었으니 이런 결과가 나온 듯 하다.
애초에 꾸준히 개발하고 있었다면 지금쯤 나오고도 남았어야 정상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