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맨

Omegaman.gif

초인강도 : 8600만(넵튠맨(2800만)과 빅 더 무도(5000만) 합친 것보다 높다.)
출신  :오메가 켄타우로스 성단
나이 : 불명
신장 : 231cm
체중 : 208kg
필살기 : 오메가 카타스트로프 드롭

근육맨 왕위쟁탈전에 등장하는 슈퍼 피닉스 팀의 완벽초인. 성우는 故 야마구치 켄.

현상금이 걸린 초인들을 사냥하는 초인헌터로서, 초인염마의 의뢰를 받아서 부활한 넵튠맨을 다시 초인묘지로 데려오기 위해 (정확히는 넵튠맨에게 감동받은 완벽초인들이 살려낸것이지만 초인묘지만이 킹왕짱인 초인염마에게는 그런거 없다.), 그리고 죽었던 워즈맨이 다시 소생해 들어가게 된 근육맨 팀을 몰살시키기 위해 참가했다.

코믹스판에선 피닉스에게 존칭을 사용하지만 애니판에서는 그딴거 없이 그냥 반말.(...)

얼굴은 하키마스크에 뒷모습은 거대한 손으로 되어있는 무시무시한 모습이다.

애니판에서는 "허! 허! 허! 허! 허!" 라면서 약간씩 텀을 두는 듯한 웃음소리가 특징.

오메가맨의 필살기 오메가 카타스트로프 드롭은, 상대를 잡은 후 뒤의 손모양 망토를 자신에게로 감싸 손모양으로 변해서 오메가맨이 홀드를 하면 거대한 손이 감싸쥐는 형태로 상대의 머리부터 떨어지는 기술.이때 걸리는 홀드나 시전중일때 바깥에서의 공격이 손모양에게는 통하지않는 완벽함으로 작중에서 상대가 자력으로 탈출한 적이 없는 기술이기도 하다.[1]

또한 죽인 초인들의 모습이 손가락에 나타나서 공격시킬수도 있으며, 가장 대단한 능력은 가면에 있는 어떤 물체라도 변신해서 자신의 능력으로 사용할수 있는 능력인 오메가 메타모르포제. 그러나 후자의 능력은 자신이 변신할 물건이 많지 않은 실내에서는 그리 큰 위력을 발휘하지는 못하는 듯 하...지만, 슈퍼 피닉스가 불사조 난심파로 근육맨의 머리속에서 끄집어낸 프린스 가메하메의 이미지를 토대로 하여, 가메하메 그 자체로 변신해서 공격하게 했다.[2] 그러나 가메하메가 그 결과로서 살아나자 근육맨에게 실전으로 52관절기를 전수시키는 바람에, 결과적으로 근육맨에게 도움이 되어 버렸다. 거 참...

비빔바의 자살소동+스구루의 페이스 플래시로 피닉스가 생각에 빠져있던 틈을 타 공격을 시도했고[3] 스그루의 머슬 스파크에 즉사한다.이때 피닉스가 오메가맨의 가면(혹은 얼굴피부!)를 뜯어내어 머슬 스파크의 패턴을 익히고 이때문에 머슬 스파크에서 빠져나오는데 도움이 된다.

그런데 위원장의 실수(심판이 오메가맨의 시신을 치웠어야 함에도 치우지 않았다)로 인하여 피닉스에게 걸었던 52관절기 캡처드가 불발,이때문에 피닉스가 우위에 서게되었다.[4] 그뒤 사투 중에 피닉스에 의해 운명의 예언서가 불타며 소멸했고 근육맨이 명복을 빌어주자, 남아있는 손 모양이 기도하는것처럼 보이며 사라진다.왕위쟁탈전이 끝난뒤로 피닉스처럼 부활했을것이라 생각된다.

강적으로서 제로니모,더 사무라이를 꺾었으며, 스구루의 머슬 스파크에 패배하였다.전적은 2승 1패.
단,패배한건 한번만 걸리면 초인 강도에 상관없이 즉사하는 사기 기술인 완벽 머슬스파크였음으로 그걸 감안하더라도 제로니모나 사무라이와 같은 강자들을 물리쳤다.사무라이는 넵튠맨이라 이해하겠는데 제로니모는 조금...

태그기로는 슈퍼피닉스와의 유일한 태그기술인 불사조 합체가 있다.

코믹스판에서는 녹색이지만 애니판에서는 보라색으로 나왔다. 더불에 코믹스판에서는 일반적인 눈이었지만 애니판에서는 붉은 눈으로 나오며 로봇처럼 번쩍거리기도 한다.

완벽초인임에도 불구하고 넵튠맨과 싸웠는데, 이는 넵튠맨은 명목상 그들의 수장이었지만 왕위쟁탈전 시점에선 이미 완벽초인의 규율을 어긴 상태였기 때문에 그 시점의 완벽초인들은 그를 수장으로 인정하고 있지 않기 떄문이었으며 초인 묘지와 관련이 깊은 이유도 신 근육맨에서 밝혀진다.

실은 초인 묘지는 완벽 초인에 의해서 관리되고있는 시스템이었기 때문이며. 초인 염마의 정체는 완벽초인들의 최초의 수장이었던 초인신이었다.

작중에서 나오지 않지만 넵튠맨이 완벽무량대수군의 일원이었던 만큼 오메가맨도 무량대수군의 일원이었을 가능성이 높다.

여담으로 유일하게 맘모스맨과 더불어 직책이 안 나온 초인이다.

  1. 이 기술에 처음 걸린 제로니모는 아타루의 망령의 도움을 받았고 근육맨은 이 사람이 근육맨을 떼어내고 그 사람 자신이 대신 걸림으로서 탈출 가능했다. 자력으로는 탈출 못한 셈. 그런데 근육맨을 떼어내는 데도 기술이 작렬하고 손을 완전히 펼칠 때까지 모르고 있던 오메가맨도 참...유데매직 발동! 반대로 말하자면 그만큼 완벽한 홀드란 소리도 된다.
  2. 이때 가메하메는 초인묘지에서 한가롭게 체스를 두고 있다가 갑자기 끌려나왔다.(...)
  3. 애니판에서는 피닉스가 오메가맨을 제지한다.
  4. 이때 근육맨은 작중 처음으로 이러한 일때문에 정색하고 화를 내는 모습을 보였다. 평상시의 근육맨이었으면 이정도의 실수는 그냥 장난스럽게 웃으면서 한마디 툭 쏘고 넘겨버렸겠지만 자신이 패배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이 있었기 때문이다. 더구나 아타루, 제로니모, 로빈 마스크, 넵튠맨등 여러 초인이 자신을 위해 희생했으니 그 부담감은 더 했을 것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