大村祐介
1 소개
게임 프리크사의 일러스트레이터.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캐릭터 디자인과 작화을 맡았다.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의 체렌, 벨 및 하나지방 체육관 관장들의 디자인과 작화를 맡은 것으로 이름을 떨치기 시작했지만 화풍이 기존 메인 일러스트레이터인 스기모리 켄과 비슷한 분위기였기에 많은 사람들이 이 사람이 담당한 캐릭터 작화를 스기모리의 작화로 착각하기도 했다.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 2에서는 BW1때와는 달리 눈의 모양 등 차이점이 생겨 그러한 착각은 조금 사라졌다. N의 공식 일러스트와 주박사의 라이브캐스터에서 대화 모습의 정면 그림은 BW2에서 오오무라가 다시 그렸다.
여담으로 DP 디아루가·펄기아, Pt 기라티나부터 하트골드·소울실버를 거쳐 제작진의 세대 교체가 이루어진 바가 있기 때문에 6세대인 포켓몬스터 X·Y에서도 그가 메인 디자인을 맡을 것이라 여겨졌지만, BW2에서의 이질감 때문인지 주인공과 체육관 관장 같은 네임드 캐릭터들의 일러스트 담당자는 다시 스기모리 켄으로 돌아왔다. 그 대신 X·Y에선 일반 트레이너들의 일러스트를 담당하게 되었다.[1]
오오무라가 XY 일반 트레이너 디자인을 했다는 정보가 국내에 퍼져있으나 국내 외에는 출처를 찾을 수가 없다. 오오무라가 일러스트를 담당했어도 캐릭터 디자인은 여러명이 하기에 그게 오오무라 디자인인지는 불명이다. BW의 N이나 게치스도 스기모리가 디자인 했다고 알려져 있지만 이것도 국내 루머다. 공식 일러스트만 담당했고 디자인은 다른 사람이다. BW 남녀 주인공도 스기모리가 디자인 했다는 확실한 출처가 없다.
1.1 특징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 2의 남녀 주인공 |
일러스트 구분은 머리의 하이라이트를 보는 게 가장 쉽다.[2] 그 외에도 채색에 있어서 스기모리 켄의 경우 약간 탁한 색감과 명암을 넣을 때 경계선을 살짝 흐리지만 오오무라 유스케는 밝은 색감과 명암을 딱 구분해서 하는 편. 그리고 스타일이 장신의 스타일이다.
1.2 디자인한 포켓몬 목록
스기모리 켄과 마찬가지로 확인된 포켓몬만 기입한다.
- 팽도리
- 커트 로토무
- 수댕이, 쌍검자비, 대검귀
- 저리어, 저리릴, 저리더프
- 큐레무 (모든 형태)
- 개구마르, 개굴반장, 개굴닌자
- 제르네아스 (일부)[3]
- 이벨타르 (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