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괴소녀: 몬스터 걸

일본 만화 / 목록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이 문서는 요괴소녀 몬스가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1 개요

화려한 식탁후나츠 카즈키의 최신작. 주인공인 하시즈루 야츠키가 목만 늘어나는거 빼면 엄청난 미소녀 요괴인 아야즈시 롯카와 함께 아키하바라의 요괴들을 퇴치하는 퇴마물.

전작인 화려한 식탁과 마찬가지로 노출수위도 제법 높은데다 음모노출까지도 감행하고 있다.(...)

비슷한 종류의 만화인 몬무스와 비교해서 초반부터 스토리가 엄청나게 어두운 편이다.

2 발매현황

1권2권3권
2014년 07월 23일 (日)
2015년 10월 23일 (韓)
2014년 10월 22일 (日)
2015년 11월 25일 (韓)
2015년 01월 24일 (日)
2016년 01월 25일 (韓)
4권5권6권
2015년 04월 22일 (日)
2016년 4월 30일 (韓)
2015년 07월 22일 (日)
2016년 7월 31일 (韓)
2015년 10월 24일 (日)
미정 (韓)
7권
2016년 01월 19일 (日)
미정 (韓)

1,2권까지는 아무런 제재가 없었지만 3권부터 급격히 올라가는 수위 덕분에 19금 딱지가 붙어버렸다.

2권에선 거미히메의 하우두유두(?)가 안나오는 부분이 있고, 연재분과 달리 아부라토리의 모습이 어린아이에서 토끼탈로 바뀌었다. 왠지 환 공포증 때문에 그런듯.

3 인물소개

  • 니시즈루 야츠키 - 선천적으로 영능력이 있는 프리터 청년. 메이드 카페의 단골로 모루짱이라는 메이드를 짝사랑하게 되어 사건에 휘말리게 되면서 그녀의 언니인 나기에게 고용되어 요괴 퇴치에 나서게 된다. 악한 요괴나 유령을 냄새로 구별할 수 있는데 이것은 그 요괴의 악의에 반응한다. 개그맨 요괴들을 만났을 때를 보면 요괴들의 악의가 없어지자 악취도 사라졌다. 초반에는 그냥 퇴마의 방망이로 싸웠지만, 거미여왕과의 싸움을 계기로 롯카와 영체융합하여 한쪽 팔을 변화시켜 싸우는 능력을 사용하게 된다. 37화에서는 텐구를 상대로 띠용 펀치블리츠크랭크를 날리는 강화된 모습을 보였다. 영능력의 사용이 익숙해져 요괴에게 맨몸으로 데미지를 주는게 가능해졌다.[1][2] 매 사건마다 구르고 다치는게 꼭 모 도시의 플래그 마스터 같다 다만 필살기는 왼팔 '수호자'라는 정체불명의 혈통을 이은듯. ....근데 이게 왠지 완결난 어느 만화의 주인공이 사용하는 경외 두르기인 귀전(鬼纏)과 너무나도 흡사하다.
  • 아야즈시 롯카 - '로쿠로쿠비' 라는 요괴로 목이 자유자재로 늘어나는 특수능력이 있는 거유 미소녀로, 야츠키와 함께 살고 있다. 야츠키의 요괴 퇴치를 서포트하는 경우가 종종 있으며, 거미요괴와 싸울 때는 야츠키와 융합해 퇴마의 방망이가 먹히지 않는 위기를 극복하기도 했다. 거미요괴와 싸운 이후에는 나기의 인맥으로 모모와 같은 학교 같은 반에 편입해 학교에 다니고 있다.
  • 치토세야 나기 - 모모의 언니로, 메이드 카페의 사장. 강한 영능력자이며 요괴퇴치를 부업으로 하고 있다. 모모를 구해준 것을 계기로 야츠키의 영능력에 주목해 요괴 퇴치를 위해 고용하게 된다. 코스프레가 취미로 매화 복장이나 헤어스타일이 바뀐다. 평범한 조력자 같지만 무언가 일을 꾸미고 있는 상태.
  • 치토세야 모모 - 나기의 메이드 카페에서 '모루짱' 이라는 예명으로 메이드로 일하고 있다. 사실 메이드 카페에서 일하는 것은 극도로 소심한 성격을 고쳐 보기 위함이며, 요괴가 잘 꼬이는 체질이라 이래저래 사건에 말려들게 된다.
  • 니시즈루 나나오 - 야츠키의 여동생. 6년 전 요괴의 소행으로 추정되는 유체이탈을 당한 이래 몸은 잠들어 있고 영혼만 생령 상태로 살고 있다.
  • 감남(카키오토코, 柿男) - 감나무 요괴로 겉보기에는 댄디한 미중년 신사지만 실은 SM을 즐기며, 엉덩이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상변태(...)모 이사장을 보는듯 하다 . 첫 등장에서 강력한 격투술로 야츠키를 거의 죽일 뻔 했지만 롯카의 개입으로 잠시 틈을 만드는 바람에 퇴마의 방망이가 X구멍에 박혀 리타이어(...) 이후에는 메이드 카페 사장의 하인으로 요괴 퇴치나 제령을 돕는다. 야츠키에게 당한 것 때문에 앙금이 있는 상태이나 야츠키가 거미 요괴와 싸우러 간 이야기를 들었을 때의 반응을 보면 알게 모르게 신경쓰고 있다.
  • 시죠인 돌체&갓파냐 - 비주얼은 우스꽝스러운 갓파 인형(..) 이지만 그 정체는 주인의 사소한 소원을 들어 주는 인형신이다. 주인이 5일 만에 사망한 탓에 여기저기 떠돌아다니다 야츠키 일행과 맞닥뜨리게 되었는데, 면도칼로 옷을 순식간에 찢어버리는 특기가 있어 야츠키가 변태 누명을 쓰게 만들었다. 롯카에게 포획된 후로는 야츠키의 집에 살면서 종종 요괴 퇴치를 돕는다. 여담으로 입이 매우 험하다. 롯카와 말싸움을 벌이면서 썩은 검열삭제 라는 욕을 퍼부었다. 롯카가 이름은 비싸보인다라고 말하는 것을 보아 이름은 명품브랜드 돌체&가바나에서 따온걸로 추정된다.
  • 마카베 이치에 - 초등학생 정도로 보이는 어린 소녀지만 그 정체는 보이지 않는 벽을 만들어내는 요괴 '누리카베'. 롯카의 친구이며 인형신을 포획할 때 롯카를 도와주며 등장했다. 나기를 얕보다가 데꿀멍(..) 하며 제압당한 뒤로는 야츠키의 집에서 롯카와 함께 지내고 있다. 나나오와도 사이가 좋은데 나나오가 영혼을 포식하는 요괴를 만나 위기에 처했을 때 만신창이가 되어가면서 나나오를 구해주기도 했다. 36화에서 텐구와 싸울 때 벽을 만드는 능력을 십분 활용해 실드 셔틀로 활약한다.
  • 아이자와 케이 - 모모의 같은 반 친구로, 초등학교 때부터의 소꿉친구이다. 공수도부 주장을 맡고 있는 운동계 소녀로 살짝 백합속성이 있다. 이 때문에 에로갓파에 씌어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데. 하필 공수도를 체득한 탓에 퇴치하러 온 야츠키를 꽤나 곤란하게 만들었다. 갓파를 퇴치한 이후에는 요괴에 대해 알게 되었지만 그 외에는 평범한 친구로 지내는 중.
  • 스즈나리 니아 - 모모의 클래스메이트로, 처음 등장했을 때는 구멍이 있는 디자인의 팬티(..)를 입었다는 것 외에는 단순히 스쳐 지나가는 캐릭터(..)인 듯 했다. 30화에서 떡밥이 회수되었는데. 그 정체는 네코마타. 다리를 다친 상태로 어딘가로 들어가는 그녀를 목격한 롯카와 야츠키가 그리로 가서 상처입은 고양이를 발견했는데, 고양이를 집으로 데려와서 치료해 주고 꼬여 있는 꼬리를 풀자[3] 인간의 모습으로 돌아왔다. 이대로라면 히로인 한 명 추가(...) 35화에서 상처를 입힌 모자 쓴 남자트페가 텐구라는 것이 밝혀졌다. 야츠키, 롯카, 이치에, 갓파냐까지 총출동해 응전했지만 역부족..
  • 이토시게 키루에 - 별명은 히메. 키루에의 키(姬)가 공주의 키라서 히메라고 불러달라고 한다. 시죠인 돌체&갓파냐의 습격으로 야츠키가 휘말려 알몸이 되었을 때 치한으로 몰리자 도와준 소녀. 트윈테일에 빈유, 오버니삭스라는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격투게임을 상당히 잘한다[4].사실은 야츠키의 영력을 보고 끌린 요괴 죠로구모였다. 죠로구모답게 무기는 실을 사용하고 다리를 잘 쓴다. 실은 꼬리뼈 근처의 돌기에서 내며 이 것을 이용해서 거꾸로 매달리는 것도 가능하다. 본 모습을 보였을때 어깨죽지에서 거미다리와 허리춤에서 거미의 배에 해당하는 부위가 나오며, 본 모습이 풀렸을때 등에 거미 문신이 있다. 목도를 자르고 야츠키를 궁지에 몰았으나 위기에 몰린 야츠키가 롯카를 강철의수로 만들면서 격퇴되었다. 그리고 등장이 끝나나 했더니 48화 오버니삭스 매장에서 재등장하였고, 곧이어 G-CUP과의 전투에서 사망하는 듯하여 야츠키의 전투력을 이끌어내나, 사실은 거미의 가짜죽음이었다는게 밝혀진다. 그래 그렇게 쉽게 죽을 것 같진 않더라
  1. 요괴에게 물리적인 공격은 별 효과가 없다.
  2. 이걸 응용하면 생령이 된 여동생인 나나오를 만지는게 가능하다.
  3. 네코마타는 꼬리가 두 개다. 야츠키가 이상하게 꼬리가 두껍게 보여서 보니 꼬여 있었다.
  4. 아크시스의 게임을 주로 하는 듯하며 주캐릭은 포템킨하쿠멘인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