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시카와 토모코

유루유리 기타 등장인물
후루타니 카에데이케다 치즈루 요시카와 토모코
아카자 아카네오무로 나데시코오무로 하나코
니시가키 나나 / 후나미 마리 / 타카사키 미사키
width=100%width=100%
width=100%width=100%
유루유리 TVA

1 소개

吉川 ともこ

유루유리의 등장 인물로 요시카와 치나츠의 언니. 담당 성우는 이시카와 아야노.

19세의 대학생으로, 온화해 보이는 외모를 가지고 있으며 실제 행동이나 성격도 전형적인 일본 여성의 이상형이다.메인 이미지가 좀 이상해 보이지만 넘어가자

2 상세

소개에서도 언급되었지만 다도를 배운 경험이 있는 등 외향이나 내면이나 모두 다정다감하고 따뜻한 아가씨이며 이에 동생 치나츠의 동경의 대상이다. 치나츠가 다도부(인 척 하는 오락부였지만)에 입부하려고 한 계기도 언니를 닮고 싶어서였을 정도이며, 친구 아카네를 대하는 모습이나 동생의 친구들을 대하는 모습을 보면 이러한 성품이 잘 드러나는 좋은 아가씨.

width=100%

...여기까지만 보면 아무 흠잡을데 없는 참한 색시감인 듯 보이지만 그런 그녀도 유루유리의 등장 인물인만큼(…) 실은 아카네를 아주 열렬히 사모하고 있다. 다만 표현은 못 하는 귀여운 수준이고 더구나 아카네는 동생 아카리를 열렬히 사랑(…)하고 있다보니 토모코는 친구 이상으로 생각하지 않는 통에 조금은 안습한 아가씨. 아울러 이때문에 아카리를 부러워하는 걸 보면 답이 없다. 물론 일코 차원에서아카리를 대하는 태도는 '(질투도 살짝 나지만)귀여운 여동생'이라 아카리도 아무것도 모르고토모코를 언니처럼 좋아한다만.

캐릭터적으로 동생을 잘 돌봐주는 이미지의 언니인 동시에 보호 본능을 자극하는 데가 있는 동생스러운 측면도 같이 가지고 있는 관계로 아카네와 엮이는 에피소드에서는 주로 후자의 이미지가 강하고 동생이나 동생 친구들과 엮이는 에피소드에서는 전자의 이미지가 잘 드러난다. 이미지가 대개 한 방향으로 고정되어 있는 유루유리 등장인물 중에서 드문 입체적 캐릭터.출연 빈도가 너무 적은 게 흠이다.

3 작중 행적

원작 본편에서 모습이 제대로 나오는 첫 등장은 6권. 실은 3권에서 잠깐 치나츠와 대화하는 컷이 있지만 여기서는 옷자락만 보이니 패스, 4권에서 치나츠의 무시무시한 맛사지나 귀 청소 등에 대해 이런저런 따뜻한 논평(…)을 해준 것이 언급되기도 한다. 아무래도 치나츠의 독자적인 자아관은 이런 언니의 무한한 애정에서 비롯된 것 같다는 게 팬들의 중론인데 그나마 이쪽은 후술하는 예술 센스와 달리 확연히 배려하느라 그리 말해준 것으로 보인다.(…)

500px

애니메이션에서는 2기 7화에서 첫 등장. 동생 치나츠와 차를 마시다가 망상에 빠져 잠시 방심하는 바람에(…) 아카네를 사모한다는 사실을 치나츠에게 들킬 뻔 했지만 치나츠가 헛다리를 짚어 세이프. 참고로 원작에서는 여기서 만 엔으로 입막음을 하려는 모습을 보여주어 그녀의 커리어에 다소 흠결이라는 지적도 있다.(…)

이후 2기 12화에서 오락부&학생회 주최 연극을 관람했을 때, 연극에 사용된 치나츠가 그린 그림을 보고 "치나츠가 밤을 새가며 그린 그림답게 훌륭해!"라고 망언발언하는 것으로 미루어 예술 센스는 동생과 비슷한 듯 하다.(…) 참고로 치나츠의 예술 센스에 대해서는 관련 항목마음의 준비를 하고보면 알 수 있다.

그리고 원작 단행본 10권 한정판의 부록으로 첨부된 10.5권에서 간만에 열심히 등장. 아카네에게 품고 있는 마음이나 기타 여러가지 캐릭터적 특성이 좀 더 자세히 묘사된다. 아카네가 아카리의 아주 어린 시절 사진을 보여주자 (같이 찍힌)어린 시절 아카네를 보고 눈에 새겨두자며 열심히 본다던지.(…) 아울러 이 에피소드에서 재미있는 것은 학교 과제차 토모코를 초대한 아카네의 방이 엄청나게 깨끗하다는 점[1]이다.워낙 가드가 철저한 아카네이니 당연 그 외에도 치나츠의 초대로 치나츠의 집에 방문한 아카리 외의 오락부 멤버들과 처음 대면하게 되는데 쿄코유이로 착각하는 바람에 재미있고 훈훈한 이야기를 만들기도 한다. [2]

4 기타

  • 동생과 전체적으로 외모가 흡사해서 '치나츠가 차분하게 잘 자라면 될 듯한' 모습이고, 쿄코가 토모코를 보고 입에 담은 첫 인상도 '어른 미라쿠룽'이다. 단지 헤어 스타일은 트윈테일이지만 동생보다는 머리를 더 아래에서 묶은 타입.

5 관련 항목

  1. 아카자 아카네 항목을 참조하면 알겠지만 이 방의 평소 모습은 정리정돈과는 아주 거리가 멀다.
  2. 이 에피소드는 TVA 3기 3화에 방영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