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왕(날아라 슈퍼보드)

날아라 슈퍼보드-환상 서유기-에 등장하는 육마왕 서열 1위. 육마왕들 사이에서는 우대형 소리를 들으며 대접받는다. 미스터 손에게도 유일하게 형님 대접을 받은 요괴. 소나타의 말에 따르면 자신의 부관인 판, 켄타우로스와 함께 삼대가리?!라는 별명으로 불리운다고 한다.

미스터 손과 가까이 지내던 당시 그 힘을 높게 여겨 육마왕의 서열 2위로 삼으려고 했던 것 같으나, 미스터 손이 도술을 배우러 떠나는 바람에 무산됐다. 서열 1위인 만큼 힘은 매우 뛰어날 것으로 여겨지나, 창작물의 보스 상당수처럼 머리 쓰는 일은 사마왕에게 맡기고 자신은 사마왕의 계획을 실행에 옯기기 위해 동분서주한다. 그나마도 다른 마왕들과 함께 움직여서 전선에 나오는 일은 극히 적다.

게임 후반 마탑에서 딱 한 번 싸운다. 서열 1위라는 이름값을 못한다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데, 이유는 싸우면 좀 애매한 면이 있기 때문. 평타는 확실히 강한 편에 속하지만, 그의 전투 방식에 문제가 있다. 같이 나온 부하를 전멸시키면 소벼룩이라는 분신을 소환하는 기술을 쓰는데, 이 소벼룩은 공격력은 강하지만 체력이 낮아서 광역기 한 방에 쓸려나간다. 소벼룩이 전멸하면 대개의 경우에는 소벼룩을 다시 소환하는 방식을 반복하기 때문에, 소벼룩만 소환하다 맞아 죽을 가능성이 꽤 높다. 쓰러트리면 광우의 뿔이라는 액세서리를 준다. 공격력 상승효과는 게임 내 최강이지만, 빔실드에게 밀린다.

마음이 은근히 여리다. 마탑에서 손오공 일행에게 패배한 후 미로를 알아보자마자 나인의 일은 고의가 아니었다, 늘 미안하게 생각했다며 사과부터 한다. 어머니를 이용하고 죽이지 않았냐며 따지는 미로에게 너희들도 우리 형제 중 한 명을 죽였으니 피장파장 아니냐고 대꾸하는 걸 보면 형재애가 느껴지기도.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우마왕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