ウサリンマークII(Mk2)
황금용자 골드란의 등장 기체.
[1]
위 링크는 원본링크이며 아래는 니코뷰어를 이용한 재생
월터 왈자크를 무한히 사랑하는 소녀 샤란라 시스루의 기체. 토끼인형 모양으로 사이즈는 큰 편. 내부에는 소녀취향이 물씬 풍기는 콕핏이 있으며 한쪽 팔에 당근 바구니를 메고 있다.
그런데 미친듯이 강하다.
대략 황금용자 골드란 최고의 개그기체… 그레이트 급 용자들을 제외한다면 용자 시리즈 전체를 통틀어 그 힘이 톱클래스급이다. 단순히 톱 클래스라기보다는 이건 그냥 개그 먼치킨. 사실은 개그보정 개그 캐릭터는 불사신이다 라는 말도 있지만, 이건 불사신을 넘어서 파괴신.
작중에서는 결국 파괴되긴 했는데, 전개상 필요한 사항만 아니었다면 대체 어떻게 되었을지 참 후덜덜하다. 바보가 제일 무서운 놈이라더니 그 말 하나도 안 틀렸다 샤란라의 말에 따르면 힘의 근원은 사랑인 듯 하다. 용자물에서 용기보다 더 강한 것은 사랑일지도 모른다. 슈로대에서 사랑이 용기보다 부가효과가 더 많은 이유.txt
이건 타카라가 시도하려고 했던 마법소녀 용자 시리즈의 잔재라는 루머가 있다. 진짜라면 흠좀무.[1] 참고로 Mk1은 등장하지 않는다.(브레이브 사가 2에서 잠깐 언급된다.)
우사린 Mk2의 무장
캐롯 비트
우사린 Mk2의 바구니에 장비되어 있는 당근형의 비트. 테이블보를 걷으면 바구니에 장비된 비트들이 출격한다. 골드란과의 전투에서 볼 때 19개 가량 되는 것 같다.
대기권에서도 잘만 움직이며 빔을 날려대는데 위력과 연사속도가 엄청나며 졸개들따위는 순식간에 지워버리는 맵병기급 위력을 보여준다. 쏟아붓는 빔의 폭우에는 용자들도 속수무책.캐리어?
근데 골드란은 이걸 베어내기로 막아냈다. 역시 검캐는 다른가
공격시 대사는 '소코요!'(...)
피코피코 해머
우사린의 격투전 무장. 분명 생김새는 뿅망치고 효과도 뿅망치인데 뿅망치 주제에 한대 맞으면 용자들이 비명지르면서 격추당하는 괴악한 위력을 자랑한다.[2] 그야말로 골디언 해머의 프로토타입(...) 모 분홍 고슴도치의 망치랑은 이름만 똑같지 별로 상관없다. 아니, 있다.
GGG 피코피코 해머
브레이브 사가2의 막장 합체기.
브레이브사가2 합체기모음 5분50초경에 수록 ※니코동영상
해머 커넥트 중인 가오가이가를 밀치고 골디언 해머를 직접 들고 휘둘러 주시는 막장스런 합체기이다. 마그 핸드 따위가 없이도 골디언 햄머를 마음대로 휘둘러 주신다.(...) 그리고 멀쩡하다. 정말 괴물같은 기체.[3]
더불어 데미지도 타 합체기와는 그 궤를 달리할 정도로 무식하게 세다.
그런데 이건 합체기가 아니라 합체 방해기에 더 가까운 거 아닌가?- ↑ 일단 파일럿은 마법소녀가 모티브인 게 맞다. 하지만 이건 1인의 모티브가 문제가 아니라 시리즈 전체의 문제다.
- ↑ 용자왕 가오가이가 국내 방영판에서 골디언 해머를 부르는 명칭 중에 뿅망치가 있다...
- ↑ 킹 제이더가 골디언 해머를 실버리온 해머로 강화해서 휘둘렀을 때, 마그 핸드 없이 해머를 휘둘렀다가 우반신이 걸레짝이 된 가오가이가와는 달리 장갑이 멀쩡했다. 거기에 킹 제이더는 가오가이가와 크기가 비슷한 골디언 해머를 거의 딸랑이를 든 것처럼 보이는 무시무시한 몸집도 가지고 있다. 다시 말해 기껏해야 골드란과 비슷한 크기를 가진 주제에 최소한 킹 제이더급의 장갑을 보유하고 있다는 얘기가 된다. 대체 뭘로 만들었는지 진심으로 궁금해진다.
실은 외계인 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