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극신 슬레이프닐

인페르시아 명부 10신
2극신 드레이크2극신 슬레이프닐
3현신 고곤3현신 다곤3현신 스핑크스
5무신 타이탄5무신 이플리트5무신 와이번5무신 싸이클롭스5무신 토드


Sleipnirconcept.png

신장 : 58.1m / 등신대화 신장 : 258cm
체중 : 65,000t / 등신대화 체중 : 118kg

Hades god Sleipnir

1 개요

Hades_Ultimate_God_Sleipnir.jpg
마법전대 마지레인저의 등장 악역. 성우는 우메즈 히데유키/엄상현.

지저명부 인페르시아 명부 10신 중 1인으로 2극신의 일원. 디자인의 모티브는 북유럽 신화에 등장하는 슬레이프니르. 인페르시아의 '방패와 창'이라고까지 불리는 가장 위대한 최강의 두 신 중 하나로서, 기사의 형상을 한 명부신. '인페르시아의 창'이라고 불리우는 창의 슬레이프닐. 명부신 제일의 공격력을 자랑하며, 거대한 랜스와 방패, 꼬리에 있는 칼[1] 등 다양한 무기와 기술을 가지는 화려하고 완전한 공격력을 지닌 신.

명부신 중에서도 그 실력은 최강이라고 불리며, 5무신 와이번이 평가하기를 가장 믿음직한 신. 다곤이 평가하기를 전사 중의 전사. 말의 힘을 가지고 무서운 마력(馬力)과 민첩한 각력을 겸비하고 있으며 마도기사 울자드의 애마, 발키온을 닮은 2마리의 마도마에게 끌게 하는 마도마차를 몰며 마도마차에 있는 바퀴로 모든 것을 산산조각내버린다.

2 행적

절대신 움마의 전생을 간절히 바라고 있는 3현신 다곤과는 강한 신뢰 관계로 연결되어 있으며 평상시의 전술은 다곤에게 맡겨두고 있다. 그 때문에 같은 2극신 드레이크와는 상극으로서 성격도 드레이크와는 대조적으로 과묵하고 중후한 성격. 그러나 움마 부활에 대한 회의적인 의견을 들으면 격렬하게 화를 낸다.[2]

같은 2극신 드레이크가 신벌 집행을 위해 나갔다가 역으로 약점인 뒷목이 들통나 당하고 거대전에 들아가도 약점으로 밀리고 있을때 구원투수로 나타나 드레이크와 태그를 이루어 마지 레전드를 압도했지만, 움마의 봉인을 지키던 브레이젤이 나타나[3] 발키리온을 소환한 울자드와 마상전투를 호각으로 펼치지만[4][5] 브레이젤이 마전차의 바퀴를 끊어버려 낙마해버리고 이후 울 카이저에게 당하여 역소환 되어버린다. 품위 없게시리

극 최후반부 48화에서 움마가 부활한 직후에, '제8의 신벌 집행신'[6]' 으로 선택되어서 마도마차의 여덞다리 돌진에 의한 지상계의 유린이란 룰을 정해 신벌 집행을 실시. 악당 보정을 풀파워로 받기라도 했는지 마지 레전드를 시종일관 압도하고 아니, 아예 반격할 틈도 주지 않고 완전히 가지고 놀았다. 명예 회복

그리고 자신의 최강의 필살기로 물리치며 마지레인저를 핍박하고 한번은 그 맞서겠다고 하는 마음조차 굴복시키지만 결국 용기를 되찾아 주인공 보정으로 떡칠을 한 오즈 카이에게 방패가 깨져버리고 그 모습을 보고 일어선 오즈가 5명의 마법인 '파이브 판타스틱 에어리얼'을 맞아 패배하며 용기의 힘을 깨닫고 사망한다. 그래서인지 똑같이 갱생한 5무신 타이탄처럼 잔혹하게 죽지 않았지만...[7]

유언: "이것이 스핑크스가 말했던 '인간의... 용기의 힘'인가! 과연... 그렇군."
  1. 참고로 이 칼이 손으로 잡으면 대검의 형태로 변한다.
  2. 실제로 스핑크스가 신벌 집행에 반대하자 다곤과 함께 그녀를 죽였다.
  3. 이때의 모습은 울자드와 동일하지만 움마의 마력이 아닌 천상성자의 힘을 사용한다. 사용하는 마법진이나 발키리온이 소환된 마법진의 색이 밝은 노란색.
  4. 명부 10신 중 최강이라는 2극신인데다가 설정이 인페르시아의 창이라 불리는 놈인데 전투력이 하위인 5무신 타이탄보다 못하다며 까인다.
  5. 하지만 이 공격은 타이탄의 실력이 예상 외라 당한 면이 있다. 그리고 타이탄의 설정은 평소 전투를 극히 싫어하여 무의미한 전투는 피하지만 전투력 중 파워는 명부 10신중 최강이라 언급되어 있다. 무엇보다 타이탄은 그냥 마도기사 울자드를 상대했지만, 슬레이프닐이 상대한건 울 카이저다. 타이탄이 울 카이저를 상대로 싸웠다면 어떻게 될지는 모를 일이다. 여담으로 움마가 선택한 명부신의 육체는 타이탄의 육체. 핑크랑 도주하느라 쌈박질을 안해서 문제지
  6. 시간상으로 볼 때는 '제 9의 신벌 집행신' 으로 선택되지만, 5무신 와이번이 유일하게 '신벌 집행신'에 못 나감과, 오즈 이사무의 사망으로 인해서, 이렇게 변하고 말았다.
  7. 만약 슬레이프닐이 살아 있었을 시에는 갱생하고 마지레인저와 함께 싸울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데 만약 이렇게 되면 3현신 다곤이나 절대신 움마에게 숙청당해 타이탄과 비슷한 전철을 밟았을 확률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