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숭이 마왕 제만

유희왕의 카드

1 원작

280px

한글판 명칭원숭이 마왕 제만
일어판 명칭猿魔王(えんまおう)ゼーマン
영어판 명칭Zeman the Ape King
다크 싱크로/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7어둠야수족25001800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 다크 튜너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하기 위해서는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DT(다크 튜너)라 이름이 붙은 튜너의 레벨을 그 이외의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몬스터 1체의 레벨에서 빼서, 그 수치가 이 카드의 레벨과 같지 않으면 안된다.
이 카드가 공격할 경우, 상대는 데미지 스탭 종료시까지 마법 / 함정 카드를 발동할 수 없다. 자신의 패 또는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몬스터를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상대 몬스터 1체의 공격을 무효로 할 수 있다.
"암흑에서 태어난자, 만물을 부의 세계로 이끌 패자가 되어라! 다크 싱크로! 나와라, 원숭이 마왕 제만!(暗黒より生まれし者、万物を負の世界へと誘う覇者となれ!ダークシンクロ! 現れよ、猿魔王ゼーマン!)"

이름의 '猿魔王(원마왕)'은 '閻魔王(염마왕)', 즉 염라대왕과 발음이 같다. 성우는 타카오카 빈빈/최낙윤.

원작에서는 디마크의 쫄다구로 등장하여, 정령계의 주민들을 커스드 니들로 닥치는대로 포획하고, 봉인된 에인션트 페어리 드래곤을 손에 넣기 위해 부하들에게 레굴루스의 탐색을 명한다. 그러나 후에 루카, 토룽카와 함께 성에 놀러온 레굴루스에게 발려서 사망.

애니메이션의 줄거리를 거의 그대로 따라간 유희왕 파이브디즈 리버스 오브 아르카디아에도 등장. 하는 짓은 거의 비슷하지만 NPC 승수 채우기를 위해 주인공에게 패한 후에도 죽지 않고 멀쩡히 성에 남아있다. 여전히 왕이라고 자칭하지만 정령계를 지배하려는 야욕은 버린듯.

사용하는 덱은 공격력 높은 야수족과 신성한 숲을 이용해 뻐기면서 두들기는 덱이다. 당연하다면 당연하게 원숭이 마왕 제만이 에이스 카드로 들어가 있지만, 튜너로 쓰는 것이 다크 레조네이터 뿐인데다가 싱크로 자체도 별로 하지 않는다. 다만 스토리 모드에서의 이벤트 듀얼에는 턴마다 라이프가 500씩 감소하는 조건이 걸려서 조금 귀찮다. 그러나 이 녀석이 짜증나는 진짜 이유는 따로 있는데….

제만이 있는 방에 들어가려면 그 전 방에서 시계를 돌리며 불을 지피는 퍼즐형 맵을 풀어야 한다. 퍼즐 난이도야 그리 높지 않지만 방법을 알고 있어도 시간은 꽤나 잡아먹고, 결정적으로 제만의 방 안에는 세이브 포인트가 없다! 세심할 정도로 이벤트전 직전에 여기저기 세이브할 장소를 만들어준 월드 챔피언십 10에서도 극히 예외적인 경우로, 따라서 제만에게 패배할 경우에는 다시 처음부터 퍼즐을 풀고 들어가야 한다…. 심지어 제만을 한번 잡고 다음번에 제만의 방에 가면 퍼즐이 바뀌어있다.

하지만 퍼즐을 두어번 정도 하고나면 감이 잡히거나 외워버리거나 둘중 하나고, 퍼즐을 한번에 클리어하고 제만과 뜨고 조금만 버텨주면 매턴 데미지에 의해 자멸하니 너무 겁먹지는 말자.

2 OCG

ZemantheApeKing-VB12-JP-UR.jpg

한글판 명칭원숭이 마왕 제만
일어판 명칭猿魔王(えんまおう)ゼーマン
영어판 명칭Zeman the Ape King
싱크로/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7야수족25001800
어둠 속성 튜너 + 튜너 이외의 야수족 몬스터 1장
이 카드가 공격할 경우, 상대는 데미지 스텝 종료시까지 마법 / 함정 카드를 발동할 수 없다. 상대 몬스터의 공격 선언시, 자신의 패 또는 필드 위의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상대 몬스터 1장의 공격을 무효로 한다.

원래는 다크 싱크로 소환몬스터였으나, 갑자기 싱크로 소환 몬스터가 되어 더 밸류어블 북 12에 동봉카드로 등장한다. 북미쪽에서는 절대적인 힘에, 국내에서는 유희왕 파이브디즈 리버스 오브 아르카디아에 등장.

공격시에는 상대의 마함 발동을 봉쇄하기에 안전하게 공격할 수 있으며, 뎁스 아뮬렛처럼 상대 몬스터의 공격을 패나 필드 위의 몬스터를 묘지로 보내는것으로 막을 수 있다. 하지만 공격 한번 막자고 저짓하기에는 코스트가 너무 크다. 원작에서처럼 클로저 포레스트와 함께 콤보로 쓰던가 해야할 상황.

하지만 필드 위의 몬스터를 릴리스해도 공격을 막을 수 있다는 차이점이 있다. 즉 황천 개구리라든가, 레벨 스틸러등이라면 실질적으로 노코스트로 공격을 막아낼 수 있다는 소리. 다만 묘지로 보내는 거라 암흑계마굉신은 그런거 없다.

그러나 야수족에는 어둠 속성 튜너가 없다. 그나마 레스큐 캣덕분에 싱크로 소재 조달은 쉽다....일 줄 알았더니, 레스큐 캣 금지...아놔.레스큐 래빗버드맨이라도 써야할 판.

야수족 중 레벨4 어태커가 많은 것을 감안하면, 다크 레조네이터를 소환한 다음 턴 곧바로 이 녀석을 불러낼 수도 있다. 선공패에 다레가 있다면 그 이후는 이 카드의 독주무대. 효과 파괴만 대응할 수 있다면 물량 야수덱에서 이 카드는 반무적이다.

효과 특성상 풀 몬스터덱과 상성이 좋은 편이다. 사실상 끝없이 부활하는 레벨 스틸러황천 개구리로 코스트를 떼우는 게 가능하고 소환도 블랙 로즈 위치성견야수 가리스의 조합으로 쉽게 나오는 것이 장점.

3 태그 포스

한글판 명칭원숭이 마왕 제만
일어판 명칭猿魔王(えんまおう)ゼーマン
영어판 명칭Zeman the Ape King
다크 싱크로/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7어둠야수족25001800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 다크 튜너
이 카드는 싱크로 소재로 할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의 레벨에서 다크 튜너의 레벨을 빼서, 그 수치가 -7과 같을 경우에만 싱크로 소환할 수 있다. [1]
이 카드가 공격할 경우, 상대는 데미지 스텝 종료시까지 마법 / 함정 카드를 발동할 수 없다. 또한, 상대 몬스터의 공격 선언시, 자신의 패 또는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상대 몬스터 1장의 공격을 무효로 한다.

유희왕 태그 포스4 이후에는 오리지널 카드 버전으로 나온다. [2] 효과는 다른 태그 포스 다크 싱크로와는 달리, 소환 조건 이외에는 다를 게 없다는 게 특징.

  1. 태그 포스판은 애니메이션과 달리 레벨이 플러스 레벨이기 때문에, 이런 표현이 되었다. 별이 파란색인 건 애니와 마찬가지.
  2. 태그 포스 4에서는 발매 일정상 다크 싱크로 몬스터만 등장했고, 태그 포스 5에서는 무려 다크 싱크로 버전과 OCG 버전이 동시에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