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트림

http://static-cdn2.ustream.tv/static/v6/images/logo:13847906991.png

유스트림 홈페이지

1 개요

Ustream. 2007년 3월 미국에서 시작된 개인 인터넷 방송 서비스.

영어, 일본어, 한국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러시아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일본어 서비스가 니코나마(니코동 생방송)와 호각을 뜰 정도로 흥하는 편인데 이건 유스트림이 일빠라서가 아니라 최대 투자자가 소프트뱅크의 손 회장이라서 그렇다는 얘기가 있다.

한국어 서비스를 하고 있는 한국 법인 Ustream Korea는 2012년 3월에 처음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투자처는 KT소프트뱅크다. 2014년 12월 유스트림코리아가 철수했다.

2016년 1월 IBM이 $130M에 인수했다.

2 특징

전세계 라이브 서비스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한국에도 많은 채널을 가지고 있다. 홈페이지에 이용법과 SNS 연계 등이 적혀있다.

뉴스Y, 한국경제TV, 아리랑TV, 팩트TV 등이 서비스 중이며 한국내 행사에서 이 서비스로 중계해주는 곳이 많다.
심지어 기발한 라이브 채널도 있다. 24시간 태극기만 펄럭이는 채널이나 일본 지역의 지진을 감지하는 모니터 채널이 대표적. 일본에서 라이브 중계를 할 때 여기를 많이 활용하니 찾는 재미도 쏠쏠하다.

버락 오바마가 2008년 미국 대통령 선거 유세에 활용하면서 널리 알려졌다. 닌텐도 다이렉트가 이곳에서 방송된다. 유스트림 홈페이지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3 한국 사업 철수

파일:Attachment/유스트림/Example.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