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 레온하르트

파일:Attachment/Knight Run - -Jung.jpg
파일:Attachment/융 레온하르트/Knight Run - Jung(1).jpg

1 개요

네이버 웹툰 나이트런의 등장인물. 금발자안의 여성으로 나이트런의 여캐가 늘 그렇듯이 꽤나 노출도가 높은 복장을 하고 있다. 작가의 말로는 초기부터 설정이 있었다고 하지만 그에 비해 등장이 늦었다. 작중 앤 마이어를 비롯해서 드라이 레온하르트리아 자일, 가로우 라타와도 면식이 있는 사이인 듯 하며 현재 앤의 루나 프로젝트에 동참하고 있는 중이다.

처음 등장했을 당시에는 그냥 이름은 '융'이라고만 나와서 독자들 사이에선 그저 그런 조연으로 여겨졌으나 나이트폴 10화에서 밝혀지길 무려 레온하르트 가(家) 출신.[1] 루나프로젝트의 전력을 언급할 때 "기사 세명, 구색만 갖춘 함대"라고 말하는 거나 이후 전장에도 앤과 같이 있는걸 보면 기사로 추정. 단 기사라고 해도 이때 대사 중 루나 프로젝트가 보유하고 있는 AB소드는 레오의 10번검 1개 뿐이라는 대사도 있으므로 AB소드는 보유하지 않은걸로 보인다.

2 작중 행적

프레이편 8화에서 당시 앤이 융으로부터 드라이가 채식주의자로 전향했다는 소리를 들었다며 처음 언급되었다. 이후 일절 등장이 없다가 히어로편 엑스트라 스토리 2화에서 드디어 등장했다.

앤을 도와 루나 프로젝트에 참가하고 있으며 앤을 대신해 PPP의 세력들을 모으려고 했지만 제안을 건넨 가로우 라타와 늑대무리, 비스타 가(家) 남매, 비올레가 이끄는 성기사 집단들이 전부 거절했다는 암울한 소식을 전한다.[2] 더불어 앤에게 리아는 네가 생각하는 것처럼 만만치 않다며 리아의 전력을 알려주고 우리가 구할 수 있는 건 AB소드도 없이 기사단에서 떨어져나간 떨거지들이라는 말을 한다.[3]

히어로편 엑스트라 스토리 5화에서는 어떻게 알았는지 전 화 레오가 앤에게 차인 걸 알고 있었다. 그래서 차여서 울면서 밤이라도 샌건가 했다며 레오를 놀리기도(...).

나이트폴 5화에서는 레오, 에이미가 전부 나가서 싸우고 있는데 혼자 함 안에서 지켜보고 있었다. 이때의 언급으로 봐서는 가로우 라타를 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나이트폴 10화에서는 배고파서 주방에서 감자튀김을 얻어먹다가 리아 자일과 대면했다. 이때 레온하르트라는 게 밝혀진다. 리아로부터 다짜고짜 주먹질을 당했으나 다행히 맞진 않고 풍압만 스쳐 얼굴에 상처만 좀 나고 말았다. 융이 말하길 맞았으면 머리가 없어질 거라고(...). 앤은 멈췄는데 나는 왜 이후 레오의 간호를 도왔다. 그 후 루나 프로젝트 가입국으로부터 경보가 왔음을 알려 자일성을 떠났다. 이후 17화에서는 앤과 함께 괴수를 막고 있다. 그리고 앤빠 중에 멀쩡한 인간은 없다는 걸 인증해줬다 상위괴수를 맨몸으로 막는데 스친것도 아니고 그냥 주먹이 옆으로 지나간걸로도 데미지를 주는 리아는...

54화에서 정말 오랜만에 등장. 과거 레온하르트의 수호자들에게 초상기관을 불태우는 벌인 다중8색 홍염을 맞아 더이상 염화능력을 쓰지 못한다는게 공개되었다. 하지만 그럼에도 가장 극소량 밖에 생성되지 않는 초상능력을 몇년동안 축적, 봉인을 해제함으로서 5분 동안만은 당주급이 된다.불고자는 아니지만 불조루. 디오라시스 4세와 싸우고 있던 앤을 구하기 위해 봉인을 해제, 디오라시스를 막아선다. 얼마 안있어 떡실신 당했지만[4] 디오라시스가 앤을 놓아주기로 해서 작전 성공. 그 후론 완전히 데꿀멍해서 디오라시스가 쳐다만 봐도 벌벌 떠는데 근처가 죄다 폭격지역이라 못 도망가면서 짤막한 개그씬을 찍고 있다.

아린전투가 마무리 된 76화에서 디오라시스에게 조교완료 옆에 찰싹 들러 붙어 등장해서는 앤 마이어에게 "황제님이 치하하신다. 감사히 여겨라 평민" 이라고 일갈하며 등장. 디오라시스로부터 준비성 좋은 비서라는 칭찬까지 듣는다. 하지만 앤과 에이미에게 밟히고 잠깐 힐이 똥꼬에 질질 끌려가는 개그씬 연출. 이 몸은 신투린 왕국 제 1 비서관 기브스 할 만큼 얻어맞고 PPP로 복귀한다.

결국 황제에게 붙었던 벌인지 자원채굴 행성에 가서 수개월동안 광을 캐고있었다.(...) 그러다가 앤에게 협력회사인 드레이센 사로 찾아가 빌어서 물건은 받아오고 대금 납기일은 늦추고 오히려 돈을 추가로 20억 달러 정도 받아오라는(...) 정신나간 메일을 받는다. 복장을 보면 몸으로 갚아라! 급 사태가 일어날 레벨

문 오프닝 11화에서 아이기스의 전력을 제거하러 온 전 청색창부대 단장이자 현 루인13과 칼리프와 조우한다. 능글거리며 싸움을 거는 그에게 까불지 말라며 이 때 표정이 압권. 그 전까진 순수한 인상에 개그씬만 찍는 캐릭터였는데... 봉인을 풀고 전투에 입각, 레온하르트 당주급 답게 불길이 하늘을 덮고 빌딩을 무너뜨리는 무시무시한 화력을 선보인다. 하지만 빈틈을 공략당해 죽기 일보직전 릭에게 구해진다.

3 기타

작가의 초기 설정 컷에서는 대검을 쓰고 있는 것이 확인되었다. 때문에 독자들 중 일부는 히어로편 엑스트라 스토리 1화에서 나온 대검의 여성이 융이 아니냐는 의견을 제시한다. 실제로 전투로 나갈때는 대검을 들지만 설정화의 대검과는 모양이 좀 다르다.

과거에 레온하르트 가문에서의 어느 위치에 있었는지, 앤과의 인연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성에서 리아 자일과 만났을 때 리아 자일이 격앙된 반응을 보인 게 가문 때문인지 그녀 본인과 어떤 일이 있었기 때문인지, 다중8색 홍염으로 염화능력을 봉인당한 이유 등, 아직 설명되지 않은 여러가지 떡밥을 가지고 있는 처자. 또한 현재 아이기스 전력의 No.2로 알려졌다. 릭은? 레오는 히든카드라 순위가 없고 릭이 1위
  1. 의외로 떡밥은 던져져 있었는데 금발자안이라는 특성이 여태까지 나온 레온하르트가 인물들과 일치한다. 대표적으로 다니엘이나 형제의 아버지. 자세히 보지 않으면 그냥 넘어가기 쉬운 부분.
  2. 융의 성을 생각하면 AL의 주축을 이루는 레온하르트가의 인간이 제3세력 소속이라며 스카우트 제의를 날린거다. 꼭 리아가 뒤에 있지 않았더라도 의심을 가지지 않을 수 없는 상황.
  3. 프레이편 에필로그 끄트머리에서 한 컷씩 얼굴을 비춘 사람들이다.
  4. 그래도 디오라시스의 말로는 불꽃을 지역 봉인이 아니라 공격용으로 썼으면 좀 더 재미있었을 거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