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류

Eunryu_waiting_for_Tania.png

한국 만화 위치 헌터(만화)등장인물.

본명은류 銀流
나이35세(이후로 노화가 멈춤)
생일1월 29일
혈액형A형
188cm
체중70kg
취미무구 손질
좋아하는 것창(특히 창날에 우아한 문양이 들어간 창을 정말 좋아한다), 깨끗하게 정돈된 것들
싫어하는 것관리 안 된 무구들, 지저분한 것들
별명무신의 팔극

작중 등장하는 위치 헌터들 최상위인 S랭크에 속하는 남성. 다만, 누가 보기에도 S랭크라는걸 확연히 알 수 있을 정도로, 의상에서 흰색이 차지하는 비율이 많은 타 S랭크들에 비해 어째서인지 검은색의 비율이 이상할 정도로 높다.[1][2] 그래서 사실 A랭크 아니냐는 음모론도 존재하는데, 작중 최강이라고 할 수 있는 4대 마녀 중 하나인 이스트와 맞서 싸우면서, "나도 일단은 S랭크라, 상대가 아무리 4대 마녀라도 시간 끌려고 하면 얼마든지 끌 수 있거든?"하고 매우 띠꺼운 표정으로 자신있게 언급하는걸로 봐선 그냥 음모론일 뿐인듯.

사실, 전투 씬이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정작 어떤 타입의 전투를 하는 캐릭터인지는 정확히 알 수 없다. 최초로 등장할 때는 위에서 언급한 이스트를 막아세울 때인데, 이때는 마치 어딘가의 마법소녀어딘가의 모사꾼 취급받는 영령처럼 여덟 자루의 창을 바닥에 꽂아넣은 후, 그것을 투척하는 방식으로 싸웠다. 그러한 싸움방식 때문에 붙은 이명이 팔극(八戟)의 은류. 하지만 이후 싱 바이롱마냥 신보를 사용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는 등 다소 종잡을 수가 없다. 바이롱의 기술인 신보를 쓴다는 것과 성이 "은" 씨인 것 때문에 싱의 형제가 바이롱 제국의 황제가 된 뒤 몰살당했다는 은 씨 가문 사람 중 한명인 것처럼 같기도 한데, 워냑 등장이 적은 S랭크 캐릭터들 중 하나다보니 떡밥이 풀리질 않아 자세한 건 알 수 없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게다가 이미 피할 수 없는 배신자. 이미 4대 마녀 중 한명인 노스(위치 헌터)의 수하로 돌아선 상태인데다, C랭크 위치헌터 중 한명인 기억 조작 능력자를 이용해 위치헌터 정보망의 근원이라 할 수 있는 존재인 S랭크 마녀 다이아나의 정신을 이리저리 조작하며 정보를 왜곡시키고 있다. 전쟁에서 정보가 갖는 힘이 얼마나 굉장한지 안다면 당장에 위치 헌터들을 몽땅 몰살당하게도 만들 수 있는 패를 갖고있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한 위험 요소. 문제는 다른 위치헌터들은 S랭크가 배신을 할거라곤 생각도 못하고 있다는 거다.

후일 굉장히 큰 태풍을 몰아치게 만들 것 같았지만, 허무하게도 멀린에게 들켜버렸다. 그러나 멀린이 엿들은 은류의 대화 상대는 다름아닌 바렛트이고, 바렛트가 멀린이 엿들을 거라는 것을 모르는 쪽이 이상하다.

여담으로 무지 젊은 외모를 갖고있는데도 불구, 이 외모로 고정되던 시점에서 나이가 서른 다섯. 그런데 설정상 십대 후반인 캐릭터들과 나이차이가 그다지 나 보이지 않는다. 진짜 말도 안되는 동안이다(...). 작가가 좀 더 중년의 매력을 표현해보고 싶었다고 언급했지만, 이렇게 심각한 동안이어서야 설정 상의 나이가 무색하다. 아무래도 컨셉을 다소 잘못 잡은 듯. 어째서인진 모르나 류환, 은류 그리고 란슬롯의 캐릭터 설정에 셋 다 나이를 먹지 않는다고 나온다. 마녀들이 불로인 이유와 마찬가지로 마력이 몸에 주입된 영향으로 추정된다.
  1. 위치헌터들은 본인의 능력에 따라 랭크가 나뉘며, 입고있는 위치헌터 제복이 착용자의 능력에 맞춰 색이 바뀐다. S랭크는 흰색이며, 그 아래인 A랭크는 검은색이다.
  2. 사실 이 지적은 작가가 스스로 한 지적. 이게 단순히 실수 혹은 개그일지, 아니면 복선일지는 아직까진 알 수 없다.